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콘텐츠] 디지털 스토리 텔링을 통한 한류관광지 활성화 방안-가로수길과 이태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연구주제의 독창성
-연구주제 및 연구대상지역의 선정배경
-연구방법
-연구의 주요내용과 범위
-문헌조사방법 및 문헌목록
-현장조사방법
-인터뷰방법
-연구결과
- 본문내용
-
연구주제의 독창성
한류관광콘텐츠를 이끈 드라마, 영화, 음악은 이러한 콘텐츠를 신세대들에게 일방적인 의미를 제공하였다. 하지만 체계적으로 이러한 콘텐츠를 가지고 놀 방법이 없었다. 이를 극복하는 것이 본 조가 롤모델로 제시한 ‘하루’라는 인터랙티브 드라마이다. 이것은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 등의 SNS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한 새로운 스토리텔링의 강화가 가능하다. 실제로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만들어 낼 수 도 있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홍보가 지금까지 그것과는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본 연구 주제는 충분히 독창성을 가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