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유통관리] 재고정보의 공유와 판매재고관리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6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연구의 배경
1.2.목적
1.3 연구 절차 및 구성
2. 관련연구
2.1. 소기업 정보화 현황
2.2. 기존 판매재고관리 프로그램
2.3.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2.4. UML관련 연구
3. 업무 분석 및 설계
3.1. 시스템 분석
3.2. 객체 모델링
3.3.메뉴 구성도
3.4. 화면 일람표
4. 시스템 구현
4.1. 시스템 구현 결과
4.2. 향후 연구 및 개선 방향
5. 결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1.1.연구의 배경

최근 국내 기업들은 자율화, 개방화, 국제화, 정보화등의 다양한 경영환경 변화에 직면해 있다. 치열한 경쟁하에서 기업의 생존을 위해 경쟁우위를 선점하기위한 노력은 BPR등 내부관리의 효율화 뿐만 아니라, 외부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경영에 까지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또한 시간의 흐를수록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지금 대부분의 기업들은 사업의 대규모화 네트워크화를 지향하고 있다. 빠른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대기업들은 전사적 자원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ERP)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고 고객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를 위한 고객 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CRM)시스템, 공급망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한 SCM(Supply Chain Management)등의 종합적인 정보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시스템은 대부분 대기업 혹은 대기업과의 이해관계에 있는 기업들에 국한되고 있으며 이러한 최근 현황에 밀려 소규모 유통점과 소매개념의 점포들은 점점 그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으며 시대의 흐름을 그저 지켜볼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과거에는 고객의 욕구가 다양하지 못하고 제한된 제품만을 취급하는 유통업체들이 일반적이었다.
참고문헌
[1]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http://www.encyber.com/
[2]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3] UML Korea http://www.uml.co.kr
[4] 지디소프트 http://www.gidisoft.co.kr/
[5] 다음솔루션(Biz Pack) http://www.daumsolutions.com
[6] 윈도우사용자그룹 http://www.wug.or.kr
[7] ZDNet Korea http://www.zdnet.co.kr
[8] Datanet http://www.datanet.co.kr
[9] 코리아인터넷닷컴 http://korea.internet.com
[10] 한국전산원 http://www.nca.or.kr/
[11]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http://www.software.or.kr/
[12] UML 기반 객체지향 클라이언트/서버 구축, 홍릉출판사
[13] Martin Fowler and Kendall Scott, “UML Distilled”, 2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상세하지 못한것 같습니당
  • lgt***
    (2006.05.01 10:01:05)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물류,경영학] 글로벌 기업(월마트)의 물류전략
  •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실시간 재고관리 등을 해야 한다는 기본방침을 세워놓고 망설여야 했다. 바코드의 경우 업무처리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나, 처리되는 정보량이 적다는 단점이 있었고, 반명 OCRA 폰트 가격표는 업무처리량은 바코드에 비하여 많았으나 업무처리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었기 때문이다. 월마트는 이러한 상황에서 바코드를 선택하였다. 이유는 매장에서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보다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판단에

  • [scm]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SCM
  • 판매업체라는 델이지만 국내에서는 아직도 델 이라는 브랜드를 알고 있는 소비자층이 그리 많지 않은 게 현실이다. 넷째 지리적 측면이다. 거대한 유통시장과 잠재력을 가지고있는 미국, 중국, 러시아등에 비해서 굉장히 작은 땅덩어리를 갖고있는 우리나라는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내 전자기업을 여럿 보유하고있다. 이미 시장점유율과 경쟁력에서 국내기업들이 경쟁하고있는 추세에서 해외기업에 시장잠입을 하기는 굉장히 어렵다. 게다가

  • [국제경영] 델 컴퓨터 기업 사례 분석
  • 정보시스템을 이용한 on-time-delivery 등의 제품 통제에 들어가게 된다. 현재 Dell사는 낭비 없는 서플라이체인을 구축한 결과, 현재의 재고는 부품과 재고품 을 포함해 7~8일 정도를 유지하고 있다. 향후에는 실시간으로 철저히 관리하여 1일 이내로 단축하고 싶다는 것이 델의 꿈이다. PC의 인터넷판매와 Federal Express와의 물류연계 등 다양한 수법을 고려하고 있는 델은 98년에도 새로운 서플라이체인 관리시스템을 가동시켰다. 이의 완성을 통해 고객기업과

  • [MIS, 경영정보시스템] 풀무원 경영정보사례
  • 관리Technology Development – R&D(QM)R&D(제품개발)생산유통마케팅Margin신제품 개발원가 하락신기술 창출생산 합리화제품 라인의 폭가동률제품의 질하청생산품질관리생산원가Outsourcing 유통비용공장입지물류센터 입지시장점유율시장조사광고판매촉진활동브랜드 충성도영업력가격경쟁력판매조직망제품구색고객의 소리불량품 반품Value Chain서비스국내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분야에서 선구적 역할공격적 IT 투자 추진D-1 체제 구

  • 월마트의 인사전략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및 경영전략 총체적 조사분석
  • 관리자 밑의 일반 직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다른 유통업체에 비해 많은 책임과 인정을 해 준다. 정보와 아이디어는 서로 공유하며, 각 매장의 직원들은 매장의 판매, 이익, 재고 회전율 등을 알고 있다. CEO인 글래스에 의하면, ‘월마트에는 슈퍼 스타가 없다. 목표이상을 달성하는 일반 사람만이 모여있다’고 말한다. 공급자들도 어소시에트에게 권한이 위임되어있는 것을 알고 있다. 한 공급자에 의하면, 월마트 직원들은 월마트의 영광을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