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통합교과교육 `즐거운 생활`과 교육과정 개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즐거운 생활’과 교육과정 개정의 중점

1. 교과 성격의 명료화

2. 내용 체계의 변경

3. 내용의 양과 수준의 적정화

Ⅱ. ‘즐거운 생활’과 교육과정 해설

1. 성격

2. 목표

3. 내용

4. 2010년도 초등 임용고사 기출 문제

본문내용
2. 목표
<목표 설정의 원칙>
첫째, 2007년 개정 ‘즐거운 생활’과 교육과정은 제7차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을 그대로 담고 있다.
둘째, ‘즐거운 생활’과의 교육 목표는 교과의 고유한 성격과 특성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셋째, 학습하는 학생입장에서 진술하여 제시하였다.
넷째, 아직 미분화된 사고체계를 가진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의 심리․발달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이에 적합한 방식으로 설정하였다.
<목표>
다양하고 즐거운 놀이와 활동을 통하여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창의적인 표현 능력과 감상능력, 심미적인 태도를 기른다.
가. 놀이와 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른다.
나. 놀이와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다. 놀이와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작품과 생활문화에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아름다움을 느낀다.
3. 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4차 교육과정 레포트
  • 4차 교육과정(교육과정과 교육평가)― 목차 ― Ⅰ. 시대적 배경◉ 정치적 배경 ◉ 사회적 배경 ◉ 제 4차 교육 과정의 필요성과 동기 Ⅱ. 기본 방향◉ 제 4차 교육 과정의 개정 방향 ◉ 제 4차 교육 과정의 개정 방침 Ⅲ. 주요 내용 ◉ 전체적인 특징 ◉ 일반적인 내용 ◉ 3차와의 차이점 ◉ 개편 교과서의 특색 Ⅳ. 장․단점 Ⅴ. 결론 및 의견 Ⅰ. 시대적 배경인터넷 및 사이버 교육환경의 급속한 발전과 교수 설계자 중심의 졸업생 취업 경향과

  • 교육 과정의 개념과 유형
  • 교육 과정의 개념과 유형Bobbit(1918)개념 - 변천(흐름) - 구체적인 종류 - 구성절차(4) - 기타교과중심-분,상,융,광 1)교육목표선정경험중심-활동,생활,중핵 2)학습경험선정 및 조직학문중심-나선형 3)단원구성 및 전개인간중심-표면적+잠재적 4)평가기초과학 우리나라 교육과정(통합) 변천과정 1. 개념1)정의㉱ 퀴레네(Currere); 주로, .향해 질주한다.; 교육목적(목표)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 매개체‘ 무엇을 내용으로 선정해서 어떻게 조

  • 사회과학 통합어린이집 비교 분석 총신대 부속유치원 목련 어린이집
  • 과를 통해 본 매크로 차원의 접근, 지역사회 및 사회 전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대효과와 관련한 매크로 차원 등 사회복지차원에서의 접근이 가능하도록 이 문제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현재 교육시설 부족과 지원 미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고찰과 문제점 파악, 개선점 도출 등 연구과정을 통해 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통합교육을 통한 사회통합으로서의 궁극적인 목적에 이를 수 있는 대안점 또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교육과정변천,교육목적,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지도과정,지도방법,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수행평가,발전방안 분석
  • 과정(1963-1973)3. 제3차 교육 과정(1973-1981)4. 제4차 교육 과정(1981-1987)5. 제5차 교육 과정(1987-1992)6. 제6차 교육 과정(1992-1998)7. 제7차 교육 과정(1998-)Ⅲ.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교육목적Ⅳ.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지도과정1. 표현 활동 수업1) 도입2) 전개3) 정리4) 평가 및 발전2. 미술과 생활 및 감상 수업1) 도입2) 전개3) 평가 및 발전Ⅴ.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지도방법Ⅵ.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수행평가1. 미술교과에

  • [교육과정]수학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 과학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 미술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 사회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 도덕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
  • 수학과교육(수학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 과학과교육(과학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 미술과교육(미술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 사회과교육(사회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 도덕과교육(도덕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 분석Ⅰ. 수학과교육(수학과교육과정)의 변천과정1. 교수 요목의 시기(1946-1954)1) 개정의 배경과 기본 방향2) 편제, 체제, 목표상의 특징2. 제 1차 교육 과정의 시기(1954~1963)1) 개정의 배경과 기본 방향2) 편제, 체제, 목표상의 특징3. 제 2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