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테마파크 운영-산리오 퓨로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Sanrio Company 소개
2. Sanrio Puroland란?

Ⅱ . 본론
1. 산리오퓨로랜드의 어트랙션&프로그램
2. 산리오퓨로랜드의 마케팅&홍보
3. 위험요소관리

Ⅲ . 결론

1. 잘못된 캐릭터형 테마파크 국내사례
2. 국내형 테마파크 추진 계획
3. 산리오퓨로랜드 SWOT분석
4. 캐릭터형 테마파크 SWOT분석
5. 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티켓가격 (만 3세이하 무료입장)

1. 입장권 (퓨로랜드 입장 & 무료쇼 관람 가능)
성인(만 18세이상) 3000엔
청소년(만12세~17세) 2700엔
어린이(만 4세~11세) 2000엔

2. 자유이용권 (게임을 제외한 모든 퓨로랜드 어트랙션 이용 가능)
성인(만 18세이상) 4400엔
청소년(만12세~17세) 4000엔
어린이(만 4세~11세) 3300엔


인형이나 팬시, 잡화, 식품에
이르기까지 현대적인 세련된
감각의 캐릭터 디자인을
비롯하여 전통적인 소재와
결합된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


전통적인 문양과 의상을 한 캐릭터들과 기념품으로 인기를 모으는 여러 종류의 식품 패키지 등을 통해서 마케팅에 대한 노력과 상품화의 정수를 깨닫게 한다.


산리오 사의 캐릭터 마케팅

- social communication business 이 경영이념이자 사업의 목적.

- 이를 바탕으로 꿈과 배려와 우정을 나타낼수 있는 독자적인 캐릭터의 직접적, 지속적 개발 & 자사 캐릭터샵의 독자적인 유통망 확보
⇒ 회사의 경영이념과 맞는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한 초석을 다짐.
but, 광고활동도 전혀 하지 않는 산리오 사는 캐릭터샵 이외의 고객과의 접점을 갖기 어려웠음.

⇒ 다양한 미디어를 확보하고 고부가가치를 활용한 수익을 창출하며 회사의 경영이념 및 사업목적은 물론이고 이미지제고와 캐릭터에 대한 홍보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캐릭터형 테마파크 조성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가산업론] 테마파크 운영상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꿈과 감동을 만드는 공장테마파크를 샅샅이파헤쳐보자!목 차제1절 테마파크1. 테마파크의 역사 2. 국내외 테마파크의 형태 3. 테마파크의 유형 4. 테마파크 산업의 최근동향 5. 국내 테마파크 동향 제2절 국내외 테마파크 운영사례1. 에버랜드 2. 경주월드3. 부산 제2의 롯데월드 4. 도쿄 디즈니랜드제3절 테마파크 운영상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1. SWOT분석을 통한 문제점가. 테마파크 SWOT 분석 나. 테마파크의 문제점2. 테마파크 운영 개선방안

  •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파크의 마케팅
  • 테마파크의 역사2.2.3. 테마파크의 유형2.2.4. 테마파크의 특성3. 테마파크에서의 캐릭터 활용3.1. 캐릭터 산업3.2. 테마파크에서의 캐릭터의 기능3.2.1. 아이텐티티(Identity) 기능3.2.2. 홍보∙광고 기능3.2.3. 수익으로서의 기능3.2.4 심리적 기능3.3.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파크 현황4. 캐릭터를 활용하고 있는 국내∙외 테마파크 분석4.1. 국내4.1.1. 롯데월드 (Lotte World)4.1.2. 딸기가 좋아 (I like Dalki)4.2. 국외4.2.1. 디즈니랜드 (Disney Land)4.2.2. 퓨로랜드 (Purolan

  • [경영전략]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과 국가별 사례
  • 테마별로 지정되어 있다. 월트 디즈니는 개장 당시 유일한 테마파크였던 디즈니랜드가 고유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건물들을 설계하고 건축하였으며, 개장 후에도 특별한 운영을 지도하였다. 현재 월트 디즈니 월드는 매직 킹덤에 이어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관광객이 찾은 공원이 되었다.(2) 디즈니랜드 철학월트 디즈니는 지구상에서 가장 훌륭한 ‘지상의 낙원’을 만들고 싶었다. 그리고 그 속에서 태어난 것이 ‘최대한 자연에 가까운 상

  •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목 차Ⅰ. 들어가면서 Ⅱ. 테마파크의 이론적 고찰 1. 정의 2. 발전사 3. 배경 및 효과 1) 사업의 배경 2) 성장배경 3) 효과 4. 분류 1) 공간별 분류 2) 주제별 분류 3) 목적과 기능별 분류4) 개념별 주제와 내용별 분류5. 특성1) 본질적 특성 2) 사업적 특성 3) 환경적 특성Ⅲ. 테마파크 운영사례1. 국내 테마파크 사례 1) 서구식 테마파크 사례 가) 에버랜드 나) 롯데월드다) 서울랜드 2) 한국형 테마파크 사례 가) 안동하회마을나) 용인민속촌2. 국

  • 어뮤즈먼트산업 테마파크
  • 랜드나 나가사키의 하우스텐보스로 대표되는 테마파크업계와, 도시마엔(豊島園)과 같은 유원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품경제기라고 하는 바블 경제기에 지방경제의 활성화라고하는 켓치프레이즈하에 전국적인 붐을 일으키면서, 전국각지에 건설되었지만 바블경제 붕괴 후 안정된 경제적 상황속에서 프로젝트가 중지된 테마파크도 속출하고, 기존 유희시설만으로 방문객유치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곳도 많다. 그 가운데 도쿄디즈니랜드를 운영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