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로드샵을 통한 소비자행동분석-미샤의 로드샵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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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로드샵 특징과 선정이유

Ⅱ.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 문제인식
- 정보탐색
- 대안평가
- 구매
- 구매 후 평가

Ⅲ. 소비자행동분석에 따른 로드샵의 마케팅
-미샤를 통해본 로드샵 마케팅


Ⅳ. 우리들의 마케팅


Ⅴ. 결론

본문내용
2) 정보탐색

화장품 구매를 마음먹은 A양은 어느 브랜드에서 어느 상품을 살지 정보탐색을 하게 되는데 TV광고와 잡지에서 선전하였던 제품들을 떠올리며 ‘내적고민’을 하다가 인터넷 검색을 하는 ‘능동적 탐색’ 을 시작합니다. 소득 없이 용돈을 받는 A양은 ‘제품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화장품에 대해 관심이 많기 때문에 ‘고관여 제품’이므로 개인적 특성 또한 잘 파악합니다. 마지막으로 내일까지 구매해야하는 A양의 ‘상황적 특성’ 또한 가까운 거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모색 합니다. 이렇게 A양은 문제인식을 하고 다음단계인 정보탐색으로 들어가게 된 것입니다.

3) 대안 평가

다음으로 대안평가 단계로 들어가는데 저희는 보완적 방식을 통하여 평가를 해보았습니다. 보완적방식이란 평가기준 전체에 걸쳐 고려 상품들을 비교, 평가하는 방식인데 저희는 평가요소에 브랜드 이미지, 가격 ,접근성 , 디자인, 향기. 질 등을 포함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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