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커뮤니케이션] 맥도날드가 환경의 변화에 대처하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1. 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
1) 맥도날드 기업 분석

2. 과거 맥도날드의 성공과 맥도날드화
1) 맥도날드의 합리성
2) 합리성으로 나타난 현대사회의 맥도날드화

3. 맥도날드의 위기
1) 재무 자료로 살펴본 맥도날드의 위기
2) 맥도날드가 위기를 맞은 이유

4. 맥도날드의 위기탈출 전략
1) 조직을 다이어트 시켜라!
2) 혁신조직을 운영하고 시장을 개발하라!
3) 현지화 중심의 유통경로 변경, 반 기업문화를 포용하라!
4) 쌍방향적인 조직 개혁과, 유기적 기계적 조직의 조화 시도!
5) 강한 조직문화!

5. 위기를 극복한 맥도날드
1) 위기를 극복한 맥도날드
2) 우리 팀이 제시하는 맥도날드의 미래

6. 조사 후기 및 느낀 점


본문내용
*대차대조표

2000년부터 2003년까지의 맥도날드의 대차대조표를 통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면 위의 표와 같다. 우선, 채무상환능력인 안전성비율은 유동비율의 경우 4년간 9.29%-6.52%의 범위로 기준인 200%이상에 현저히 못 미치어 안정적이지 못하고, 부채비율은 신맥과 맥킴 두 회사의 자기자본이 마이너스(-)며 부채의존도가 높아 재무상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손익계산서

맥도날드의 2000~2003년 기간 동안의 손익계산서를 통해 영업성적 즉, 수익성과 성장성을 분석해보면 표와 같이 영업성과와 외적인 성장을 나타내는 수익성비율과 성장성비율은 맥도날

드가 계속적인 순손실로 적자를 지속하고 있어 대부분 비율이 마이너스(-)를 나타내며 감소하고 있다.

*현금흐름표 

맥도날드의 2000~2003년 기간 동안 현금흐름을 살펴보면, 영업활동과 재무 및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과 현금유출의 최종적인 결과로 현금의 순증가(순감소)는 1999년 2003년에는 현금의 순감소로 나타났고, 2000, 2001,2002년에는 현금의 순증가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지 않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였다. 이처럼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격화되는 시장 경쟁에서 외식관련기업들이 성장,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경쟁기업들과는 다른 상대적인 차별화된 마케팅을 실현 시켜 나가야만 한다. 외식기업들은 기업경영의 관점을 시장중심 그리고 고객중심으로 변화시켜 나가야만 한다. 무엇보다 마케팅 자체가 소비자들의 변화를 민간하게 파악해 이에 대처함과 동시에 더 나아가 새로움을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커뮤니케이션 광고사회적 및 명예욕구 등에 높은 관여도브랜드 전통과 소비자욕구 변화 사이에서 균형 유지경험적 브랜드에버랜드, 나이키, 디즈니, 새턴독특하고 참여하는 경험서비스 제공, 장소(유통)와 사람자아실현 욕구, 다소 높은 수준의 관여도서비스 제공 일관성, 소비자 기대의 증가(자료 : 마케팅 전략론 제2판. 2007.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위의 표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브랜드의 유형은 크게 3가지로 나뉠수 있다. 기능적 브랜드, 이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전략적 마인드가 보다 중요하다.2-6. 사회적 책임의 동향과 국제기구①사회적 책임의 동향(기업 시장 조건의 변화)㉠사회적 기대치 상승-자선적 기부 수준을 넘어, 돈을 벌어 “어떻게 쓰느냐”에 대한 문제가 아닌 “어떻게 돈을 버느냐”에 대한 시민사회의 관심이 증대하고 있다. ㉡정보 통신 기술 발전으로 인한 커뮤니케이션의 변화-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수행에 대한 정보가 소비자들이 생산한 매스미디어(UCC, U-TUBE)에 의해 공개되고, 그것이

  • 실전 마케팅 실전 Marketing전략 수립
  • 변화T1, T2, T3T1S1:.T2S1:.T3S3:.T3S2:.T1W1:.T2W1:.T2W3:.T3W2:.O1S1:.O2S1:.O2S3:.O3S2:.O1W1:.O2W2:.O2W3:.O3W3:.▶ 생산수단 외부 위탁▶ 초기 사업자본 부족▶ 입지 확보의 애로점W1, W2, W3▶ 제품의 시장 경쟁력▶ 홍보/영업 조직 역량▶ 검증된 수익 MODELS1, S2, S3기회(Opportunity)위험(Threat)강 점 (Strength)약 점(Weakness)외부환경내부역량전략

  • 경영전략기법 레포트
  • 조직의 역할을 변화시킨다*성공조건.4.기업문화3.경영전략1.최고경영층의관심 및 지원2.조직구성원의호응리엔지니어링7.직무재설계6.정보시스템5.고객만족8.전략평가시스템*성공조건-1.① 최고경영층의 관심 및 지원급격한 기업환경의 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경쟁력 제고를위한 최고 경영층의 위기의식, 그리고 기업경영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최고 경영층의 인식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리엔지니어링 진행 도중 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