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티원론] 맥카페 마케팅전략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도입 및 분석
2. STP 및 4P 전략
3. 정리 및 시사점
본문내용
왜 맥카페에게 현재 브랜드이미지 변화가 중요한 문제인가?

최근 한국의 음식 트렌드가 서구식으로 바뀌면서 커피를 기호음식처럼 마시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는 예전의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이 새로운 소비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타벅스와 던킨도너츠 등은 각각 자신만의 브랜드를 앞세워 상당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중이다. 맥도날드도 이런 시장을 잡기 위해 커피 전문 브랜드인 맥카페를 출시했다. 저렴한 가격과 우월한 품질로 승부하는 맥카페는 출범초기에는 상당한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예상되었고, TV광고도 ‘별다방도 콩다방도 잊어라!’라는 문구를 사용할 정도로 자신감이 있었다. 그러나 브랜드 런칭 2년이 되가는 지금, 맥카페의 브랜드 인지도는 상당히 낮은 수준이며 매출도 커피시장 비율로 따져보았을 때 상당히 적은 수준이다. 이는 한국인들이 매장의 분위기와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이며 커피는 기호식품이기 때문에 생필품과는 달리 이런 브랜드 인식에 매출량이 크게 결정된다. 맥카페는 맥도날드의 인지도로 인해 별다른 비용 없이도 브랜드 인식률은 큰 상태이지만, 오히려 패스트푸드 전문점인 모회사로 인해서 브랜드 이미지는 크게 낮은 상태이다. 다만 맥카페브랜드 출범 이후에 맥도날드의 매출량이 늘어난 것을 비추어 보면, 한국의 커피시장은 아직도 발전 가능성이 크고 맥카페의 브랜드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eo.hankyung.com/board/counsel/news_read.php?No=435043&itemcode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50570181
http://www.mcdonalds.co.kr/#/home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10607524916641&outlink=1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1100035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20314085477745&outlink=1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42716110925988&outlink=1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2&idxno=221290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90139&g_menu=0226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전략/기획/마케팅/신입)15.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7.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8.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9.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20. 자기소개서(생산/노무/고졸/신입)21.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22. 자기소개서(안내데스크/경력)23.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24.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외영업/신입)25. 자기소개서(영업관리/마케팅/

  • 우리나라의 실태와 임금조정의 방법-21세기 유망직종
  • 전략전인 수립도 필요하고 여러 가지 국제회의의 국내개최같은 기획도 필요하다. 국내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해외광고 및 해외홍보를 위한 방안을 연구하여 해외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일이 가장 주요업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외국인 여행업자, 언론인 등을 초정하여 국내관광상품을 홍보하고, 국제이벤트 등고 개최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국내관광상품을 인쇄출판을 통하여 만들기도 하지만 TV 및 인터넷을 통한 홍보자료를 만들기도 한다

  • 취업성공-자소개서 다수 297페이지
  • 마를 위한 준비 작업을 마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지난 50년, 반세기 동안 귀사는 국가기간 산업체로서 기초산업의 근간을 세우며, 철강산업인재의 산실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적인 철강 전문기업으로 전략적 사업계획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귀사야말로 다가올 미래에 철강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마나 자주 사용하고 또 듣는가?2. 가까운 장래에 당신이 과거의 경험에 비추어 볼 떠, 아마도 대응적으로 행동하게 될 것과 같은 상황을 생각해 보라. 영향력의 원이라는 맥락에서 그 상황을 다시 새겨 보라. 어떻게 하면 주도적인 방식으로 반응할 수 있겠는가? 잠시 시간을 가지고 주도적인 방식으로 반응하는 것을 그리면서 마음 속에 이같은 경험을 실감있게 해보라. 자극과 반응 사이에 있는 공간을 상기해 보라. 당신이 선택의 자유를 행사하겠다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마스터48. 품질관리 분야49. 마케팅 부서-149-1. 마케팅 부서-249-2. 마케팅 부서-350. 웹프로그래머51. 교직 입사지원서52. 카피라이터지원-152-1. 카피라이터지원-253. 전산관련 프로그래머지원54. 방송사기자55. 일반사무직56. 차 판매57. 언론사58. 증권회사59. 유통/물류60. 기계 / 중공업 분야-1 60-1. 기계 / 중공업 분야-261. 제약회사62. 은행 / 증권회사 분야63. 대기업 사무직64. 영업관리/ 마케팅 홍보65. 중소기업사무직66. 물류 / 유통67. 메이크업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