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전통교육계획안(남생아놀아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생활주제
활동목표
집단형태
소요시간
교육과정 요소
단계

활동개요
도입(5분)
전개 (15분)
마무리(5분)
기타 및
유의사항
확장활동
평가
출처


본문내용
T:이번에는 선생님께서 동물들의 머리띠 만들어 오셨는데 친구들이 동물들의 머리띠를 쓰고
그 동물들로 노래의 가사를 바꿔서 동물의 움직임을 표현 해보도록 할 거에요,
잘 할 수 있나요?
c:네! 선생님
T:그럼 누가 한번 동물 머리띠를 써 보면 좋을까?
C:저요!
T:그럼 OO가 써보도록 해요.
T:그럼 다시 아까처럼 원을 그리며 일어서 볼까요?
c:재능!
T:선생님이 노래를 부르다 동물을 부르면 동물 머리띠를 한 친구는 나와서 2절이 끝날 때까지 동물의 움직임을 표현해보고 자리로 들어가는 거에요.
T:할 수 있나요?
c:네! 네! 선생님
*남생이는 놀아라 촐래촐래가 잘 논다~ 남생이는 놀아라 촐래촐래가 잘 논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유아] 코다이와 오르프의 음악교육론과 유아국악 교육에의 적용 방안
  • 전통문화부분이라 하겠고 그 중에서도 우리의 전통음악문화는 우리음악이라고 얘기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그 바탕이 흔들리고 있다. 음악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감정을 억제시키기도 하고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를 부름으로써 감정을 표출하기도 하고 그로 인해 카타르시스효과를 얻기도 한다. 이렇듯 인간의 정서와 너무나 밀접한 음악이 유아교육 내에서 얼마만큼의 올바른 자리 메김을 하고 있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급변하는 시대에 개인

  • [교육활동][지도활동]자기표현교육,음악교육,특기적성교육활동(지도활동)사례, 에너지교육,가정연계교육,예절교육,학부모참여교육활동(지도활동)사례
  • 교육부 및 선행 연구 학교에서 개발한 자료를 분석하고 전직원의 협의 과정을 거쳐 실정에 맞도록 ①출입예절 지도자료, ②손님맞이 지도자료, ③식사예절 지도자료, ④다도 예절 지도자료, ⑤제례예절 지도자료, ⑥친척방문 지도자료, ⑦지구촌예절 지도자료 등 7개 덕목, 21개 요소별로 구체적인 실천 내용과 방법을 정하여 ‘예절 생활 지도 자료’를 개발하여 활용하였다Ⅶ. 학부모참여교육활동(지도활동) 사례1. 미국미국은 전통적으로 교육에 대

  • [졸업][유아교육] 유아의 음악성 발달을 위한 음악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국악기와 악곡을 통한 유아 국악교육 지도 방안목 차 Ⅰ. 서 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 연구문제 3 Ⅱ. 이론적 배경 41. 국악의 특징 42. 유아를 위한 국악교육 5Ⅲ. 국악 음악성을 위한 유아 국악교육 71. 국악기를 통한 유아 국악교육

  • 유아 및 아동 대상 전통놀이 방법
  • 유아 및 아동 대상 전통놀이 방법1. 교육적 의의1) 전통놀이의 의의2) 전통놀이의 교육적 가치3) 전통놀이의 교육적 효과2. 전통놀이의 특징1) 전통놀이의 특징2) 전통놀이 지도 및 환경 구성3. 전통놀이의 종류와 지도방안4. 전통놀이 활동의 실제1. 교육적 의의전통놀이란 고대로부터 일반적으로 행해지면서 민간에 의하여 전승되어 오는 여러 가지 놀이로서 전통성, 역사성, 고유성, 지속성을 지닌 놀이를 말한다. 전통놀이는 유아들이 자연스러

  • 전통문화 강강술래의 의의와 교육효과
  • 레포트샵. 강강술래의 노래는 우리 말의 기본 어법과 음악적 구문을 담은 비교적 평이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의 고유한 놀이문화가 담겨 있기 때문에, 유아들이 강강술래를 경험함으로써 한국전통의 문화와 놀이적 요소를 체득할 수 있다. 강강술래를 통한 유아교육이 유아들의 문화적 정체성을 형성해 줄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강강술래의 유래, 의의, 방법, 교육효과 등에 대한 이론적 조사와 유아교육에의 적용으로 강강술래를 통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