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문화] 한국 명품브랜드 부재와 향후 발전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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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동기

가. 해외명품브랜드의 시장확대

나. 해외 명품 디자인을 카피

2. 패션 강국 명품브랜드의 발생과 역사

3. 일본 명품 브랜드 발생과 유명디자이너의 사례

4. 현재 우리나라에서 대외적으로 영향 있는 디자이너와 브랜드

본문내용
인간의 몸과 옷사이의 공간을 탐구하는 연구가.
1993년에 만들어진 Pleats Please(플리츠 플리즈)는 급진적일 뿐만 아니라 실용적이며,
기술과 기능성에 미(美)를 플러스 알파시킨 의상들을 선보인다.
이세이 미야케도 대중적 라인인 '미(me)' 와 '플리츠 플리즈(Pleats Please)',
고급 라인 '페트 이세이 미야케(Fete Issey Miyake)'를 비롯해 컬렉션 라인인 '이세이미야케'
그리고 '하트(HeaT)' A-POC등 여러 라인으로 전개되고 있어 '꼼 데 가르송' 의 전략과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고유한 마케팅 시스템으로 유명하다.


간편성과 실용성의 아이덴티티를 매우 잘 표현한 사진들.





4) 일본의 문화복장 학원

세계10대 패션스쿨 로서 겐죠, 이세이미야케, 레이가와쿠보를 배출했다.
1923년설립, 일본 최초의 복장 학교이며 전문대학, 대학 대학원을 모두 갖추고있다.
도쿄 도심에 위치한 요요기 캠퍼스와 니시도쿄에 위치한 제2교정이 있으며 유학생기숙가 복장 박물관등이 잘 갖추어져 있다.
수업과정은 전학과가 1학년때는 기본적으로 복식과정으로 기본적인 의상을 만들고 2학년때부터 각과별로 전공적인 수업을 한다.


- 시설
1980년대부터 컬렉션을 모아보관
학생들이 만든 컬렉션의상과 유명해진 디자이너들의 졸업 작품의 보존이 잘 되어있음.
재단실: 11층높이 길이의 천을 재단 할 수 있는 기계보유.
재봉실 : 재봉실 한 대당 다리미 탁자가 각각 붙어있음.
전 세계 패션 책과 잡지의 진열- 검색 후 자동 검열되고 자동으로 원래 위치를 찾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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