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상 자원을 극대화했다고 본다. 더불어 자국의 소비 뿐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확대해 매출을 확대한 점에서 금호그룹의 관련 사업 분야의 다각화 전략은 성공적인 전략이자 큰 성과를 이루어 냈다고 본다. 하지만 1970년대 후반의 정부의 중화학공업추진정책과 기업 간의 양적 규모 확대 경쟁에 따른 무리한 비관련 분야 다각화로 금호그룹은 점차 재무구조는 부실화 되었고 수익성은 악화되었다. 결국 1997년 외환위기로 절정에 다다랐는데 이는 기업
금호아시아나는 글로벌 경영 체제 구축이 본격화되면서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1998년 한국 경제를 강타한 IMF 외환위기 앞에 금호아시아나 역시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뼈를 깍는 구조조정’ 만이 살길이라는 뼈아픈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2001~ 2005 - 도약기반구축4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삼구 회장은 취임사에서 향후 금호아시아나그룹을 이끌어갈 전략경영, 인재경영, 윤리경영, 합리경영, 기술경영 등 5대 핵심 경영방침을
▶ 목 차 ◀Ⅰ. 금호아시아나그룹의 항공운수산업 진출1.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소개1) 그룹의 현황2) 경영철학3) 연혁 - 도전과 성장의 역사4) 비전과 미션2. 금호그룹의 다각화과정에 대한 역사적 고찰 및 그 성과1) 창업의 시기 : 1940년대 후반 ~ 1950년대2) 성장기반 구축 : 1960년대 ~ 1970년대3) 체제개편 및 세계화 : 1980년대4) 50년사 완성 : 1990년대5) 사업구조 고도화와 새로운 도약 : 2000년 ~ 2004년3. 아시아나항공의 소개1) 아시아나 개요2) 아시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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