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유통관리] 재고정보의 공유와 판매재고관리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6 / 2019.12.24
- 4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연구의 배경
1.2.목적
1.3 연구 절차 및 구성
2. 관련연구
2.1. 소기업 정보화 현황
2.2. 기존 판매재고관리 프로그램
2.3.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2.4. UML관련 연구
3. 업무 분석 및 설계
3.1. 시스템 분석
3.2. 객체 모델링
3.3.메뉴 구성도
3.4. 화면 일람표
4. 시스템 구현
4.1. 시스템 구현 결과
4.2. 향후 연구 및 개선 방향
5. 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1.연구의 배경
최근 국내 기업들은 자율화, 개방화, 국제화, 정보화등의 다양한 경영환경 변화에 직면해 있다. 치열한 경쟁하에서 기업의 생존을 위해 경쟁우위를 선점하기위한 노력은 BPR등 내부관리의 효율화 뿐만 아니라, 외부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경영에 까지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또한 시간의 흐를수록 기술의 발전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지금 대부분의 기업들은 사업의 대규모화 네트워크화를 지향하고 있다. 빠른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대기업들은 전사적 자원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ERP)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고 고객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를 위한 고객 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CRM)시스템, 공급망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한 SCM(Supply Chain Management)등의 종합적인 정보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시스템은 대부분 대기업 혹은 대기업과의 이해관계에 있는 기업들에 국한되고 있으며 이러한 최근 현황에 밀려 소규모 유통점과 소매개념의 점포들은 점점 그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으며 시대의 흐름을 그저 지켜볼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과거에는 고객의 욕구가 다양하지 못하고 제한된 제품만을 취급하는 유통업체들이 일반적이었다.
- 참고문헌
-
[1]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http://www.encyber.com/
[2]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3] UML Korea http://www.uml.co.kr
[4] 지디소프트 http://www.gidisoft.co.kr/
[5] 다음솔루션(Biz Pack) http://www.daumsolutions.com
[6] 윈도우사용자그룹 http://www.wug.or.kr
[7] ZDNet Korea http://www.zdnet.co.kr
[8] Datanet http://www.datanet.co.kr
[9] 코리아인터넷닷컴 http://korea.internet.com
[10] 한국전산원 http://www.nca.or.kr/
[11]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http://www.software.or.kr/
[12] UML 기반 객체지향 클라이언트/서버 구축, 홍릉출판사
[13] Martin Fowler and Kendall Scott, “UML Distilled”, 2001.
자료평가
- 내용이 상세하지 못한것 같습니당
- lgt***
(2006.05.01 10:01: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