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자료) 기초화장품과 기능성화장품의 비교분석 및 시장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초화장품(Skin Care)의 정의 및 사용목적


2. 기초화장품의 분류 및 효능·효과


3. 기능성화장품의 정의


4. 기능성화장품의 분류 및 특성


5. 기능성화장품의 시장조사









본문내용
1. 기초화장품(Skin Care)의 정의 및 사용목적

(1) 기초화장품의 기능

화장품의 법률적인 정의는 “인체를 청결·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인체에 사용하는 물품으로서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것”이다. 기초화장품의 궁극적 기능은 피부의 유수분 공급으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있다. 유수분의 균형은 피부건조를 방지하고 유연성을 부여하여 매끄럽고 촉촉한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데 있다. 일부제품(수렴제품)은 피부에 수렴효과와 지질조정작용, 피부 보호작용을 하고 있지만 기초제품의 유수분 공급은 화장품의 기초목적이라 할 수 있다. 기초화장품으로 크림류, 유액, 화장수, 팩제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세안료, 비누, 세분 등과 같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만드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모든화장품들이 이에 속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관리] 보령 메디앙스 석면 검출 파동에 대응하는 위기관리 PR전략
  • 분석 ★ 네오팜 네오팜은 피부건강 사업체로, 유아 아토피 시장에서 보령 메디앙스와 함께 양강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석면 파동 전인 2009년 4월 1일까지 조사된 전체 아토피 보습제 시장 점유율 자료에 의하면, 네오팜의 아토팜이 31%를 차지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고, 보령 메디앙스가 25%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네오팜의 전체 사업 분야는 민감성 전문 화장품, 병원화장품, 의약품, 건강식, 의료서비스, 당뇨 및 비만치료제 등이며 주력 브랜드는 아토

  • [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 경영전략
  • 분석4.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전략경쟁사 분석 –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에 이어 2위기업이영애를 전속모델로 하여 고급화장품 시장에 뛰어듬.- 빅모델 기용으로 제품이미지와 선호도 높임.분석형 기업으로서 차별화 전략이 불가피함.아모레 퍼시픽 SWOT분석강점(S)약점(W)기회(O)위협(T)강점(S)약점(W)기회(O)위협(T)분석결과마케팅 등 초과비용 부담글로벌 브랜드로서 약한 위상기능성 화장품의 부족높은 브랜드 인지도철저한 시장조사

  • [유통과 마케팅]현대백화점 성공사례
  • 및 무분별한 신규회원확보 금지, 현금대출 업무 비중 50% 이하로 축소, 일정금액(50만원)이상 물품 구매시의 신분증 확인 의무화, 직불카드의 이용한도 확대 및소득 공제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동 대책의 시행에 의해 신용카드 사용율이 축소될 것으로 예상ㅁ. Luxury 붐의 지속- Luxury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해외 유명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OL과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하는 예비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 (해외 유명 브랜드들

  • 외모 지상주의 문제점 분석
  • 및 몸매(27.4%)가 얼굴(45%)보다 만족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구입도 직접 구입비율이 2002년 33.1%에서 40.2%로 증가해 외모관리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남성화장품 시장은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주목되는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스킨, 로션의 기초 제품에 국한돼 있던 제품군도 에센스와 화이트닝,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메이크업 제품과 마스크, 슬리밍 제품 등 의 기능성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업계

  • 외모지상주의의 원인과 실태 및 문제점 분석을 통한 대안
  • 및 몸매(27.4%)가 얼굴(45%)보다 만족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구입도 직접 구입비율이 2002년 33.1%에서 40.2%로 증가해 외모관리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남성화장품 시장은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주목되는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 스킨, 로션의 기초 제품에 국한돼 있던 제품군도 에센스와 화이트닝,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메이크업 제품과 마스크, 슬리밍 제품 등 의 기능성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업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