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칼튼호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리츠칼튼 소개)
1.리츠칼튼 호텔
2.리츠칼튼 서울
- 개요
- 위치
- 객실
- 객실요금
- 식음료장(레스토랑&바)
- 부대시설
- “e-컨시어지”서비스
Ⅱ. 본론 (리츠칼튼의 성공요인-독특한 서비스&마케팅)
1. ‘작지만 아름답게’-상위 5%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
2. ‘신사숙녀를 모시는 신사숙녀’
-황금표준(Golden Standards)
3. ‘고객은 항상 옳다. 고객절대만족!!’
-고객인지프로그램
(customer recognition program)
Ⅲ. 결론
- 본문내용
-
리츠칼튼호텔
리츠칼튼의 역사는 ‘호텔의 아버지’라 불리는 세자르 리츠(Cesar Ritz)가 1898년 파리에 최고급 호텔을 지향한 호텔 리츠를 세우면서 시작됐다. 지금도 전 세계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호텔로 손꼽히고 있는 이 리츠호텔과 영국 런던에 칼튼호텔의 장점을 혼합해 1927년 미국 보스턴에 세운 호텔 리츠칼튼이 바로 리츠칼튼 체인점의 시조이다.
‘호텔인 중의 왕이며, 왕들을 위한 호텔인’이라는 칭송을 받은 스위스 호텔계의 선구자인 세자르 리츠는 “고객이 항상 첫 번째”라는 서비스 철학을 처음 도입하였으며, 호텔을 상류인사가 모이는 화합의 장소이자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사회의 일부분으로 만드는 역할을 하였다.
세자르 리츠는 1910년 미국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지금의 리츠칼튼 호텔의 근간이 되는 리츠호텔을 개관하였다. 1918년 리츠가 사망하자 그의 부인 마리(Marie)가 호텔경영을 맡아서 운영하였으나 성공하지 못했다. 그 후 보스턴의 부동산 개발업자 위너(E. N. Wyner)가 리츠칼튼이라는 상호 사용권을 얻어 1927년 5월 19일 리츠칼튼 보스턴 호텔을 개관하였다. 리츠의 철학을 이어받은 위너는 부유층을 위한 최고급 호텔을 지향하였는데, 리츠칼튼이 추구하는 ‘고품격’ 철학이 격식을 중요시하던 당시 미국 동부의 분위기와 결합되면서 호텔은 매우 엄격한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1961년 위너가 사망하자 1983년 조지아 주 애틀랜타의 존슨 부동산회사(W. B. Johnson Properties, Inc.)가 이를 인수하여 부유한 개인여행자, 기업 중역들의 업무출장, 각종 모임 기획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미국 최초의 고품격 호텔그룹을 목표로 성장해나갔다.
1983년 존슨 부동산 회사가 인수할 당시 보스턴에 소재한 1개의 호텔로 출발한 리츠칼튼은 10년 만에 30개의 호텔 체인으로 급성장하였다. 현재는 미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
-웹사이트
리츠칼튼 서울 홈페이지 -http://www.ritzcarltonseoul.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서적
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귀족마케팅’ (김상헌, 오진미 저)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엔진 : 디자인 -브랜드- 명성 (성용구 저)
세계최고기업들의 ‘미션’ (퍼트리샤 존슨, 래리 커해너 저)
경영품질의 베스트 프랙티스 (김연성 외 공저)
-신문기사
조선일보 (2007. 9 . 29일자)
매일경제 (2002. 8 . 27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