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단계에 따른 기능형전기압력밥솥사업계획서와 4P마케팅전략계획서(설문조사과정과결과보고서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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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단계에 따른 기능형전기압력밥솥사업계획서와 4P마케팅전략계획서(설문조사과정과결과보고서포함)
목차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1) 이채(iché)의 시대적 당위성
2) 국내 밥솥 시장의 확대

Ⅱ. 제품과 서비스의 설명
2. 제품 소개 (개발 과정 - CAD CLASS 주된 내용)
1) 상품명
2) 이채(iché)의 특징 및 개발 과정
- CAD를 활용한 신개념 밥통 개발
- PART 소개 & 랜더링을 마친 전반적인 결과물 제시

Ⅲ. 기업 활동 환경 분석
3.1 2C를 중심으로 한 ‘이채’의 환경분석
1) Customer: 기능형 밥솥에 대한 수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
2) Competitor: 경쟁사의 기능 및 가격 비교
3.2 SWOT analysis
1) SWOT 요인 분석
2) SWOT Matrix
3) 설문조사를 통한 불만요인 분석

Ⅳ. STP단계에 따른 ‘이채’의 고객파악
1. Segmentation : 사용욕구 및 구매욕구에 따른 세분화
2. Targeting : 대학생, 독신직장인, 맞벌이 가정의 비교
/ 맞벌이 가정의 선택
3. Positioning : 고급화


Ⅳ. 4P별 마케팅 Action Plan
1. Product
(1) 상품명 (2) 상품의 기능 (3) 디자인 (4) 포장 (5) 기타 제품 관련 서비스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방송광고
(2)인적판매 - 내부고객인 코디네이터의 관리

Ⅴ. 예상되는 시장의 결과와 차기 사업 계획
본문내용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기압력밥솥의 일반적인 기능에 새로운 첨단 기능을 덧붙인 제품이다. 예를 들어‘물 맞추기‘의 자동화 기능, 기호에 따라 밥과 물의 비율을 5단계로 조절하는 기능, 이에 더해 밥이 굳지 않기 위해 자동으로 밥을 뒤집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현대인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고려해 밥솥 한 부분을 창(窓)처럼 투명하게 만들어서 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밖에서 지켜볼 수 있고 주사위 모양으로 더욱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도 “이채(iché)”만의 새로운 특징이다.

(3) 디자인
우리 브랜드가 목표로 하는 고객층의 주요 연령대는 20~30대 중반의 젊은층이므로 신세대들의 취향을 고려하여 기존 밥솥의 천편일률적 디자인을 벗어나 전체적으로 정사각형을 기본으로 한 주사위 모양의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하였다. 특히 ‘이채’ 의 특징은, 밥솥 한 부분을 창(窓)처럼 투명하게 만들어서 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밖에서 지켜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 같은 독특한 디자인은 다양성과 개성을 중요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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