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비전과 목표를 설정한후 자신과 역할모델을 SWOT분석(강점, 약점, 기회, 위협)후 자신이 꿈꾸던 역할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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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1. SWOT란?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이다.
어떤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사용되는 4요소를 강점·약점·기회·위협(SWOT)이라고 하는데, 강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약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기회는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은 무엇인지, 위협은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은 무엇인지를 찾아낸다. 기업 내부의 강점과 약점을, 기업 외부의 기회와 위협을 대응시켜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① SO전략(강점-기회전략):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② ST전략(강점-위협전략):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③ WO전략(약점-기회전략):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④ WT전략(약점-위협전략):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고 약점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2. 자신의 비전과 목표
누구나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있다.
어려서는 ‘대통령이요’ ‘변호사요’ ‘의사요’라고, 구체적인 계획이나 일에 대한 지식이 없이 ‘그냥 그것이 좋아보여서’ ‘어른들이 좋아 하니깐’ 아이들은 어른들의 의해 학습된 막연한 꿈을 애기하였다.
나도 선생님, 만화가, 가수, 텔렌트... 많은 꿈을 품으며 애기 했지만 그것을 위해 어떻게 달려가며 인생의 갈림길에서 무엇을 할 지 생각하지 못하고, 그냥 습관에 의해서 살아왔다.
내가 무엇을 잘
목차
목 차
1. SWOT란?
2. 자신의 비전과 목표
3.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자신이 꿈꾸던 역할모델이 되기위한 전략을 수립하기
끝으로
본문내용
1. SWOT란?
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이다.
어떤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사용되는 4요소를 강점·약점·기회·위협(SWOT)이라고 하는데, 강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약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기회는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은 무엇인지, 위협은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은 무엇인지를 찾아낸다. 기업 내부의 강점과 약점을, 기업 외부의 기회와 위협을 대응시켜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① SO전략(강점-기회전략):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② ST전략(강점-위협전략):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③ WO전략(약점-기회전략):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④ WT전략(약점-위협전략):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고 약점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2. 자신의 비전과 목표
누구나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있다.
어려서는 ‘대통령이요’ ‘변호사요’ ‘의사요’라고, 구체적인 계획이나 일에 대한 지식이 없이 ‘그냥 그것이 좋아보여서’ ‘어른들이 좋아 하니깐’ 아이들은 어른들의 의해 학습된 막연한 꿈을 애기하였다.
나도 선생님, 만화가, 가수, 텔렌트... 많은 꿈을 품으며 애기 했지만 그것을 위해 어떻게 달려가며 인생의 갈림길에서 무엇을 할 지 생각하지 못하고, 그냥 습관에 의해서 살아왔다.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정철상교수. 「비전에 생명력을 불어넣어라」. 중앙경제평론사2007.
- 네이버 백과사전. 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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