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물류] 항공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활용전략(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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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항공기업 브랜드마케팅 개념 및 정의
2.항공기업의 문화마케팅
3.항공기업의 브랜드제휴
4.항공기업의 항공서비스
5.브랜드마케팅 활용방안
6.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과거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
물질적, 기술적 힘
기술과 지식이 우위인
산업화, 정보화 시대
기능이나 기술적 우위에 의한
제품의 차별화


현재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
감성적, 문화적 힘
감성을 중시하는
문화와 예술의 시대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으로 변모

공동 브랜드 제휴 (co-branding)
국내외의 항공사들이 서로 연합하여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이루는 새로운 항공 동맹체를 말한다.

-다양하고 최적화된 항공 운항 계획으로 항공사간 노선을 공유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항공 마일리지도 공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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