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를 통한 마케팅활용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해태음료][해태][해태음료 식혜][해태음료 마케팅][해태제과 에이스][ACE][해태제과 파업][식혜][마케팅][에이스][파업]해태음료 식혜, 해태음료 마케팅, 해태제과 에이스(ACE), 해태제과 파업 분석(해태음료)
- [사업계획서] 해양레저 테마파크 사업계획서(여수엑스포 부지 재활용통한 테마파크건립)
- 글로벌마케팅_미리넷솔라,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투자, 문화산업, 관광산업, 환경산업, 산재예방, 교육산업] 문화산업의 투자, 관광산업의 투자, 환경산업의 투자, 산재예방의 투자, 교육산업의 투자에 관한 심층 분석
- [장소마케팅] 스페인 빌바오 장소마케팅 사례연구
- 목차
-
Ⅰ. 박람회란 무엇인가
1. 박람회의 역사
2. 박람회의 정의와 분류
3. 박람회란 용어의 차이
4. 박람회를 구성하는 5개의 요소
o 참가업체 (Exhibitor)
o 참관객 (Visitor)
o 전시장 (Venue)
o 전시 서비스 업체 (Exhibition Service Contractor)
Ⅱ. 최고의 종합 마케팅 수단, 박람회
1. 구매를 촉진시켜 준다.
2. 판매를 증진시켜 준다.
3. 신제품, 신기술을 소개하고 테스트하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
4. 신규 바이어를 만날 수 있게 해 준다.
5. 네트워킹과 협력의 계기를 마련해 준다.
6. 최신 시장정보를 입수할 수 있다.
7. 기업브랜드와 이미지를 집중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8. 홍보효과가 높고 지속성이 있다.
9. 일반 대중들에게 인기있는 장소가 되고 있다.
Ⅲ. 박람회에 참가해야 하는 7가지 이유
1. 박람회 참가가 비용면에서 유리하다.
2. 상담에서 주문까지의 과정이 신속하다.
3, 고객의 최종구매 결정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소스다.
4. 제품홍보에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다.
5. 정보교환과 수집에 가장 좋은 수단이다.
6. 고객의 니즈를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다.
7.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가장 효과적이다.
Ⅳ. 외국 박람회의 변화
1. 의료분야 박람회 전망이 아주 밝다
2. 2000년대 후반기는 소비재 박람회의 시대가 될 것이다
3. 중국지역 박람회가 뜨고 있다
4. 박람회에서의 Networking이 중요해지고 있다
5. 뜨는 박람회와 지는 박람회
6. 동아시아 국가들의 외국 유명박람회 참가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7. 유명박람회가 프랜차이즈화
8. 박람회의 Colocation(합동 개최)이 확대되고 있다
9. 사이버 박람회와 실물 박람회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박람회란 무엇인가
박람회는 생산물의 개량ㆍ발전 및 산업의 진흥을 꾀하기 위하여 농업, 상업, 공업 따위에 관한 온갖 물품을 모아 벌여 놓고 판매, 선전, 우열 심사를 하는 전람회다. 즉, 박람회(博覽會)는 한 나라 또는 지역의 문화나 산업 등을 소개하기 위하여 그에 관련된 각종 사물이나 상품을 진열해 놓은 곳을 말한다. 대개 일정한 기간을 정해 놓고 일정한 장소에서 산업, 경제, 학술, 종교, 예술, 교육 등의 국력 현황과 다른 나라의 발전상 등을 비교한다.
1. 박람회의 역사
박람회의 역사는 먼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그 기원은 매우 불분명하다. 박람회의 기원은 고대의 물물교환(Barter) 장터에서부터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 고 있다. 물물교환을 목적으로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만난 만남의 장소를 초기 형태의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서로 다른 부족간 또는 국가간 거래의 경우 에는 국경지역에 있는 장소 중 교통과 안전성 면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는 곳 이 주로 이용되었다. 이러한 정기적인 물물교환 장소에는 일반 상인을 비롯하여 그 당시의 연예인이나 진귀한 제품을 팔러 다니는 상인 등이 모여들기 시 작했고 나중에는 그 숫자도 크게 늘어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김정희, 여성중심 공정무역에 대한 연구, 한국여성학회, 2008. 6
마이클T.스나르 외, 김계동 외 역, 글로벌 이슈-세계화의 도전과 대응, 명인문화사, 2006
박명섭, 글로벌무역의 이해, 아카데미프레스, 2007
예진수, 공정 무역 운동 : 기업과 세계화에 맞서는 대안의 민중 교역, 환경과생명, 2005.
미야 에이지, 2008, 이것이 마케팅이다, 마케팅 리엔지니어링 이야기, 한국산업훈련연구소
정헌배, 1995, 환경경영전략」규장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