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일본 휴대폰 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일본 휴대폰 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업체별 휴대폰 시장점유율 ………………3

Ⅱ. 폐쇄적인 일본시장 ………………………4

Ⅲ. 스마트폰 글로벌 휴대폰 시장 강타 ……5

Ⅳ. NTT도코모와 삼성전자 …………………5

Ⅴ. 성능이 뛰어난 제품 선택 ………………6

Ⅵ. 확실한 판매망 확보 ……………………6

Ⅶ. 적극적인 홍보전략 ………………………6

Ⅷ. 국산제품의 일본 시장 진출 ……………7

Ⅸ. 갤럭시탭의 인지도 확산 ………………7

Ⅹ. 갤럭시 카페 ………………………………7

Ⅺ. 향후 전망 …………………………………8

Ⅻ. 시사점 ……………………………………8
본문내용
Ⅰ. 업체별 휴대폰 시장점유율

삼성전자는 2007년 9월 일본 가전 시장에서 30년만에 철수했다. 일본 TV 업체들이 연간 수천억원에 이르는 광고 마케팅비를 쓰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시장에서 5~10%대의 점유율로는 투자비도 거둬들이기 어렵다는 판단에서다.
위의 그래프는 일본 휴대폰 시장점유율을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일본 휴대폰 시장은 샤프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파나소닉, 후지쓰 등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점유율이 높은 기업들은 모두 일본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본은 전통적으로 자국 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으며 자국 제품에 대한 구매를 적극적으로 실시한다. 일본은 기술력이 뛰어난 국가이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하여 우수한 제품들이 개발되고 판매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2162001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321828&cDateYear=2011&cDateMonth=05&cDateDay=27
<파이낸셜뉴스>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1/05/23/201105230500020/201105230500020_1.html
<주간동아>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2743171
<한국경제>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656
<아이티투데이>
http://view.edaily.co.kr/edaily/view.htm?newsid=02109046596254168&strSite=
<이데일리뉴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6326&kind=4
<보안뉴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286129
<매일경제>
http://n.breaknews.com/sub_read.html?uid=173762§ion=sc3
<브레이크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3008461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삼성전자의 기업사례 분석
  • 전자의 연혁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3. 사업현황4. 기업지배구조5. 재무정보Ⅲ. 주요사업별 산업동향1. 반도체2. 휴대폰 3. 생활가전 Ⅳ. 구매자 분석1. 삼성의 첨단기술제품 변화2. 소비시장의 환경변화 3. 소비자 이용 경향Ⅴ. 향후전략Ⅵ. 결 론 Ⅰ. 서론1990년대 이후 급속도로 진행된 전자산업의 디지털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우리기업들의 노력에 힘입어, 한국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강화했으며 세계전자시장에서 미국, 일본,

  • [마케팅전략] NOKIA 노키아 마케팅 전략 제안
  • 마케팅전략NOKIA 전략 제안 보고서목 차⚀ Ⅰ. 서 론- 노키아 선정 배경 및 이슈⚁ Ⅱ. 본 론1. 시장 상황 분석1) 세계 휴대폰 시장 상황 분석2) 4C 분석2. Targeting, Value Creation/Value Capturing3. Marketing Strategy1) 스마트 폰2) VVIP마케팅- 베르투3) 저가 일반 폰 ⚂ Ⅲ. 결 론 ⚃ Ⅳ. 참고문헌Ⅰ. 서 론- 노키아 선정 배경 및 이슈노키아는 올해의 100대 기업 브랜드 중 5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판매 대수와 매출, 영업이익에서 압도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의 중국진출
  • 전략에 있어 마케팅전략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제기된다.본 보고서에서는 경쟁이 치열하고 시장 환경의 변화가 잦은 중국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브랜드 인지도제고 및 시장점유율을 제고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유럽계의 거대 기업들이 중국 단말기 시장의 80% 가량을 점유하고 있던 상황에서 후발업체인 삼성이 틈새시장을 타겟으로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는 것은 향후 중국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에게

  • [scm, 공급사슬, 물류관리] 삼성전자와 Vodafone의 CPFR 구축 사례
  • 전략을 실시하여, 과거에는 모델별로 휴대폰 메인보드를 달리 했었지만, 이제는 단일 메인보드로 여러 개의 휴대폰 모델을 생산하도록 하고 있다. 현재 중저가 모델 개발에 도입된 ‘플랫폼 전략’은 하드웨어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기구금형 등 외관 설계에까지 확대 적용되고 있다.그런 노력의 과정에서 삼성전자는 ‘부품조달-생산-유통-소비자’로 이어지는 Supply Chain 상에서도 원가를 개선할 만한 여지가 있다고 보았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

  • [게임기획과 제작의 이해] 게임기획과 제작의 이해
  • 전자책 콘텐츠로서의 멀티동화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 -어린이용 인터넷 멀티동화를 중심으로한국디자인문화학회 ( 구 서울디자인포럼학회 ) ㆍ 신혜영 모바일게임 기업의 제품 개발 전략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중앙대 대학원 ㆍ 정해광 게임아바타에 나타난 표현방법에 관한 분석 :국내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계명대 대학원 ㆍ 배상한 온라인게임 속성과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중앙대 대학원 ㆍ 한혜정 온라인 게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