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티원론] 맥카페 마케팅전략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도입 및 분석
2. STP 및 4P 전략
3. 정리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왜 맥카페에게 현재 브랜드이미지 변화가 중요한 문제인가?
최근 한국의 음식 트렌드가 서구식으로 바뀌면서 커피를 기호음식처럼 마시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이는 예전의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이 새로운 소비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타벅스와 던킨도너츠 등은 각각 자신만의 브랜드를 앞세워 상당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중이다. 맥도날드도 이런 시장을 잡기 위해 커피 전문 브랜드인 맥카페를 출시했다. 저렴한 가격과 우월한 품질로 승부하는 맥카페는 출범초기에는 상당한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예상되었고, TV광고도 ‘별다방도 콩다방도 잊어라!’라는 문구를 사용할 정도로 자신감이 있었다. 그러나 브랜드 런칭 2년이 되가는 지금, 맥카페의 브랜드 인지도는 상당히 낮은 수준이며 매출도 커피시장 비율로 따져보았을 때 상당히 적은 수준이다. 이는 한국인들이 매장의 분위기와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이며 커피는 기호식품이기 때문에 생필품과는 달리 이런 브랜드 인식에 매출량이 크게 결정된다. 맥카페는 맥도날드의 인지도로 인해 별다른 비용 없이도 브랜드 인식률은 큰 상태이지만, 오히려 패스트푸드 전문점인 모회사로 인해서 브랜드 이미지는 크게 낮은 상태이다. 다만 맥카페브랜드 출범 이후에 맥도날드의 매출량이 늘어난 것을 비추어 보면, 한국의 커피시장은 아직도 발전 가능성이 크고 맥카페의 브랜드
- 참고문헌
-
참고문헌
http://eo.hankyung.com/board/counsel/news_read.php?No=435043&itemcode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50570181
http://www.mcdonalds.co.kr/#/home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10607524916641&outlink=1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1100035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20314085477745&outlink=1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42716110925988&outlink=1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2&idxno=221290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90139&g_menu=0226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