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강남역 타운워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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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서 론


본 론

1) Place

2) Presentation

3) People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2) Presentation & Product 사람들은 필요하지 않는 물건을 구입하지 않는다. 더 나아가 진정으로 원하지 않는 물건 또한 구입 하지 않는다. 아마 구매자가 가장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어야 만 그 제품은 구매될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한 가지 재고하여 본다. 다양한 사람들의 모든 취향을 만족시켜야만 한다는 점은 어떻게 보면 불가능한 문제가 아닐까? 하지만 일종의 트렌드라는 것이 제품에는 흐르고, 그것을 쫓아 사람들은 선택한다. 제품에 녹아져 있는 트렌드를 읽음으로서 사람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키는 요소가 어떤 것인지를 파악하고, 다양하게 제품들을 전시하는 방법을 통해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요소를 파악해 본다.

① Trend 9 : Glass
‘유리’는 현재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투명성 때문이다.
강남역에는 대부분의 건물이 유리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유리위에 담는다. 옆의 사진은 강남역의 의류 브랜드 ‘BNX' 였다. 특이하게도 유리 위에 Unicorn print tee, Dorm wear 등의 가을 패션 동향 소개를 적어놓아서 소비자의 가독성을 높였다. 이러한 디스플레이는 다른 매장에서도 여럿 찾아볼 수 있었다. 층 안내를 유리 메시지로 전달한다던지, 광고메시지를 유리 위에 써놓는 등 유리의 소재를 이용한 인테리어가 굉장히 눈에 많이 띠였다. 검색을 통해 이러한 디스플레이가 차세대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가장 앞서나가는 강남역부터 이러한 트렌드를 가장 먼저 받아들이고, 그 이후 대한민국 전역에 차차 퍼지기 시작하는 과정을 볼 때, 이제 가까운 왕십리의 매장에서도 이러한 트렌드가 반영될 것임이 틀림없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홍성태, 『소비자 심리의 이해』, 나남, 1993.
신한 종합 연구소 사회문화팀, 『타운 워칭- 거리관찰 가이드북』, 신한 종합 연구소, 1995.
한국트렌드연구소, 『Hot trend 2010』, 리더스북, 2010.
Underhill, Paco, 『쇼핑의 과학』, 세종서적 ,2003.
Beemer, C. Britt, 『떠오르는 트렌드 사라지는 트렌드 : 미래를 주도할 슈퍼 트렌드 15가지』,청림,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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