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종교분쟁과 효과적인 선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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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A. 연구방법
B. 연구범위

Ⅱ. 본 론
A.인도의 종교들
1. 힌두교
2. 이슬람교
3. 시크교
4. 자이나교
5. 크리스트교
6. 불교

B. 왜 종교분쟁이 일어나는가?

C. 종교분쟁의 원인
1. 개혁가들
2. 라마크리슈나교단
3. 자이나교
4. 카슈미르분쟁
5. 아요다 사건
6. 21세기의 급진주의자

D. 종교분쟁의 상황

1. 불가촉천민의 개종과 인도의 개종금지법 제정

E. 효과적인 선교방법

Ⅲ.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C. 종교분쟁의 원인
1. 개혁가들
힌두교의 고전시대 기원전 200년부터 기원후 1100년까지의 기간을 말하고 문학, 미술, 철학, 그리고 특히 종교적 열정이 시대를 지배했다.
이후 교파 힌두교 시대가 열린다. 이 시대는 이스람과 힌두교 간의 다양한 교류가 있었다. 19세기 중반에 개혁운동이 시작된다. 인도의 정신세계는 영국의 식민 지배를 통해 서구적 사고 방식과 서구적 생활방식을 접하게 된다. 인도의 여러학자및 사상가들은 자신들의 전통이 가진 우수성과 단점을 인식하고 새로운 사유를 전파한다. 이 때문에 개혁의 시대가 도래했고 힌두교의 자아인식에 변화가 생긴다. 개혁운동을 최초로 시작한 사람은 브라만 출신의 람 모한 로이(1772-1833)는 브라모 사마지(Brahmo samaj, " 신의 교단 “)라는 교단으로 개혁을 시작한다. 로이는 형이 죽자 형수도 함께 화장되는 것을 직접보았다. 이 충격으로 개혁의지가 강하여 졌다. 그는 힌두교와 그리스도교의 공통점을 강조했으며 미망인 순장과 유아혼인에 단호하게 반대했다. 1857년부터 이운동에 참여했던 케샵 찬드라 센(1838-1884)은 급진적 개혁가로서 과거의 힌두교 의식과 완전한 단결할 것을 바랐으며 이 운동에 참여한 브라만에게 특권을 포기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카스트사이의 결혼금지에 반대했고 예수를 성인으로 인정했다. 센의 열정적 개혁은 분열로 이어졌다.
산스크리트 학자인 스바미 다자난드 사라스바티(1824-83)는 브라모 사마지 운동에 대한 반작용으로 1875년에는 몸바이에서, 1877년에는 지금의 파키스탄에 속하는 라호르에서 전통을 의식하는 “ 아라아 사마지 ” 아리아 교단을 설립한다. 베다경전은 최고의 경전이며 여성경시, 미망인 순장, 카스트제도, 유아혼인, 불가촉천민 등 힌두교의 부정적인 면등을 베다경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국내문헌

1. 세계를 간다 인도 , 중앙일보사.

2. 힌두교 한눈에 보는 힌두교의 세계 , 예정출판사,

3. 인도종파주의의 새 국면 : 힌두근본주의와 이슬람근본주의 / 고홍근 / 학술지 부산정치학회보 7,2(`97.6)

논 문

1. 힌두교권의 선교전략 ( 인도를중심으로), 손귀목 , 서울 신학대학교 선교신학, 1992.


인터넷 참고

http//kin.naver.com/ 인도종교분쟁

http// cafe.daum.net/endorpia 세계 속의 힌두교 - 종교 분쟁, 그리고 현대 인도의 현상과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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