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사 해외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환경분석

2.4P

3.SWOT

4.해외시장분석

본문내용
소비자
선정된 표적 고객
경쟁자
독점, 과점, 독점적 경쟁, 순수 경쟁의 여부
공급업자
1997 IMF와 1998년 거꾸로 보일러출시 관련여부
기술적 환경
고성능 설비,운송기술, 새로운 미디어의 도입 등
경제적 환경
석유값이 비싸짐과 가스 보일러 등의 출시, 연료 절약형 보일러
사회 문화적 환경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온돌방식으로 인해
매체 환경
과거에는 TV나 인터넷이 없어 신문이나 입소문을 통해 광고를 하였지만 시대가
변하여 매체환경이 변함에 따라 TV광고에서부터 사이버 광고 등을 통하여 더욱
활발하게 광고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1995년도 귀뚜라미보일러 대리급 이상 부인들을 중심

서울.경인지역과 대구.청도지역에서 약 70명의 회원들이 활동

양로원, 보육원, 정신지체장애인 수용시설 등에 대한 노력봉사 및 식사제공,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등의 봉사활동


취약점 :
- 우드 펠릿 보일러 시장형성이 난항
- 보조금의 규모는 정해져 있으니 소비자들은 낮은 가격의 업체를 정하기 쉽다.
- ‘떴다방’으로 불리는 딜러들도 등장
- 중간에서 소비자들과 먼저 계약을 하고 업체에 되파는 방식
- 사후관리는 거리가 멀고 가격을 낮추는데 주력
- 일부 업체들은 가격인하 방안은 생산비용 하락
-> 생산비용을 낮추는 것은 필연적으로 품질의 저하
- 펠릿 원료를 놓고 부익부 빈익빈 현상

참고문헌

투데이에너지 2008년 10월 01일 강은철기자 eckang@enn.co.kr
출처 : 투데이에너지 2007년 01월 09일
귀뚜라미 보일러 홈페이지(http://www.krb.co.kr/)
다음(www.daum.net)
네이버(www.naver.com)
구글(www.googl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경동나비엔의 국제 경쟁전략
  • 경동나비엔의 글로벌 경쟁전략Ⅰ. 서론1.경동기업의 나비엔 소개2.경동나비엔 선정 동기 Ⅱ. 글로벌 핵심 경쟁전략1. R&D와 특허2. 제품 차별화와 현지화3. 기업내부 교육 강화4. 소비자 기호 파악과 철저한 사후 서비스5. 녹색에너지 기업 이미지Ⅲ. 경동 나비엔의 마케팅 전략1. 4P전략2. STP 전략3. SWOT 분석Ⅳ 해외진출 및 성공 사례1. 러시아의 성공사례2. 북미시장 성공사례3. 중국의 성공사례4. 유럽으로의 진출Ⅴ. 결론1

  • [국제마케팅] 귀뚜라미보일러 이문화극복전략
  • 귀뚜라미보일러의 이문화 극복 전략Ⅰ. 서론Ⅱ. 본론1. 회사소개1) 회사개요2) 연혁3) 제품2. 선정이유3. 우리나라의 난방방식과 중국의 기후 및 난방방식4. 중국에서 판매 실적(진입 초기와 현재)5. 회사의 전략 변화1) 성공요인2) 중국진출현황과 전략적 제휴3) STP분석6. 일본과 기타 여러 나라 1) 일본2) 기타 여러 나라7. 성공요인과 전반적인 전략1) 성공요인2) 귀뚜라미 보일러의 앞으로의 전망Ⅲ. 결론Ⅰ. 서론중국시장에 대한 우리나라의

  • [기업분석] 국내외 에너지 시장의 변화와 가스기기 업체의 방향성
  • 시장의 전망 (가스보일러를 중심으로.)1) 국내 보일러사, 해외공장 투자 활발-경동귀뚜라미린나이, 중국 카자흐스탄 진출-롯데 아르메니아 진출국내 보일러사들은 성장한계에 봉착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화를 추구하면서 해외공장 증설 및 투자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미 중국, 카자흐스탄에 현지공장을 가지고 있는 경동, 귀뚜라미, 린나이 외에도 롯데기공이 아르메니아에 SKD(반제품 조립)에 의한 가스보일러 현지 생산 공장을 증설키

  • [국제경영] 경동보일러 사례를 통해 바라본 국제인적자원관리
  • 분석기업문화충격해외에 진출하는 기업은 진출 지역이 갖는 문화의 특성을 빨리 이해하고 상대성을 인정하는 유연성이 중요함물적조직 (자본중심)+인적조직(문화적 환경과 밀접한관련)중국의 문화적 환경 – 해외 진출과 문화충격중화사상과 자기중심적 문화 - 중국이 세계의 중심- 자존심과 이기심이 강하고, 갈등이나 문제해결 과정에서 자기중심적 혹은 자기이익 우선 중국은 문화의 용광로라고도 불림 -다른 문화의 흡수력도 강한

  • [마케팅] 경동보일러의 중국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회사개요2. 연혁3. 해외법인4. 경동보일러의 STP 전략5. 경동보일러의 4P분석6. 경동보일러의 5C분석 Ⅲ. 결론향후전략Ⅰ. 서론경동 4개사 글로벌 도약 - 파이낸셜 뉴스 2005. 1경동(회장 손연호)이 경동보일러, 경동세라텍, 경동네트웍, 경동정밀 등 건축재 관련 4개 계열사의 글로벌 역량을 키운다. 경동은 이들 4개사의 글로벌화를 위해 올해 ‘시스템의 국제화’ ‘제품의 국제화’ ‘글로벌인재 양성’ 등 3대 혁신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