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CJ와 3M 기업 혁신 능력 비교(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to 3M and CJ

2.About CJ

3.About 3M

4.Comparison between two companies
- CEO leadership analysis
- organizational structure analysis
- organizational culture analysis
- motivation policy comparison
본문내용

founded in 1902

fundamentally a science-based company

producing thousands of innovative products

leading company in the area of health care, highway safety, office products, abrasives, and adhesives

global sale of 3M in 2009 is $23 billion

-selling their product in 200 countries

current CEO is George w. Buckley


CJ’s history before separation & CEO at that time

-divided from Samsung in 1996
-subsidiary company of Samsung for 40 years
-organizational culture similar to Samsung
(conservative)
-the CEO Byeong-Cheol, Lee
-careful, meticulous
-emphasis on logical, rational decision making process


(2)3M’s depression period and Mcnerny’s innovation

leadership problem in 3M
-In 1997 asian cricis: 3M was jostled on price competitiveness
-overconfidence about innovative technology abilities
-no result for new innovative products
-leadership of Desimone: inefficient strateg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의 모든 것
  • 기업환경으로 인해 기업의 인재관은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입사지원자의 외적인 배경보다는 실질적인 능력과 조직구성원으로서의 자질을 더욱 중시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지원자의 내실을 평가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자료의 하나인 입사 지원서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고 할 수 있다. 입사지원서 쓸 때 저지르기 쉬운 실수들을 목록별로 정리한다. 1. 담당자를 고려하지 않는 지원서 나의 전공이나 성적증명서를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혁신기업이지요. Tom peters 자기 계발은 지금 직업이 있건 없건,급여가 많건 적건 관심을 가져야 하는 과제입니다. 새로운 기술이 발달할수록 화이트칼라들이 해오던 일들이 자꾸만 사라질 것이기 때문이지요. 남들과 확실하게 구분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개발해야 합니다. 특히 자신의 실적과 능력을 책이나 문서,통계 등으로 증명할 수 있을 정도가 돼야 합니다. 남 앞에 언제든 내놓을 수 있는 자신만의 경제적 서명(economic signature)을 만들어야 한다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조직의 목표, 상품의 성격 등보다는 이익을 중시하는 전략으로 방향은 양보다는 질을 추구하고 있다. 즉 매출표 보다는 이익을 중시하는 전략으로 가고 있는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매출위주의 양적 경영보다는 내실을 기하는 질적 경영으로 가고 있는 것은 세계적인 추세라고 하겠다.6. 활용 가능한 분야7. 대표적 사례얼마 전 미국의 ‘리바이스’본사에서는 미국 대도시 여러 곳을 대상으로 옥외광고로 와이드 컬러를 설치하는 곳에 실제 청바지를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기업들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서비스나 가치라는 것도 결국 상대적인 개념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마케팅 컨셉을 채용한 기업들은 더 높은 수익성과 더불어 소비자들로부터 깊은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평가하기1.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킴으로서 고객과 수익성 있는 관계를 형성하려는 기업의 전반적인 활동을 무엇이라고 정의내릴 수 있는가?① 판매 ② 마케팅 ③ 고객만족 ④ 기업혁신→ 판매와 마케팅은 장기적

  • [경영] 기업문화 - 삼성관련 자료모음
  • 기업에 외형 14조원의 국내 최대 재벌그룹으로 성장하였다. 1987년 11월 19일 호암 이병철 회장이 서거하였다.FILE:97graph.gifFILE:개발전략이해.hwp조직개발에관한 일반적인 이론組織開發(ORGANIZATION DEVELOPTION )은 일반적으로 환경변화에 대한 조직체의 적응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조직체의 변화와 조직구성원의 행동개선을 가져오는 것을 말한다. 일부 학자들은 조직개발을 주로 교육훈련과 관련시켜 새로운 기술과 시장변화 그리고 여러 가지의 환경적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