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웅진코웨이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
1. 사회적책임의 개념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변화
3)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4) 사회적 책임의 분류
5) 한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
6)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의미 및 필요성
본론
2. 웅진코웨이의 사회적 책임
1) 또또사랑 봉사단
2) 코웨이 활동
3) 글로벌 사회공헌
결론
본문내용
4) 사회적 책임의 분류
(1) 기업의 유지, 발전에 대한 책임
기업은 대규모일수록 개인이나 대주주의 사적 소유물이기 보다는 사회가 필요로 하는 하나의 시스템 또는 기구로서의 존재가치가 더 크다. 그러므로 기업을 전체사회로 구성하는 하나의 요소라고 볼 때, 경영자는 시스템으로서 기업을 유지 ∙ 발전 시켜야 할 책임을 전체사회에 대해 져야 한다.
(2) 이해자 집단에 대한 이해조정의 책임
경영자가 직접적인 이해관계를 가지는 주주 ∙ 종업원 ∙ 소비자 뿐 아니라 정부, 거래처, 금융기관,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집단을 상대로 이해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이들 모두는 기업에 직간접으로 영향력을 미치는 내적 ∙ 외적 환경 요소들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경영자는 주주의 경제적 이익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할 뿐 아니라 여타 이해집단의 권익 역시 보호할 책임이 있다.
(3) 종업원의 인간적 만족에 대한 책임
경영자는 기업체 내에 좋은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인간관계를 돈독히 하여 종업원들로부터 자발적인 협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기업체가 목적 달성을 하는 과정에서 종업원 각자가 인간적인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 장을 얻고 만족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기업윤리]
  • 사회적 책임은 그 수행주체로서 조직차원의 기업을 보다 강조기업윤리는 그 수행주체로서 인적 차원의 경영자나 조직구성원을 보다 중요시넷째, 연구학자들의 학문적 배경면에서 살펴봤을 때기업윤리를 주장하는 학자들의 기반은 대부분 철학이나 윤리학, 신학, 교육학 등의 인문과학사회적 책임을 논하는 학자들의 기반은 대부분 경영학이나 경제학, 회학 등의 사회과학(2)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공통점첫째, 사회 속에서의 기업의 역할과

  • 이랜드와 롯데의 사회적마케팅전략과성과,이랜드,이랜드기업분석,이랜드사회적마케팅,이랜드마케팅전략,이랜드문제점,롯데사회적마케팅,사회적마케팅사례,롯데그룹
  • 이랜드 롯데의 사회적 마케팅 전략과 성과 -이해관계자(stakeholder)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의 관점에서-제출일자과목명담당 교수제출자-목차- Ⅰ 서론 1. 사회적 마케팅이란? P.11-1. 스테이크홀더(stakeholder) 란? 2. 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마케팅 활동 현황 -P.23. 기업 선정 이유 -P.2Ⅱ 본론 1. 이랜드 기업 P.31) 이랜드 기업

  • 웅진코웨이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코웨이 SWOT분석과 POLC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평가및 전략제언 레포트
  • 코웨이의 경영전략 분석Ⅰ. 서론 A. 코웨이 소개친환경 경영이란 기업이 경영활동에서 자원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경영하고 그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 및 환경오염의 발생을 최소화 하여 사회적 윤리적 책임을 다하는 것을 말한다. 코웨이는 환경경영체계를 운영하여 친환경제품과 서비스 개발, 그리고 수명이 다한 제품의 자발적인 회수와 재활용을 통한 자원 선순환체계를 구축하는 등 친환경경영을 가장 잘 실천하는 대표 기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고객만족경영 사례
  • 웅진 코웨이의 고객만족 경영 사례21 - 목 차1.Executive Summary2.서 론(1)웰빙바람을 타고 매출 급상승세인 정수기 시장의 현황(2)사례 선정 이유와 발표 방향3.본 론(1)웅진코웨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2)시대별 정수기 산업의 특성변화(3)웅진 정수기의 마케팅 목표(4)상황 분석1)외부 환경 분석①시장 분석②경쟁자 분석③소비자 분석2)내부 환경 분석①SWOT 분석(5)마케팅 믹스전략1)Product2)Place3)Price4)Promotion(6)웅진정수기의 핵

  • 『 취업의 문이 넓어진다. 』 회사별 합격한 우수 자기소개서 예문 BEST 50...
  • 책임지고 초지일관 밀어붙이는 편입니다. 생활신조 :모든 일에 자신을 갖고 열심히 하자입니다. 자신이 없는 사람은 무슨일을 하더라고 소심해질 것입니다. 전 저에게 맡겨진 일이 아무리 힘들더라고 할수 있다는 자신감과 그자신감을 뒷받침 할 수 있는 부지럼함으로 해결할 것입니다. 지원통기 및 포부 :세브란스 병원은 역사가 오래된 유서깊은 병원으로 의료취약지에서 지역주민들뿐만 아니라사회 다방면에서 인술을 베풀고 의료봉사를 실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