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영화 `와이키키 브라더스` 영화속 의미와 인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영화 속 의미

⑴ 참조적 의미

⑵ 외제적, 명시적 의미

⑶ 내제적 의미, 암시적 의미

⑷ 징후적 의미

2. 선택한 영화의 유사성과 반복, 차이와 변형을 일으키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이 변해가면서 이야기 전개에 어떤 영향?

⑴ 첫 장면

⑵ 회갑잔치

⑶ 와이키키 정착

⑷ 강수가 떠나기 전의 무대

⑸ 기타 선생이 떠나기 전의 무대

⑹ 마지막 장면

3. 성격화, 무대, 상징, 아이러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영화의 이야기 전개와 주제와의 관련성 속에서 분석하시오.

⑴ 성격화

⑵ 무대

4. 인상 깊은 3장면


본문내용
더 이상 이들에게 음악은 꿈이고 이상일 수 없는 고단하기만 한 삶이라는 것이다.
이것이 정말 극단적으로 보여지고 있는 것은 혼자 남은 성우의 행로이다. 성우는 혼자 단란주점 밴드를 하게 된다. 그곳에서 벌어지는 나체쇼. 잘난 고위층 사람들은 모두 하나같이 옷을 벗으며 성우에게 말한다. 나도 벗었는데 겨우 밴드인 네가 옷을 입고 우리를 보냐고... 성우는 옷을 벗는다. 그가 처한 답답한 현실 속에서 반주기 화면은 비키니를 입은 여자가 한없이 밝게 웃으며 해변을 뛰어 다닌다. 그리고 그 속에서 성우의 젊은 시절 친구들과 뛰어다니던 모습이 성우의 나체와 함께 비춰진다. 멀리 해변의 롱테이크 쇼트와 답답한 성우의 정면으로 보는 카메라는 꿈과 현실사이의 차이를 극과 극으로 잘 보여주고 있다.
 제 2주제
현실적인 제약에서 꿈을 위해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애환을 그리고 있다. 돈이라는 현실적인 존재 속에서 꿈을 잃어가는 사람들을 이야기한다.

- 어렸을 때부터 우리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꿈을 이룰 것이라 믿는다. 생활 전선에 뛰어든 친구들과 달리 성우는 묵묵히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이젠 중년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정착하지 못하고 카바레를 전전하는 그는 의사, 공무원을 하는 예전의 친구들을 만난다. 친구가 “행복하니?”라고 물었을 때 성우는 아무말도 하지 못한다. 이것을 통해 지금 이 사회라는 것이 꿈을 이루기도 힘든 구조지만(먹고 살아야 하니까..) 꿈을 이룬다해도 돈이 없다면 행복할 수만은 없다고 말한다. 전체적으로 이 영화의 암시적 의미는 꿈조차도 꾸지 못하게 하는 이 물질만능주의의 자본주의 사회를 슬프게 바라본다고 생각할 수 있다.

 제 3주제
기계의 등장으로 사회의 변화에 따라 변화에 적응을 못하는 사람들, 가짜가 판치는 세상 등 현 시대적 모순과 갈등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 와이키키브라더스가 삼류 밤무대 밴드가수인 만큼 이 영화에는 여러 가지 장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산업] 한국영화 투자기획안
  •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 기 획 안 >- 현 영화 산업의 현실과 발전 가능성 및 투자 사유▲ 들어가는 말ㅇ 최근 영화 ‘실미도’와 ‘태극기 휘날리며’가 전국 관객 수 1000만명 돌파로 사회적으 로 관심을 일으킴.ㅇ 투자자로서 영화산업의 구조적 특성과 변화를 파악하고 앞으로의 투자결정여부가 고 취됨.▲ 최근 5년간 영화 관람객 수의 증가ㅇ 조사를 통해 드러난 영화 관람 경험율 및 영화관람 편수의 증가는 총관객수의 실질적 인 증가로도 확

  • 명필름의 심재명 대표가 영화계에 미친 영향
  • 의미한 영화들, 좋은 결과를 낳는 영화들을 만드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라고 말했듯 대기업이 아닌 작은 제작사이지만 기존의 영화와 달리 다양한 영화를 시도하고 있는 제작사이다.Ⅱ. 본론1. 대중영화를 성공으로 이끈 리더십심재명 대표는 명필름 설립 직후 영화 접속(1997)을 내놓아 충무로를 깜짝 놀라게 하고, 영화 평론 원고료로 생활하던 감독 박찬욱을 캐스팅해 공동경비구역 JSA(2000)를 터뜨렸다. 와이키키 브라더스(2001) 그때 그

  •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속화되면서 뮤지 컬의 마케팅에도 많은 예산과 함께 다양한 기법이 개발되기 시작했다.과거에는 육교 현판 등의 옥외광고와 포스터 제작이 대부분이었으나,이제는 뮤지컬 동호회 등 커뮤니티를 통 한 홍보가 매우 중요해 졌고,대작의 경우에는 제작 초기부터 방송사 등의 미디어사를 투 자자로 확보해 TV,신문 등의 광고도 많이 하고 있다. 또 마케팅의 기법도 다양해져,제작 도중 팬들을 불러 제작 장면 체험이나 배우들과 의 사전 만남을 주선하는 것

  • [영화] 한국 영화의 문제점과 발전 방향
  • 영화관에 가는 일이 되었다. 그 만큼 영화를 싫어하는 사람이 드물고 오히려 광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이 많아서 영화를 통해 사람과 친해지는 건 아주 쉬운 일이다. 따라서 영화가 언론산업으로서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이 큰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고 본다.예전에는 한국영화를 영화관에서 보는 건 어리석은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근래에 등을 보면서 그런 생각이 좀 바뀌었다. 그런데 여전히 영화 잡지나 신문에서 한국영화

  •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의미에서 볼 때, 각각 35억원과 50억원의 제작비를 쓰는 것으로 알려진 ‘댄싱 섀도우즈’와 의 ‘대장금’의 성공 여부는 국내 창작 뮤지컬의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문제일 것이다. 다.사극과 로맨틱코메디의 유행 최근에는 사극 영화나 사극 드라마의 성공, 한류 등의 영향으로 뮤지컬에도 사극 바람이 불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정조와 여성실학자 빙허각의 만남을 소재로 한 화성에서 꿈꾸다, 주몽의 아들 무휼의 사랑과 전쟁을 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