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트철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칸트의 사상을 쉬운 용어로 알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 목차
-
1. 시대적 배경
2. 칸트의 사상
1) 출생과 성장
2) 칸트의 인식론
3) 계몽주의의 극복
4) 목적의 왕국
5) 자율도덕
6) 자연과학
3. 칸트의 업적
- 본문내용
-
우리 내면에 있는 실천이성은 우리의 행동에 대해 언제나 무조건적이고 절대적인 명령 즉 정언 명령을 내린다. 그 행동이 가져올 결과가 어떠한 것이냐 와는 상관없이 그것이 단지 도덕법칙에 부합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행하라는 실천이성의 무조건적 절대적 명령에 따라야 하며 그러 할 때만이 인간은 완벽하게 선해 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 두 번째 의문은 ‘도덕법칙이란 누가 만들었으며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 라는 것이다. 칸트에 의하면 인간은 누구나 선천적으로 내면에 도덕법칙을 간직한 채 태어나며 그것의 존재는 저절로 알 수 있는 것이라 한다. 이러한 모호한 설명은 칸트 이론의 한계점으로 지적된다.
- 참고문헌
-
1. 哲學 이야기 (The Story of Philophy.)
윌. 듀란트 著. 황문수 譯
문예 출판사, 1983
2. 세계 철학사 (Kline Weltgeschichte der philosphie)
쉬퇴릭히 著. 강성위 譯.
배재서관, 1990
3. 철학의 흐름과 문제들
(Einfuhrung in die philosophie)
니콜라이 하르트만 著. 강성위 譯.
서광사, 1987.
4. 서양 철학사
옥정 著. 일월서각,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