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관리] 리앤펑(Li & Fung)의 서비스와 경쟁우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Li & Fung 소개

2.Li & Fung의 Service

3.Li & Fung의 경쟁적 우위

4.많은 공급자들에 대한 중요성

5.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사업 현황

2010년 6월 30일 기준 연간 매출액 – H.K 51,792 million $

총 324개 아울렛 운영

하루 평균고객 40만명

총 리테일링 면적 80만 평방미터

전체 직원 수 2천 3백 명


Li & Fung은 가치 사슬 중 주요한 영역을 지배하여 그곳에 핵심역량을 집중시킴.

나머지 부분은 전략적 아웃소싱.
(1960년대부터 이미 1000여개의 공장과 거래 → 이미 옛날부터 관계의 중요성을 인식, 홍콩의 경제발전사와 궤도를 같이 함)

회사의 성공 가능성을 드높이는데 아주 중요한 점.
(공급업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 즉, 그들은 네크워크에 참여하면 많은 혜택을 누린다는 것을 인지시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본이 없어서 피티르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panda8***
    (2012.05.27 14:36:33)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수직적통합, 아웃소싱, case
  • 기업의 주력 상품이 팔리지 않거나 하는 등 사업이 부진하거나 금융위기를 만나면 극복하기가 어렵다.④ 상이한 핵심역량을 필요로 하는 사업 분야의 통합에 따른 기업내부의 갈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어렵다.4) 현대자동차와 도요타자동차 수직적 통합 사례비교2만 여개의 부품으로 이루어지는 자동차 산업은 부품관리를 어느 활동까지 시장에 의존하고, 어느 활동까지를 기업 내부화 할 것인가의 결정에 따라 경쟁력이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 [경영학] 리풍 Li & Fung의 SCM(공급사슬관리)
  •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더 많은 나라들과의 협력이 필요했기 때문에 바이어들은 그 중간단계를 전문적으로 관리해 줄 서비스를 필요로 했다.이 같은 요구에 맞추어 이 때의 Li & Fung은 홍콩을 기지로 해서 다양한 나라들의 상품을 가지고 하나의 패키지 제품을 제공하였다. 즉 더 많은 나라들과의 협력을 통해 외국에서의 상품 조합이 가능해졌고, 이른바 ‘혼합제품포장’에 의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었다. 예컨대 한 나라에서 스패너를 구입하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및 CJ오쇼핑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PPT레포트
  • 사례 분석강점(Strength)∙ 경제성장 – 연평균 7.1% ∙ 빈곤층 감소 및 중산층 증가 ∙ 생산가능 인구 증가∙ 지리적 근접성으로 인한 물류 경쟁력기회(Opportunity)∙ 외국인 투자 증가∙ 국영기업 민영화 및 금융자유화 ∙ 도시화 진전에 따른 인프라 개발 수요 증대 및 우리 정부의 EDCF 규모 확대 ∙ TPP 발효에 따른 시장접근 확대약점(Weakness)∙ 경상수지 및 재정수지 적자 ∙ 동화약세 및 인플레 ∙ 취약한 인프라 ∙ 높은 부패지수위협(Threat)∙

  • [생산 및 운영관리] 수직적 아웃소싱
  • 생산 및 운영관리수직적 아웃소싱 -< 목 차 >Ⅰ. MP(Managerial Practice) p1~5Ⅱ. 주형산업 플라스틱 제품 산업 p6~7Ⅲ. Case 소개 p8~11Ⅳ. 주요 이슈 p12Ⅴ. 개별 프로세스 및 환경 변화 경쟁 우위p13~18Ⅵ. 대안 .p19Ⅶ. 핵심가치 및 대안선택 p20~24Ⅰ.MP (Managerial practice)1. 수직적 통합 1) 수직적 통합의 개념수직적 통합이란 한 기업이 Value Cain 상에서 연관된 2개

  • [중국경제] 화교자본의 규모와 세계금융시장에서의 위상
  • 기업, 외국계기업 혹은 일부 국내기업이 주도한 공업발전이 국내시장을 활성화시켜 비 공업 분야에도 새로운 사업기회가 확대되면서 이를 기반으로 발전하였는데 동남아 경제의 성숙 및 시장 다양화 시대로의 발전이 화교기업 발전의 토양이 되었다. 이는 금융, 부동산, 호텔, 백화점 등 금융․상업 서비스 산업을 기반으로 사업을 성공했고, 태국의 4대 금융그룹, 소비제품을 중심으로 발전한 사하(Saha)그룹은 이러한 발전의 대표적 사례라 볼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