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아침식사 대용식 `주먹밥`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tep 1. 핵심요약
1. 사업의 개념과 사업 내용
2. 사업 기회와 전략
Step 2. 회사소개
1. 사업 개요
2. 회사명 및 회사 위치
3. 제품 및 서비스 소개
Step 3. 목표시장
1. 시장조사와 분석
Step 4. 경쟁자분석
1. 경쟁자분석
Step 5. 미래발전
1. 위험도 및 특수고려사항
Step6. 마케팅 및 영업계획
1. 시식용 샘플
2. SNS 마케팅
3. 마일리지 서비스
Step7. 재무
본문내용
1. 시장조사와 분석
 고객 분석
RockBob(樂밥)의 고객은

① 기존에 패스트푸드를 이용하다가 자신의 건강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패스트푸드를 외면하게 된 소비자들

② 해당 지역의 아침을 쉽게 챙겨 먹지 못하는 학생들

③ 그 외 혼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하길 원하는 현대인들

④ 그 외의 다양한 유동인구들


이와 같이 바쁜 생활환경 속에서도 더불어 건강까지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 시장규모와 전망
① 시장규모와 입지
‘RockBob’의 입지는 강남역으로 강남역상권의 하루 유동인구는 약 40만 명이다. 주변의 도서관과 각종학원, 스쿨버스 종착지, 대형업무 시설들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 고등학생, 대학생 등부터 10~30대 연령분포비율이 고루 나타난다. 퇴근시간과 지방대학교 스쿨버스 하차 인구 등으로 주중에는 18~21시에 유동인구가 가장 많으며, 주말에는 14~23시까지 많은 유동 인구를 보이고 있다. 강남역의 가장 특징은 타 지역의 사람들까지 모임의 장소로 이용한다는 것이 큰 장점중의 장점이다.

강남역 상권은 대형업무 중심지이며 유흥시설, 도서관, 학원, 주거지의 성격을 고루 갖추고 있는 곳으로 신세대부터 기성세대까지의 다양한 유동인구를 확보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수원, 용인, 안성 등의 지방캠퍼스를 오가는 스쿨버스의 주요정류장으로 강남역 상권을 발달시킨 요인 중의 하나이다. 상권 내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이 고른 이용도를 보이나, 상권의 경계를 사이에 두고 상권과 비상권의 뚜렷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최근 벤처기업이 대거 입주하고 있는 테헤란로의 양대 결절점을 형성하고 있어 상권의 발전추이가 가속화되고 있다.

또한 지하철을 이용하는 승객이 많아 고정적인 유동인구를 갖고 있다. 강남역 상권은 현재도 국내 최대의 상권으로 불리고 있지만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지역으로 각종 개발 요인으로 인해 수요 증가가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직장 밀집지역인 테헤란로와 인접해 있어 주변 고층건물 사무실 직원 들의 접근성이 쉽다. 또한 주변에 토익, 토플 어학원 등 외국어 관련 학원이 많이 밀집해 있어 유동인구가 자연스레 늘어났고, 주변의 한남대교, 반포대교, 남부순환로, 테헤란로, 경부고속도로, 지하철 2호선, 중앙차로 등으로 인해 실제 주거주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곳을 찾는 소비층은 엄청나다.

② 전망 - 지금 패스트푸드 업계는 맥도날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업체들이 ‘사면초가’에 빠져 있다. 내부적으로는 소비자들의 인식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스스로 체질 개선을 등한시했다. 외부적으로는 건강과 웰빙트렌드로 인해 패스트푸드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더욱 확산되고 있다. 한때 1조4,000억 원대까지 성장했던 시장규모는 이제 1조원 아래로 떨어질 전망이다. 이처럼 소비자들이 다른 이유가 아닌 ‘건강과 웰빙’의 이유로 기존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창업론 1. 다음 중 제품의 생산 가능성, 품질, 성능, 원재료 조달, 생산시설 등과 관련 있
  • 사업영역은 본 그룹이란 나무의 가지에 해당하며 본의 지경을 넓히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사회공헌영역은 본그룹이란 나무의 열매에 해당하며 본의 열매를 나누는 역할을 한다. 2015년 2월 고객중심경 영(CCM)을 도입, 운영 중에 있다. 고객 중심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고객을 향한 관심은 2014년 8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소비자웰빙지수’에서 본죽이 8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얻기도 하였다.참고문헌관광창업론, 한국

  • 관광 벤처 창업론 - 컵 죽 사업계획서
  • 매장 공간이 협소함출/퇴근 시간에 편중된 사업 아이템소자본 고수익 기대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문제점 및 극복방안주말, 휴일의 적은 수요 프랜차이즈에 비해 부족한 전문성과잉경쟁직원교육 및 연수주말고객확보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필요주변 외식업체와의 적절한 연계참고문헌서적「소자본 창업가이드」김동균 저,200중앙동 한성 부동산www.oddpack.co.kr http://blog.naver.com/new85se?Redirect=Log&logNo=40088071459http://www.fnnews.com126142432

  • (창업학) 샌드위치 전문점 INFRONT 사업계획서
  • 사업타당성을 검토하여 보았고, 타당성분석 결과 매우 전망이 밝은 사업이라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2.사업 추진 일정1.창업 준비-정보수집 , 창업 환경분석2.업종 선정-업종 조사, 사업성 분석3.사업계획서 수립-사업 계획서 작성4. 입지 선정-상권 분석 입지 선정 시설 공사5.자금 마련-자금 조달 수지 계획6.개업 준비-상품 준비종업원 채용과 훈련행정 절차 밟기7.상점 개업-오픈 행사,마케팅2.사업추진일정2.시장 규모 및 전망아침 식사 대용식

  • [사업계획서] 여성 건강을 위한 테이크아웃용 마시는 죽
  • 아침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아침시장의 부족을 해결하고 더 나아가 웰빙 음식의 대중화라는 시도로써 이 창업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2. 사업 아이템의 내용2-1. 아이템의 특성 및 기대효과1. 사업아이템의 분야 : 죽 테이크 아웃 전문점2. 사업아이템의 용도 : 간편하고 몸에 좋은 식사 제공3. 사업아이템의 특성과 성능여성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죽 메뉴 개발과 함께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죽의 종류를 포함하여 다양성과 특성화를 시키고자 함.(

  •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
  • 아침 1%점심 14%오후 3%저녁 39%새벽 39%이용안함 4%업태분식 29%패스트푸드 14%해장국/감자탕 44%기타 9%이용안함 4%1회지출비용3000원 이하 6%3~5000원 29%5~10000원 38%10000원 이상 23%이용안함 4%성별연령대직업빈도수주 이용시간업태1회 지출비용주 이용시간여자 37 53%남자 33 47%10대 7%20대 63%30대 7%40대 13%50대 이상 10%직업자영업 7%학생 69%회사원 10%주부 13%기타 1%빈도수하루 1번 6%일주일 1회 27%일주일 2~4번 29%한달 2번 34%이용안함 4%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