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전략 원가우위전략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원가우위전략과 차별화전략
1) 차별화 전략
2) 원가우위전략
2. 원가우위 전략과 기업
1) 원가우위 전략
2) 위험요소
3) 원가우위 전략 기업
(1) 델 컴퓨터
(2) 베이직 하우스
3. 차별화 전략과 기업
1) 차별화 전략이란
2) 차별화 전략의 위험
3) 차별화전략 기업
(1) 에버랜드
(2) 하이트
(3) HERA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원가우위전략과 차별화전략

오늘날 마케팅은 기업의 제품판매에 있어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적용되지 않는 분야가 없다. 마케팅을 잘하게 됨으로서 제품이 잘 팔려 나가게 되고 선전효과가 좋아 소비자의 이미지도 긍정적으로 바뀌게 된다.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 마케팅이 이제는 병원, 식당, 관공서 등 모든 분야에서 Boom이 일어나고 있다.
이전처럼 소비자가 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를 오게끔 만드는 것이 마케팅의 가장 큰 관심이다. 최근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북핵문제, sk글로벌 등 우리경제의 침체는 근본적으로 소비자의 소비패턴을 변화하게 한다. 더욱 합리적이고 준비된 소비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는 기존 단골고객을 중심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다시금 재구매를 하게 만드는 마케팅전략은 중요하다. 물론 더욱 까다로와지고 다양한 소비자의 Needs를 만족시킨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마케팅에는 아주 많은 전략이 있다. 기업전략(business strategy)이란 기업이 전반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시장에서 주어진 기회에 조직의 역량을 얼마나 잘 대응시킬 수 있는가 하는 점에서 설명될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원가우위전략과 차별화 전략이다.
참고문헌
이것이 마케팅이다-마케팅 리엔지니어링 이야기-/미야 에이지 지음/한국산업훈련연구소
기업의 효율적인 그린마케팅 전략에 관한연구, 배승철, 원광대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1996.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이수현. 성균관대학교. 2005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2002. 9. 3
파이낸셜 뉴스 『우리가 유통리더 화장품 아모레퍼시픽 고가-중저가 제품 균형성장 이뤄내』2007.6.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통운 기업분석
  • 전략3-1 인프라확보3-2 육상물류2) 철도운송 :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도로운송과 연계해 빠르고 안정적인 고품질 운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CR과 TSR을 연계해 아시아와 유럽대륙을 잇는 철의 실크로드 구축계획도 갖고 있음.1) 도로운송 : 대한통운은 1만6,500여 대의 차량과 장비를 직영하고 있으며 일반화물 2만9,000톤,컨테이너1,000TEU 라는 국내 최대의 일시수송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물류 전문인력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충족하는 최적의 서

  • [유통관리] [유통관리론]국내 유통산업구조의 변화와 향후전망(A+리포트)
  • 차별화된 서비스의 개발 및 제공을 통해 소비자 편의를 증진시킴과 동시에 매출을 늘려나가고자 할 것으로 보인다. 재래시장 및 영세 소매업체등의 영업은 지속적으로 위축될 전망이다. 재래시장, 중소 유통업체 등은 신업태의 성장에 밀려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재래시장의 매출액은 2004년 35.4조원에서 2006년 30조원으로 감소하였다. 향후에도 이들로부터 고객의 이탈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출처 : 대한상공회의소, 20

  • [경영학] 도요타의 경영전략
  • 목 차Ⅰ서론1.도요타 기업개요 1) 기업소개2) 도요타의 역사3) 주요연혁4) 세계분포도Ⅱ본론1. 경영이념 (TOYOTA WAY)2. 국제시장점유율3. 주요제품 소개 1) Corolla 2) CELICA3) Crown 4) LEXUS5) CAMRY6) PRIUSⅢ결론1. 핵심전략 1) Cost leader ship (원가우위) 전략 2) Differentiation (차별화) 전략3) Focus 집중화) 전략2. SWOT 분석3. 경영비전 1) 세계 시장 공략 2) 미래 설계3) 협력관계 강화Ⅳ참고자료Ⅰ서론현재 많은 기업들은 ‘세계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세계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전략교재의 part는 아니지만 최종 분석을 위해 외부원천에 대해서도 조사를 하였다. 이러한 내부분석과 외부분석을 통해 엔씨소프트의 경쟁우위 점위를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 향후 엔씨소프트가 명실상부한 세계게임시장의 평정기업이 되기위한 방향설정을 하도록하겠다. M.E. Porter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위해서 3가지 보원적 전략을 내세웠다. 이 세가지 전략은 집중화, 원가우위, 차별화를 말한다. 특히 원가우위와 차별화는 가장 핵심적 전

  • [재무관리] 세계 스마트폰 시장 속 삼성전자 무선 사업부의 전략 분석
  • 0)MarketGrowthRateMarket Share판매Nokia 21.9RIM 20.3Apple 28.5Motorola 6.9HTC 5.3Others 17.1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21.9%20.3%28.5%6.9%5.3%17.1%BCG Matrix Analysis Application 매출액 시장점유율Low(0.1)Relative Market ShareHighLowHigh(10)Cash CowDogStarQuestion Mark1MarketGrowthRateLow(0)HighLowHigh(1)Cash CowDogStarQuestion MarkMarketGrowthRateMarket Share단기 - 시장점유율 확대 전략장기 - 삼성 Ubiquitous 환경 구축전략의 수립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