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은 감독의 `고양이를 부탁해` 영화 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목차>
서론
토의 내용
-영화 내용 & 인물/ 소재 관련 /시사점 & 여성 관련-
영화 총평 및 결론
- 본문내용
-
Q. 혜주는 저부가가치 인간이라는 소리를 듣고 나서 술을 거나하게 마십니다. 술자리에서 나온 후에 찬용을 찾는데요. 혜주는 왜 친구들이 아니라 그를 찾은 걸까요?
J: 찬용과 헬륨가스를 마시며 즐겁게 웃는 장면이 떠오릅니다. 찬용은 혜주가 부르면 조건 없이 달려와서 도와주기도 하고 말이에요. 혜주는 마음을 주지 않는 것처럼 하지만 결국엔 그에게 많이 의지하고 있었던듯해요. 그에게서 조건이 없는 아가페적 사랑을 느꼈나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상처받은 일이 있었을 때 가장 먼저 찾게 된 것도 그이고요.
G: 혜주에게 직장에서의 기분이 나빠도 웃어야만 하는 '사회적 인간관계'를 대입시키지 않아도 되는 유일한 인물이 찬용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나쁜 소리를 해도 자신만을 믿고 좋아해 주는 그에게 의지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겠죠.
B: (질문에 좀 벗어난 것 같긴 하지만^^) 혜주가 결국 찬용과 정말 진지한 관계가 될 지는 의문이네요. 혜주는 찬용을 '자신의 모든 것을 조건 없이 받아주는 존재'라고 생각할 뿐이지, 애정을 주고받는 존재라고 생각하지 않잖아요. '저부가가치 인간'이라는 소리를 들으며 자존감에 상처 받은 혜주가, 결국 자신의 자존감을 확인하고 치유하기 위해 찬용을 부른 것이겠죠. 찬용에 대한 사랑(?)이 없으면서 자신이 원할 때만 그에게 기대는 것은 이기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C: 저는 그러한 모습이 혜주만의 애정표현이라고 생각해요. 뜨겁게 사랑하진 않더라도, 힘들 때 가장 먼저 의지하게 되는 사람, 오래 알고 지낸 연인사이나, 부부 관계에서 볼 수 있는 유형의 애정 말이죠.
Q. 친구들이 함께 모여 놀 때 (문이 잠겨 삽으로 흙을 풉니다.) 지영은 모여 살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혜주는 자기는 싫다고 말하지요. 둘의 다른 반응을 분석해주세요.
J: 지영은 조부모님과 별다른 갈등 없이 살고는 있지만 소통 없이 혼자 방에서 지내는 느낌이에요. 외로움에 지영은 친구들과 함께 모여살고 싶어 하는 것 같습니다. 반면에 혜주는 부모님이 이혼하셨어요. 그로 인해서 그녀에게는 함께 사는 것은 분열과 갈등이라는 생각이 뿌리 깊게 박힌 것 같고요. 아마 친구들과 함께 살게 되면 이들도 그런 차례를 밟게 될 것만 같아 두려웠을 런지도 모르겠네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불어 사는 사회 속에서 우리가 소중한 친구관계 형성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놀이지도] 까꿍 놀이, 숨바꼭질 놀이는 영아의 발달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까꿍 놀이와 숨바꼭질 놀이를 통해 영아 발달이 촉진될 수 있는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전문학회가 요구하는 가족치료사의 자격 요건 외에 전문적인 가족치료사에게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쓰시오
- 창업 아이디어사업계획서 - 스트릿 의류 브랜드
- (복지정책론)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유형 가운데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유형의 정당성을 논하시오
- [사회심리학] 인상관리 이론과 사례
- 프레이밍 효과(Framing effect) 사례 탐구
- 광고중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에 대하여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