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농심의 사회 공헌 활동과 그 평가-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농심의 윤리경영
3. 성과 평가
4. 실패원인 분석
5. 새로운 사업 내용과 실행방안
- 본문내용
-
3. 성과 평가
농심은 수많은 윤리적 활동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농심이 어떠한 윤리적 활동을 하였는지 아는 소비자는 그리 많지 않다. 오히려 농심은 ‘선한 기업’의 이미지 보다는 ‘믿을 수 없는 기업’의 이미지가 더 크게 부각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농심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 안심 프로젝트’ 라는 슬로건을 내걸어야 했을 정도로 수세에 몰렸다.
위에 보이는 자료는 지난 5년간의 농심의 주가를 표시한 그래프이다. 전술하였다시피 농심은 2000년 이후로 근 10년간 활발한 윤리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나 2007년부터 그 활동방향을 더욱 다양하게 하고 사업자금을 늘리기까지 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2006년 이후로 농심의 주가는 꾸준한 하락세만을 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