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를 통한 마케팅활용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박람회란 무엇인가
1. 박람회의 역사
2. 박람회의 정의와 분류
3. 박람회란 용어의 차이
4. 박람회를 구성하는 5개의 요소
o 참가업체 (Exhibitor)
o 참관객 (Visitor)
o 전시장 (Venue)
o 전시 서비스 업체 (Exhibition Service Contractor)

Ⅱ. 최고의 종합 마케팅 수단, 박람회
1. 구매를 촉진시켜 준다.
2. 판매를 증진시켜 준다.
3. 신제품, 신기술을 소개하고 테스트하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
4. 신규 바이어를 만날 수 있게 해 준다.
5. 네트워킹과 협력의 계기를 마련해 준다.
6. 최신 시장정보를 입수할 수 있다.
7. 기업브랜드와 이미지를 집중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8. 홍보효과가 높고 지속성이 있다.
9. 일반 대중들에게 인기있는 장소가 되고 있다.

Ⅲ. 박람회에 참가해야 하는 7가지 이유
1. 박람회 참가가 비용면에서 유리하다.
2. 상담에서 주문까지의 과정이 신속하다.
3, 고객의 최종구매 결정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소스다.
4. 제품홍보에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다.
5. 정보교환과 수집에 가장 좋은 수단이다.
6. 고객의 니즈를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다.
7.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데 가장 효과적이다.

Ⅳ. 외국 박람회의 변화
1. 의료분야 박람회 전망이 아주 밝다
2. 2000년대 후반기는 소비재 박람회의 시대가 될 것이다
3. 중국지역 박람회가 뜨고 있다
4. 박람회에서의 Networking이 중요해지고 있다
5. 뜨는 박람회와 지는 박람회
6. 동아시아 국가들의 외국 유명박람회 참가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7. 유명박람회가 프랜차이즈화
8. 박람회의 Colocation(합동 개최)이 확대되고 있다
9. 사이버 박람회와 실물 박람회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박람회란 무엇인가

박람회는 생산물의 개량ㆍ발전 및 산업의 진흥을 꾀하기 위하여 농업, 상업, 공업 따위에 관한 온갖 물품을 모아 벌여 놓고 판매, 선전, 우열 심사를 하는 전람회다. 즉, 박람회(博覽會)는 한 나라 또는 지역의 문화나 산업 등을 소개하기 위하여 그에 관련된 각종 사물이나 상품을 진열해 놓은 곳을 말한다. 대개 일정한 기간을 정해 놓고 일정한 장소에서 산업, 경제, 학술, 종교, 예술, 교육 등의 국력 현황과 다른 나라의 발전상 등을 비교한다.


1. 박람회의 역사

박람회의 역사는 먼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그 기원은 매우 불분명하다. 박람회의 기원은 고대의 물물교환(Barter) 장터에서부터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 고 있다. 물물교환을 목적으로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만난 만남의 장소를 초기 형태의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서로 다른 부족간 또는 국가간 거래의 경우 에는 국경지역에 있는 장소 중 교통과 안전성 면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는 곳 이 주로 이용되었다. 이러한 정기적인 물물교환 장소에는 일반 상인을 비롯하여 그 당시의 연예인이나 진귀한 제품을 팔러 다니는 상인 등이 모여들기 시 작했고 나중에는 그 숫자도 크게 늘어나게 되었다.

참고문헌
김정희, 여성중심 공정무역에 대한 연구, 한국여성학회, 2008. 6
마이클T.스나르 외, 김계동 외 역, 글로벌 이슈-세계화의 도전과 대응, 명인문화사, 2006
박명섭, 글로벌무역의 이해, 아카데미프레스, 2007
예진수, 공정 무역 운동 : 기업과 세계화에 맞서는 대안의 민중 교역, 환경과생명, 2005.
미야 에이지, 2008, 이것이 마케팅이다, 마케팅 리엔지니어링 이야기, 한국산업훈련연구소
정헌배, 1995, 환경경영전략」규장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주요 마케팅 전략전단지- 한 면에 최대한 많은 자료를 실으려고 노력함- 최근에는 한가지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경향광고 이미지- 이마트 – 가족 등 이미지성 광고, 상품이 없는 경우도 있음- 롯데마트 – 상품을 중요시해서 광고 진행마트 광고는 항상 목요일에Slidemaster Design주요 마케팅 전략주요 마케팅 전략현재의 마케팅 전략(1)과거 가격 경쟁이 좋지 못한 성과- 양질의 상품을 제공중소기업 박람회 등을 통한 상품개발

  • 온라인 & 오프라인 BIZ 모델 분석 및 설계
  • 0 ( 2.0 )3. 기업 경영 전략 수정 및 적용(1) 수정방안 및 기대효과(2) 지식순환 과정 정리 및 기대효과신규 사업 중 해외사업 진출에 대한 지식순환 과정을 나타낸 것이 그림14 와 같다. 지식 순환 과정은 생성, 축척, 공유, 활용, 학습의 단계로 이루어지며, 이는 신규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림14. 지식순환 과정1) 지식 순환 과정 정리 가. 생성 해외시장에 필요한 Data를 수집하기 위해 고객에 대한 Needs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

  • [e비즈니스]세계최대 온라인 경매전문사이트 e-Bay 기업분석(A+리포트)
  • 통한 총 거래액의 80% 정도를 차지(2)B2B 진출을 공식화마찬가지로 중소기업간 거래가 급증함에 따라 B2B 진출을 공식화함▹기업간 거래품목의 단가가 개인간 거래품목에 비해 높다는 점에서 고부가화를 위한 불가 피한 선택으로 간주▹「Business Exchange」서비스를 통해 컴퓨터 H/W 및 S/W, 사무기기 등 34 카테고리에 60,000개 이상의 기업용 품목을 제공▹AOL 등 주요 사이트를 통한 배너광고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Ⅵ. SWOT 분석 및 전략내부영향요인외부

  • [국제경영] 아트박스의 이탈리아 진출
  • 박람회 Big buyer 문구사무용품 박람회: 친환경적이고,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에 Top design상을 수여하는 박람회마일리지 카드 발급:마일리지 카드 발급 및 친환경 이미지의 부각을 위해 다 쓴 재활용 가능한 제품들이나, 사용자의 실증으로 더 이상 사용하지는 않지만 재 사용이 가능한 제품들(가방, 연필깍이 등)을 매장으로 가져오면 일정 비율에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친환경 마케팅을 진행 진입단계Yoon kyung, B105428874133L’ONDA COREANACorriere della Sera 

  • 컨벤션 산업론 경기 컨벤션뷰로 일산 KINTEX 제주 ICC 제주 컨벤션뷰로 김대중 컨벤션센터
  • 컨벤션 산업론1-1 개요1-2 경기 컨벤션 뷰로1-3 SWOT 분석1-4 마케팅전략1 일산 KINTEX2 제주 ICC2-1 개요2-2 제주 컨벤션 뷰로2-3 SWOT 분석2-4 마케팅전략3 김대중 컨벤션 센터3-1 개요3-2 SWOT3-3 마케팅전략목차Chapter 1일산 KINTEX1 개요구 분 - 종합전시장설립일자 - 2002년 12월 18일 / 개장일자 - 2005년 04월 29일설립목적 - 한국 전시컨벤션 산업의 국제화,세계적 수준의 전시회와 컨벤션 유치를 통한 국내외 일류 기업들의 무역 마케팅의 장으로 활용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