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해결과 의사결정-사이버강의의 교육효과저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의사결정의 발단
잠정적인 문제 서술
Problem

무엇이 문제를 발생시켰는가?
문제서술에 포함된 제약요소들
문제의 핵심요인
다른 의사결정과의 이해 관계
관리 가능한 범위 설정
외부에서의 신선한 감각
문제의 정의
Object
1. 5단계의 목표확인 절차
1) 선택과 관련된 모든 관심사의 열거
2) 관심사항의 목표전환
3) 목적과 수단의 분리
4) 목표의 명확화
5) 목표의 실험

Alternative
가능한 대안1: 사이버 강의의 문제를 보완하여 사이버강의 수강
가능한 대안2: 사이버 강의를 배제하고 오프라인 강의 수강
대안의 방향 결정
선택한 대안: 사이버 강의를 배제하고, 오프라인 강의 수강
본문내용
교수학생간 커뮤니케이션이 보장된다
왜 원하는가 : 교수는 학생의 이해정도를 파악할 수 있고, 학생은 강의 내용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왜 그것이 중요한가 : 교수는 학생이 이해하지 못하였는데도 강의를 진행할 수 있고, 학생의 경우 전단계의 이해가 불충분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강의 이해에 애로사항이 존재
왜 그것이 중요한가 : 결국 학생은 지식을 얻겠다는 본래 목적을 만족시킬수 없다.



학생에 대한 평가가 적절하다.
왜 원하는가 : 교수가 적절한 방법을 통해 학생의 학습정도를 평가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
왜 그것이 중요한가 : 평가란 교육수준을 측정하는 작업이며, 공평하지 못한 방법(치팅,정보공유등)을 통해 왜곡되어 변별력을 잃을 수 있다.
왜 그것이 중요한가 :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적절한 평가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격교육활용론
  • 교육에서보다 더욱 정교한 노력과 체계적인 설계가 필요하다. 그리고 e-learning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온라인 - 오프라인 교육의 병행모델이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다.그 밖에 e-learning이 효과적으로 정착하려면 법제도의 정비, 양질의 교육 컨텐츠 개발, 기술적 표준안 마련이 이루어져야 한다.e-learning의 대표적인 적용분야가 가상 대학이다. 가상 대학이란 인터넷을 이용하여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것과 같은 강의를 컴퓨터 단말기

  • [교육사회학] 우리나라 원격교육의 현황과 교육방송(EBS) 수학능력시험강의의 효과
  • 문제점2) 언론자료를 통해 본 EBS 수능방송강의에 대한 효과 분석4. 결 론5. 참고문헌1. 서 론원격교육이란 말 그대로 교육의 두 주체인 가르치는 사람(교수자)과 배우는 사람(학습자)이 지리적으로 상당한 거리(distance)에 떨어져 있다는 것을 전제로 모든 교육활동이 계획되고 전개되는 교육의 형태를 말한다. 즉, 전통적인 면대면(面對面, face to face) 교육방식 - 교수자와 학습자가 동일한 공간에서 의사소통하는 교육방식 - 이 아니라 교수자와 학습자

  • 사회과학 성폭력 문제
  • 해결방법에 대한 모색이나 의식전환도 가장 더디게 진행된 것이 바로 성폭력에 대한 문제이다. 성폭력은 강한 남성이 약한 여성에게 가장 개인적이고 존중되어야 할 성을 통해 폭력을 행사하는 것이다. 성폭력은 다양한 형태로 행해지고 그 피해자가 겪는 고통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ㆍ문화적인 모든 부분에서 다양하고 심각하게 나타난다. 성폭력의 원인은 성차별적인 사회구조와 왜곡된 성문화 그리고 성교육의 부재 등이며, 그로 인해 과거 남성우

  • 성인상담사례 리포트
  • 문제해결 능력을 총칭하는 것이라고 정의된다. 말하자면, 유동적 지능은 신경 생리적인 요인에 기반을 두고 생활 경험 및 교육으로부터 독립된, 외부요인으로부터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지능을 말한다. 이 지능은 청년기를 정점으로 하여 그 후에 점차적으로 저하되어 간다는 데 그 특징이 있다. 구체적으로는 단기기억, 개념형성, 추상적인 관계성의 지각, 추론, 정보처리, 순발력을 요하는 학습 등이 여기에 속한다. 이에 비하여 결정적 지능은 후천

  • [학사]웹기반 원격교원연수에 대한 교사들의 참여 촉진요인 및 저해요인
  • 강의 위주의 연수가 주종을 이루어 많은 문제를 일으켰다. 즉 교원연수의 질에 대한 불신을 야기하고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 의욕을 저하시켰으며, 연수 내용이나 횟수에 있어서 교사들 간 불균형의 심화를 초래했다(배두본 외, 2001). 또 많은 시간과 예산을 들여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효과의 측면에서 만족할만한 성과를 냈다는 보고도 찾아보기 힘들다. 이러한 출석 연수의 한계점과 더불어 교육에 정보화의 물결이 일면서 원격교원연수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