[국제경영] 나이키 NIKE 가치사슬 모형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가치사슬 모형을 통한
경영전략 분석

R&D 전략
생산 전략
마케팅 전략


3.시사점
본문내용
와플 트레이너가 히트를 치며 빠르게 확장

당시 이 제품은 마찰력 뿐 아니라
쿠션 효과까지 뛰어나 크게 성공

*와플 트레이너란?
와플 제조기에 액체 고무를 부어 고무 스파이크로 만들어진 런닝화


R&D 부문
꾸준한 기술개발과 투자
본사,일본과 유럽의 스포츠연구소
연구 개발비에 매년 400억 원을 투자하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투입
참고문헌

마이클 조던, 나이키, 지구 자본주의 - 월터 레이피버, 문학과지성사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허원무, 살림

전략적 윤리경영의 말견 – 이원재, 20051223 삼성경제연구소

그들은 어떻게 돈을 벌고 있는가 나쁜기업 - 한스 바이스 클라우스 베르너, 프로메테우스 출판사

글로벌 아웃소싱 확대에 따른 한국의 과제와 대응, 대외경제정책연구원

Annual Report

Corporate resposibility repo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전략적 제휴 등까지 포함시켜 M&A의 개념으로 보고 있다.M&A 업계에서 기업의 인수와 합병을 전문 중개하는 소규모 엘리트집단을 부티크(boutique) 라고 부른다. 이들은 기업을 사거나 팔려는 사람들에게 매수 혹은 매도전략을 수립해 주거나 경영권을 위협 받은 회사를 위해 경영권 방어 전략을 세워주는 일도 한다. M&A 전문가는 기업의 미래 가치를 키워 그 경영권을 사고파는 직업으로 고객의 현 상태를 이해하고, 산업의 수요 및 공급 을 파악하여 고객

  • [지식경영] 지식경영
  • 경영은 위기경영, 시간경영, 조합경영, 공동경영의 방법을 가리킨다. 지식경영은 또한 전자경영(electric management) 또는 컴퓨터경영(computer management)을 의미한다. 인터넷을 기초로 한 경영지식의 공유를 의미하며, 경영지식은 경영정보와 경영프로그램 그리고 경영 툴로 구성된다. 그리고 지식경영은 시스템경영(system management)을 뜻한다. 조직과 기업을 시스템으로 분석하고 경영한다. 시스템이란 분업경영의 시스템화라고 정의한다. 가치 있는 지식에는

  • 네트워크 조직 레포트
  • 전략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미리 구상해 시장을 선도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그래서 스포츠화 기업은 디자인과 마케팅이 기업의 핵심역량이 된다. 나이키는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미국 오레곤주 포틀랜드 교외에 위치한 본사에 두고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 공장에서 담당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스포츠화와 스포츠 의류 시장을 선도하는 성공한 기업이다. 2. 나이키 기업 소개나이키의 공동 창립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전략적 CSR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기업의 비용을 절감하며 동시에 소비자가 느끼는 기업(혹은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자료 출처 : 김진욱 외 1인(2009), CSR의 동향과 전략적 CSR,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Ⅲ. CSR 활동의 효과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이 장에서는 CSR 활동이 실제로 기업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지 검토해 본다. CSR을 통해 기업들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재무적 효과, 조

  • 경영혁신기법의 종류와 성공사례
  • 전략계획)7) competitive strategy(경쟁전략)8) zero-based budgeting(영점기준예산제도)9) new personnel planning(신인사제도)10) reengineering(리엔지니어링)11) downsizing(다운사이징)12) time-based competition(시간기준경쟁)13) total quality management(전사적 품질경영)14) strategy evaluation system(전략평가시스템)5. 경영혁신의 구성요소1) 구조혁신(Struture Innovation)2) 프로세스 혁신(Process Innovation)3) 인적자원 혁신6. 경영혁신의 성공방안7. 경영혁신의 성공사례1) 비전 및 핵심가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