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칼튼호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리츠칼튼 소개)
1.리츠칼튼 호텔
2.리츠칼튼 서울
- 개요
- 위치
- 객실
- 객실요금
- 식음료장(레스토랑&바)
- 부대시설
- “e-컨시어지”서비스

Ⅱ. 본론 (리츠칼튼의 성공요인-독특한 서비스&마케팅)
1. ‘작지만 아름답게’-상위 5%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
2. ‘신사숙녀를 모시는 신사숙녀’
-황금표준(Golden Standards)
3. ‘고객은 항상 옳다. 고객절대만족!!’
-고객인지프로그램
(customer recognition program)

Ⅲ. 결론

본문내용
리츠칼튼호텔

리츠칼튼의 역사는 ‘호텔의 아버지’라 불리는 세자르 리츠(Cesar Ritz)가 1898년 파리에 최고급 호텔을 지향한 호텔 리츠를 세우면서 시작됐다. 지금도 전 세계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호텔로 손꼽히고 있는 이 리츠호텔과 영국 런던에 칼튼호텔의 장점을 혼합해 1927년 미국 보스턴에 세운 호텔 리츠칼튼이 바로 리츠칼튼 체인점의 시조이다.
‘호텔인 중의 왕이며, 왕들을 위한 호텔인’이라는 칭송을 받은 스위스 호텔계의 선구자인 세자르 리츠는 “고객이 항상 첫 번째”라는 서비스 철학을 처음 도입하였으며, 호텔을 상류인사가 모이는 화합의 장소이자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사회의 일부분으로 만드는 역할을 하였다.
세자르 리츠는 1910년 미국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지금의 리츠칼튼 호텔의 근간이 되는 리츠호텔을 개관하였다. 1918년 리츠가 사망하자 그의 부인 마리(Marie)가 호텔경영을 맡아서 운영하였으나 성공하지 못했다. 그 후 보스턴의 부동산 개발업자 위너(E. N. Wyner)가 리츠칼튼이라는 상호 사용권을 얻어 1927년 5월 19일 리츠칼튼 보스턴 호텔을 개관하였다. 리츠의 철학을 이어받은 위너는 부유층을 위한 최고급 호텔을 지향하였는데, 리츠칼튼이 추구하는 ‘고품격’ 철학이 격식을 중요시하던 당시 미국 동부의 분위기와 결합되면서 호텔은 매우 엄격한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1961년 위너가 사망하자 1983년 조지아 주 애틀랜타의 존슨 부동산회사(W. B. Johnson Properties, Inc.)가 이를 인수하여 부유한 개인여행자, 기업 중역들의 업무출장, 각종 모임 기획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미국 최초의 고품격 호텔그룹을 목표로 성장해나갔다.
1983년 존슨 부동산 회사가 인수할 당시 보스턴에 소재한 1개의 호텔로 출발한 리츠칼튼은 10년 만에 30개의 호텔 체인으로 급성장하였다. 현재는 미
참고문헌
≪ 참고자료 ≫

-웹사이트
리츠칼튼 서울 홈페이지 -http://www.ritzcarltonseoul.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서적
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귀족마케팅’ (김상헌, 오진미 저)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엔진 : 디자인 -브랜드- 명성 (성용구 저)
세계최고기업들의 ‘미션’ (퍼트리샤 존슨, 래리 커해너 저)
경영품질의 베스트 프랙티스 (김연성 외 공저)

-신문기사
조선일보 (2007. 9 . 29일자)
매일경제 (2002. 8 . 27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전략]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페어필드인`호텔 분석
  • 호텔 점유율은 64%인데 반해 매리엇의 평균 점유율은 이를 윗도는 81%이다.이렇듯 업계 내에서 가장 성공적인 경영을 수행하고 있는 매리엇 체인내에서 본 레포트는 이중 중저가 호텔로써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 Fairfield Inn의 탄생 배경 및 발전 과정을교재 번역 및 자료 검색, 조원간 토의를 통하여, 조사 ․ 분석해 보았다.본 론Ⅰ. 탄생 배경Fairfield Inn이 등장하는 1980년도 중반에도 이미 ELS : The Economy Limited Service Hotel BusinessELS 부문은 Day Inn, Hampton Inn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호텔 Zagatsurvey 선정 2004 & 2005 Top International Hotels, Resorts & Spas 미국 American Academy of Hospitality Science의 Five star Diamond상 수상 리츠칼튼의 시스템과 인적자원의 조화로운 서비스 운영관리 법의 우수함을 인증.세계 일류의 호텔로써 좋은 벤치마킹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시사.감사합니다 !이거에 대한 설명은 성윤아 어딘가 레포트에 있었는데 ㅠ .ㅠ찾아봐아ㅠ ㅠ61. Encore, COVIA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 관리종업원들의 서비스가 고객만족의 핵심이지만

  • 세계10대호텔체인
  • 창업경영론숙박 및 음식점업 - 호텔업세계 10대 호텔체인리츠칼튼1. 리츠칼튼 호텔의 개관가.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와 이미지 및 수상내역리츠칼튼 호텔은 최고급 호텔이란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세자르 리츠(Ceasar Ritz)가 1898년 파리에 호텔 리츠를 세움으로써 시작되었다. 그 후 100여년이 지난 지금 미국 조지아주 아틀란타 시에 본사를 두고 미국 내 주요 도시는 물론 유럽, 남미, 호주, 동남아 각지에 38개의 체인을 통해 그 명예와 전통을 지켜나

  • 호텔,호텔산업,외국호텔,국내호텔,호텔발전과정,리츠칼튼호텔,호텔IT도입,IT호텔,호텔윤리경영,호텔윤리경영사례
  • < 목 차 >Ⅰ. 서론 1.문제제기2.호텔산업의 IT발전과정(1) 외국 호텔의 발전과정(2) 국내 호텔의 발전과정Ⅱ. 본론1. 리츠칼튼호텔의 IT도입사례2. IT 도입의 필요성과 추세 및 동향3. 호텔의 윤리 경영 (1) 호텔의 윤리 경영 사례(2) 호텔의 윤리 경영 필요성Ⅲ. 결론Ⅰ. 서론1.문제제기호텔 산업에서의 IT활용과 그 사례로써 데이터 베이스의 활용을 누구보다 잘한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인 리츠칼튼(Ritz-Carlton)의 성공 비결을 알아 보고 그들이 개발한

  • [귀족마케팅]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분석
  • 리츠칼튼 호텔 ․․․․․․․․․․․․․․․․․․․․․․․․32.리츠칼튼 호텔(서울지점 소개) ․․․․․․․․․․․․․․․․․43.리츠칼튼 SWOT분석 ․․․․․․․․․․․․․․․․․․․․․54.리츠칼튼 마케팅 전략 분석 ․․․․․․․․․․․․․․․․․․75.6P전략 ․․․․․․․․․․․․․․․․․․․․․․․․․․․․106.리츠칼튼 마케팅 전략의 성과 ․․․․․․․․․․․․․․․․․13■결론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