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학] 보호색의 종류와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보호색이란?

보호색의 구분

본문내용

보호색이란?

한 동물이 다른 동물로부터 위치, 정체, 동작 등을 숨기기 위해 사용하는 생물학적 체색,

보호색은 삼림, 초원, 사막, 수중 등 여러 곳에서 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자연선택의 산물이라고 한다.

보호색의 구분

은폐색, 경계색, 교란색, 의태
┏━┻━┓
은폐의태 경계의태


은폐색 [ cryptic coloration, 隱蔽色 ]
동물개체의 존재를 배경에 묻어버리는 효과를 지니는 체색. 포식자는 이로 인해 피식자의 경계를 받지 않고 접근할 수 있다. 한편 피식자의 입장에서는 포식자의 눈을 피하기 쉽다고 생각할 수 있다. 포식자인 표범이나 호랑이의 얼룩무늬가 삼림 속 그늘과 혼동되기 쉬우며, 녹색 나뭇잎 위에 앉아 있는 녹색 사마귀를 찾아내기 어렵다. 녹색 잎 위에 생활하는 피식자인 나비류 유충이나 메뚜기 등 대부분 체색이 녹색이다. 또한 사막이나 모래 위에서 사는 동물이 지표와 닮은 색채를 지니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컬러마케팅] 레드마케팅
  • 사례빨간색이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사례에 대해 알아보자.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대중 교통수단 버스, 어느 지역을 보더라도 버스 번호는 빨간색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또, 테이스터스 초이스, 맥스웰 등은 제품과 동일하게 빨간색을 자판기에도 사용하고 있으며, 우리 주변에 있는 자판기도 멀리서도 쉽게 보여야 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빨간색이 사용된다. 빨간색은 따뜻함을 상징하는 색깔로 불을 다루는 주방 가전이나 주방용

  •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
  • 종류의 전반적인 것을 다 같이 배우고 느끼고자 하는 의도가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한 이유도 있었습니다. 공대생들만으로 이루어진 그것도 처음으로 해보는 방대한 리포트라 요점을 파악하지 못하거나 미숙한 점이 곳곳에 드러나 갰지만은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이번 리포트로 발표를 하는 것이라면 공대생의 이점으로 멋진 파워포인트를 만들어 자신 있게 발표해 보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 [마케팅] 컬러 마케팅을 통한 효과와 사례연구
  • 사례로 손꼽히는 제품들은 모두 준비 단계에서부터 철저히 준비되어 만들어진 것이다. 이러한 컬러마케팅을 위하여 필요한 과정은 다음과 같다. 한국디자인진흥원, “브랜드 위상 제고를 위한 컬러 마케팅 실태 조사 보고서” 산업자원부, 2003, p.18.해외 박람회 및 세미나 분석을 통한 컬러의 정보화+사회 트렌드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이해+컬러플레닝+컬러 양산과정 및 판매과정 관리+광고 및 마케팅 전략 & 디스플레이 관리나. 컬러 마케팅의

  • [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의 개념, 인테리어 디자인의 이미지 분류, 인테리어 디자인과 배색, 인테리어 디자인의 동선 계획, 인테리어 디자인의 동선과 인체 스케일, 인테리어 디자인의 사례, 인테리어 디자이너 분석
  • 가능한 모양새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박숙희(1983), 기초 색채학과 디자인, 경기:태학원박시환장경수, 실내건축재료학, 기문당실내디자인과 색채, 도서출판 국제손혜원, 브랜드와 디자인의 힘(BRAND & DESIGN POWER), 해냄출판사임병규, 인테리어 디자인 전시관에 관한 연구 세종대 대학원이영오, 인테리어에 적용되는 텍스타일디자인 연구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METROPOLITAN INTERIOR - Interior Design as Urban Discipline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 [마케팅사례분석] 파리바게뜨 마케팅분석
  • 베이커리 2002.12.29브랜드스톡 시황 제과점 파리바게트 최강 자리매김 2002.12.01세계의 입맛에 도전 2003.11.24이래서 뜬다 베이커리 카페 2003.11.19추억의 삼립 크림빵 39년전 그대로 부활 2003.09.05마케팅 사례분석최종보고서대상 : 파리바게뜨(Paris Baguette)과목명 : 마케팅전략론 02반교수명 : 제출일 : 2004. 5. 31(月)제출자 : 만족도보통인 고객의 재방문 의사방문하지않음 2보통 10방문함 3절대방문함 1Total 16만족도보통인 고객의 재방문 의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