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활용한 유아문학교육활동계획안 및 단어그물망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문학교육활동계획안 및 단어그물망 만들기
목차
그림책을 활용한 통합문학활동 및 단어그물망 만들기
그림책 : 즐거운 비
1. 단어 그물망 만들기
2. 통합 활동
1) PPT동화로 들려주기
2) 비오는 날 신체 표현하기
3) 비닐 비 꾸미기(케노피)
4) 가랑비 노래 배우기
5) 비 수묵화로 표현하기
6) 우산 만들기
7) 동극 : 물 웅덩이에 빠진 곰
8) 책 번호에 이야기 꾸미기
9) 벤다이어그램
10) 만일 ~ 라면
11) 만일 ~ 라면
12) 내 단어책
13) 상호작용적 저널
14) 비올 때 하는 일 그래프
본문내용
그림책을 활용한 통합문학활동 및 단어그물망 만들기
그림책 : 즐거운 비
1. 단어 그물망 만들기
2. 통합 활동
1) PPT동화로 들려주기
2) 비오는 날 신체 표현하기
3) 비닐 비 꾸미기(케노피)
4) 가랑비 노래 배우기
5) 비 수묵화로 표현하기
6) 우산 만들기
7) 동극 : 물 웅덩이에 빠진 곰
8) 책 번호에 이야기 꾸미기
9) 벤다이어그램
10) 만일 ~ 라면
11) 만일 ~ 라면
12) 내 단어책
13) 상호작용적 저널
14) 비올 때 하는 일 그래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논문]유치원에서의 연령별, 주제별 유아 문학 작품 사용 실태
  • 및 목적유아교육이란 출생~8세까지의 미성숙한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의 전인적 성장 발달을 위해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실시하는 형식적 교육이라 할 수 있다. 이 시기의 유아들은 발달의 모든 측면에서 그 기초가 형성된다. 특히 언어발달과 사회, 정서발달 측면에서 유아기의 바람직한 교육을 위하여 문학과의 접촉은 중요하다. 이에 대해 Cullinan은 유아는 문학 활동을 통해 문화를 전수받고 또한 풍부한 단어를 획득할 수 있으며 문학

  • [특수교육참관록] 서울 삼성 학교 참관록
  • 교육과정에 반영하도록 한다.2) 초등부- 청각장애 어린이의 감각 기능을 향상시키고 잔존 청력활동을 극대화하여 원활한 의사 소통 능력을 기르는 데 노력한다.- 학교 교육과정을 기저로 학년 및 학급의 특성에 따라 편성, 운영한다.- 교수학습 방법은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개별화 교육에 중점을 두며 학습 구성원, 과목 의 성격에 따라 개인지도와 그룹지도, 능력별 이동수업을 할 수 있다.- 전통 악기를 활용한 음악지도 및 기초체력의 향상을 위해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과 교육계획안에 대한 구체적 작성
  • 교육자들이 오랜 기간동안의 연구를 통해 검증해 오고 있는 통합 교육 과정의 개념 및 이론적 배경을 고찰해 보고, 주제 중심교육과정과 프로제트접근법을 간략하게 살펴보기로 한다. 또한 주제를 선정하여 통합 교육 과정의 교육계획안을 작성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1장. 통합교육이란 어떤 것일까?교육과정 통합에 영향을 미친 존 듀이는 경험을 유기체와 환경의 통합과정으로 보았다. 이것은 유아의 직접적인 흥미, 필요, 목적이 자발적인 활동으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과 교육계획안에 대한 구체적 작성
  • 교육과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론1장. 통합교육과정의 의의와 필요성1) 통합교육의 개념교육과정 통합에 영향을 미친 존 듀이는 경험을 유기체와 환경의 통합과정으로 보았다. 이것은 유아의 직접적인 흥미, 필요, 목적이 자발적인 활동으로 생기는 경험의 체계에 기초를 두는 입장이다. 또는, 학문이나 경험, 학습을 모든 것의 전체성에 관심을 두고 접근하는 것이며 교육과정의 통합은 시간적 공간적으로 그리고 내용영역에서

  •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 레포트
  • 유아의 흥미와 관심을 이후 교육활동의 중요한 실마리로 활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전에 정해진 교육내용이 없다고 해서, 또 유아의 흥미와 관심이 활동 진행의 중요한 축이라고 해서 아무 지침도 없이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넓게는 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교육목표, 좁게는 각 교사의 판단과 결정이 이후 활동선택의 중요한 준거가 되어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교육과정 목적과 어린이의 아이디어 및 흥미를 연결할 수 있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