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롯데제과와 오리온제과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재무비율분석
3. 재무제표분석
4. 수익률과 위험
5. 증권시장선
본문내용
오리온 제과

1956년 7월 창립,
1974년 초코파이 생산 시작
1975년 6월 기업공개-한국증권거래소 상장
1987년 7월 미국 펩시코와 합작하여
오리온프리토레이 설립
2001년 9월 오리온 그룹 출범
이후 제과, 엔터테인먼트, 외식, 사회환원 등
다양한 역할 수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롯데제과 2004년 2005년 2006년 2007년 2008년 2009년
1월 주가(원) 496500 771000 1350000 1225000 1600000 1338000
12월 주가(원) 793000 1196000 1397000 1690000 1406000 1472000
배당금(원) 2000 2500 2750 3000 3000 3000
배당수익률(%) 0.4 0.32 0.20 0.24 0.19 0.22
자본이득률(%) 59.71 55.12 3.48 37.96 -12.12 10.01
수익률(%) 60.11 55.44 3.68 38.20 -11.93 10.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ORION 경영분석과 오리온 국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오리온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레포트
  • ORION기업전략분석◆ 보고서요약오리온은 1956년, 동양의 풍국제과 인수를 통해 설립되었고 창립자는 이양구 씨이며, 現 CEO는담철곤회장이다. 오리온의 주요 제품으로는 초코파이, 다이제, 고래밥 등이 있으며 전략상품으로 닥터유와마켓오 시리즈가 있다.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 느끼는 즐거움까지’를 비전으로 하고 있고, Smart, Strong, World-Class를 목표로 하고 있다.최근 제과시장은 출산율 저하로 인한 인구구조의 변화와 경제불황으로 인

  • ORION 오리온 경영분석과 오리온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오리온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PPT레포트
  • 오리온 스낵 인터내셔날을 설립해 자가 생산을 진행- 오리온은 2~3개의 협력업체만 존재 (타 경쟁사는 20~30개의 협력업체)문제점소비자 신뢰도가 하락구매 빈도가 하락브랜드 이미지가 나빠진다.조직 구조가 경직화 급변하는 상황 속에서 유연하고 신속한 대처 불가능과대포장, 비싼 가격제품 품질 의문과도한 내부화해결전략 -국내현재 상태 : 내부화제품 제조에 Outsourcing 전략 협력 업체에 대해 적극적인 품질관리를 시행 - 제품의 품질을

  • 롯데제과와 CJ제일제당 재무분석(~2012)
  • 롯데제과와 CJ제일제당개 요기업선정이유 및 기업소개산업현황 및 SWOT분석재무분석3.1. 재무상태표3.2. 포괄손익계산서3.3. 재무비율분석 (유동성, 레버리지, 활동성, 수익성)4. 주식의 가치평가5. 결론1. 기업선정이유음식료품 제조업의 출하액과 부가가치 동향음식료품 출하량과 생산자물가 동향2. 산업현황해외 공장의 설립을 통한 해외 시장 진출 지속적인 매출 성장 예상 한미 FTA로 인한 새로운 시장의 등장 웰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 오리온 ORION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오리온 국내,해외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오리온 기업분석과경영,마케팅전략 분석INDEXⅠ. 오리온 기업개요1. 오리온 기업소개2. 오리온 기업연혁 Ⅱ. 오리온 기업분석1. 기업 외부환경분석2. 기업 내부환경분석1) 제품기술분석2) 마케팅전략3) 재무분석4) 경쟁자분석① 롯데제과② 크라운-해태5) 오리온 SWOT 분석⓵ Strength⓶ Weakness⓷ Opportunity⓸ ThreatⅢ. 오리온의 마케팅전략과 국내외 전략분석1. 오리온 마케팅전략1) 브랜드마케팅2) 문화마케팅3) 색깔마케팅 2. 오리온의 현재전략

  • 제과의 경영분석
  • 롯데제과 경영분석목차Ⅰ.기업소개1.롯데제과Ⅱ.산업분석1.산업개요1)산업개황2)산업환경3)수명주기4)경기변동5)시장동향6)생산위험2.포터5요인산업구조Ⅲ.영업분석1.시장지위 및 경쟁력1)사업구성2)시장점유율3)매출창출력2.사업전략3.SWOT분석Ⅳ.재무분석1.재무제표2.유동성비율3.부채비율4.회전율5.수익성비율6.듀퐁분석기법Ⅴ.경영관리분석1.대주주 및 이사회 구성2.기업관3.종업원 임금 및 복리수준4.경영능력 및 성향5.기타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