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Microsoft의 부상-MS의 성공, 현재 위기와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S의 시작
2. MS의 발전과정
3. 왜 MS 성공하였는가?
1) 이론적 설명
(1) 학습이론
(2) 네트워크의 외부화
2) 사례검증
(1) 익스플로러의 성공
4. 현재 MS의 상황과 위기
5. 해결책
6. 토의 문제
본문내용
(1) 학습효과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데 있어 기업은 수많은 실패를 경험할 것이고, 이로 인해, 어떠한 프로젝트의 유형이 기업의 성공가능성을 높이는지 등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따라서 학습효과는 뒤따르는 경쟁자들에 비해 기술을 개발하고 발전시킬 여유가 더 많기 때문에 빠른 기술개발이 유리함을 보여준다.


(2) 네트워크 외부성

MS사의 시장은 네트워크 외부성이 있다
제품사용으로부터 얻는 이득은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수에 따라 증가
네트워크는 더욱더 많이 멀리 연결되어 있을수록, 정보나 사물, 사람들이 더 많이 이용하게 되는 가치가 있다
많은 PC사용자를 확보한 IBM-PC(MS-OS)
기존 사용자들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의 생산과 동일한 플랫폼으로 다른 사용자와의 파일 교환이 쉬워지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IBM-PC(MS-OS)를 선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게임산업] 한국, 미국, 일본, 유럽(EU) 게임산업의 발전 전망과 과제
  • 기술과 컴퓨터기술, 디자인 및 아이디어의 창출 등을 창출해내는 종합예술산업이다. 세계적인 게임시장 규모는 약 1,500억 달러로, 매년 30%이상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는 급성장하는 멀티미디어컨텐츠 지식산업이다.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비디오게임기인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사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의 판매대수는 무려 6천만 대(1994년 12월 출시)가 팔렸으며, 그 동안 출시된 전체 게임타이틀(게임CD)의 판매 본 수는 2억5천5백만 본의

  • [생산관리] 디자인 경영의 성공(기아자동차와 Apple을 중심으로)
  • 기술 개발 비용보다는 창의적인 디자인을 채택하는 것이 훨씬 비용 대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애플의 경우 디자이너는 창의적인 디자인에 전념하고 엔지니어는 그 디자인에 맞게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방안을 끊임없이 찾아내도록 하는 생산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Ⅲ. 디자인 경영의 성공사례1. 기아자동차(KIA MOTORS)1) 디자인경영 도입배경-1997년 기아차의 부도는 미증유의 사태였던 외환위기의 기폭제였다. 이 때 기아차가 몰락한 이유가 바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경영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주요 다국적기업들의 중국내 R&D센터기업내용MS북경에 세계 최고의 연수로 평가받는 Microsoft Research Asia를 설립하고 핵심연구를 수행1998년 설립 이래 8000만 달러를 투자, 현재 150명의 연구원과 200명의 인턴이 상주지난 5년간 750여 편의 논문과 수백 개의 특허를 배출, 윈도우즈 및 Xbox용 기술 70여 건을 제품에 실용화GE2003년 상해에 설립된 GE중국연구개발센터(CTC)는 GE의 3대 글로벌 연구센터 중 하나현재 27개

  • 닌텐도Wii,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공의 촉매제로 작용할 수 있는 10~20대 남성, 즉 헤비유저들은 PC방과 전자오락실을 즐겨 찾는 경우가 많으므로 여기에 닌텐도Wii를 공급하여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면 헤비유저들에게 다시 한번 닌텐도Wii의 재미를 인식시킬 수 있는 효과를 얻게 되고 궁극적으로는 그들의 가족들에게까지 전파될 가능성을 높여 닌텐도Wii가 추구하는 가족마케팅의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② Wii방의 활성화헤비유저들은 친구나 연인과 함께 보내는 시간도

  • [조직행동] IBM KOREA를 통해 알아본 CEO의 리더십
  • 부상 시켰다는 점에서 대단히 성공적이었다. 그런데, 2000년대에 들어서자 꾸준히 개선되어 오던 기업 실적이 현상 유지적 분위기가 확산되었다. 그 이유는 바로 10년 동안의 빈틈없는 개혁에 직원들은 지쳤고, 피로를 느끼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또한 직원들은 ‘지금 IBM에서 유일하게 가치 있는 것은 주가뿐이다’, ‘회사는 평가만 하려고 한다’라는 불평의 목소리를 늘어놓기 시작했다. ● 사업군의 변화정보‧통신 기술의 결합과 혁신으로 인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