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 영화속 의미와 인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영화 속 의미
⑴ 참조적 의미
⑵ 외제적, 명시적 의미
⑶ 내제적 의미, 암시적 의미
⑷ 징후적 의미
2. 선택한 영화의 유사성과 반복, 차이와 변형을 일으키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이 변해가면서 이야기 전개에 어떤 영향?
⑴ 첫 장면
⑵ 회갑잔치
⑶ 와이키키 정착
⑷ 강수가 떠나기 전의 무대
⑸ 기타 선생이 떠나기 전의 무대
⑹ 마지막 장면
3. 성격화, 무대, 상징, 아이러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영화의 이야기 전개와 주제와의 관련성 속에서 분석하시오.
⑴ 성격화
⑵ 무대
4. 인상 깊은 3장면
- 본문내용
-
더 이상 이들에게 음악은 꿈이고 이상일 수 없는 고단하기만 한 삶이라는 것이다.
이것이 정말 극단적으로 보여지고 있는 것은 혼자 남은 성우의 행로이다. 성우는 혼자 단란주점 밴드를 하게 된다. 그곳에서 벌어지는 나체쇼. 잘난 고위층 사람들은 모두 하나같이 옷을 벗으며 성우에게 말한다. 나도 벗었는데 겨우 밴드인 네가 옷을 입고 우리를 보냐고... 성우는 옷을 벗는다. 그가 처한 답답한 현실 속에서 반주기 화면은 비키니를 입은 여자가 한없이 밝게 웃으며 해변을 뛰어 다닌다. 그리고 그 속에서 성우의 젊은 시절 친구들과 뛰어다니던 모습이 성우의 나체와 함께 비춰진다. 멀리 해변의 롱테이크 쇼트와 답답한 성우의 정면으로 보는 카메라는 꿈과 현실사이의 차이를 극과 극으로 잘 보여주고 있다.
제 2주제
현실적인 제약에서 꿈을 위해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애환을 그리고 있다. 돈이라는 현실적인 존재 속에서 꿈을 잃어가는 사람들을 이야기한다.
- 어렸을 때부터 우리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꿈을 이룰 것이라 믿는다. 생활 전선에 뛰어든 친구들과 달리 성우는 묵묵히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이젠 중년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정착하지 못하고 카바레를 전전하는 그는 의사, 공무원을 하는 예전의 친구들을 만난다. 친구가 “행복하니?”라고 물었을 때 성우는 아무말도 하지 못한다. 이것을 통해 지금 이 사회라는 것이 꿈을 이루기도 힘든 구조지만(먹고 살아야 하니까..) 꿈을 이룬다해도 돈이 없다면 행복할 수만은 없다고 말한다. 전체적으로 이 영화의 암시적 의미는 꿈조차도 꾸지 못하게 하는 이 물질만능주의의 자본주의 사회를 슬프게 바라본다고 생각할 수 있다.
제 3주제
기계의 등장으로 사회의 변화에 따라 변화에 적응을 못하는 사람들, 가짜가 판치는 세상 등 현 시대적 모순과 갈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 와이키키브라더스가 삼류 밤무대 밴드가수인 만큼 이 영화에는 여러 가지 장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 연결어미 중 아서 어서 여서 에 대한 설명을 사전, 문법서, 한국어문법서, 한국어교재(둘이상참고)에서 나타난 의미를 정리하고 그 중에서 어떤 의미를 가장 먼저 가르치면 좋을 지 결정하고, 그 으미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그 의미에 해당하는 예문을 5개 제시하십시오
- 신혼기 부부를 위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의 실행계획을 3장 이내로 요약하여 제출하시오.
- 고령화 저출산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에서 일자리 창출이 저출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복지정책론)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유형 가운데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유형의 정당성을 논하시오
- 성격 이론중 하나의 이론을 선택해서 요약하고 그 이론에 입각하여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 보시오
- 테마파크 이월드 대구 이월드 이월드 마케팅 이월드 경영 이월드 사례분석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