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기업의 혁신적인 조직운영과 변화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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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순 서 ◁◁

Ⅰ 효성그룹
1. 등장배경
2. 조직 구조 변화를 가능케 했던 요소
3. 조직의 변화
4. 조직개편의 성과 및 시사점

Ⅱ 하이닉스
1. 변화의 필요성
2. 전략혁신을 통한 생존
3. 변화의 성과

Ⅲ LG CNS
1. 서비스 관리 혁신 - SLA
2. KM 제도 (Knowledge Management)
3. 향후 전망


Ⅳ 한국전기초자
1. 한국전기초자(주)란
2. 기업의 위기
3. 개 혁
4. 결 론
본문내용
3) SLA 도입배경
그간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IT 투자를 기업의 전략적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핵심수단으로 인식하고 IT 투자를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어 IT 투자규모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IT 발전을 선도해 온 미국의 경우 지난 87년 IT 투자 규모가 모든 산업 투자의 18.2%에서 2000년 46.7%로 증가했고 우리나라도 99년 15.9%에서 2000년 24.0%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IT 투자효과는 기대했던 수준에 미치지 못해, 많은 기업들에서 IT 투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에 관해 심각한 의문을 던지기에 이르렀다. 이 같은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최근에는 IT 투자에 대한 효과를 높이기 위한 현실적 대안으로 IT아웃소싱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보다 경쟁력 있는 IT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한 IT 서비스 수준 관리가 주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기존에는 IT 서비스를 실체 파악이 어렵고 구매 후에야 품질을 경험하게 되는 고위험성을 내포한 것으로 평가, 고객들은 제공되는 IT 서비스수준에 대해 막연한 기대를 해왔지만 IT 서비스 제공자들은 자신들의 조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데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못했다.

이에 따라 IT 서비스 수준에 대한 평가는 계약 당시 합의된 서비스가 제대로 제공되었는가의 관점보다 얼마나 많은 항목들이 제공됐고 투입된 인원들이 사용자의 기대에 얼마나 부응했는가를 경험적으로 판단하는 방식에 의존해 온 것이 사실이다. 기존 IT 서비스 수준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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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쓸만하다 ㅋㅋㅋ 구숫굿굿
  • tnsehf6***
    (2016.11.26 00: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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