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콘텐츠] 디지털 스토리 텔링을 통한 한류관광지 활성화 방안-가로수길과 이태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연구주제의 독창성
-연구주제 및 연구대상지역의 선정배경
-연구방법
-연구의 주요내용과 범위
-문헌조사방법 및 문헌목록
-현장조사방법
-인터뷰방법
-연구결과

본문내용
연구주제의 독창성
한류관광콘텐츠를 이끈 드라마, 영화, 음악은 이러한 콘텐츠를 신세대들에게 일방적인 의미를 제공하였다. 하지만 체계적으로 이러한 콘텐츠를 가지고 놀 방법이 없었다. 이를 극복하는 것이 본 조가 롤모델로 제시한 ‘하루’라는 인터랙티브 드라마이다. 이것은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 등의 SNS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한 새로운 스토리텔링의 강화가 가능하다. 실제로 새로운 스토리텔링을 만들어 낼 수 도 있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 스토리텔링의 홍보가 지금까지 그것과는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본 연구 주제는 충분히 독창성을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통한 대만 내 한류현상 분석 - 315) 한국대중음악 속 란류 지속화 방안 - 323. 영화 - 331) 대만의 영화 산업 현황과 특징 332) 한국영화의 대만 진출 현황 374. 게임 - 441) 대만 게임 시장동향 442) 대만 온라인 게임 서비스 업체 46

  • [산업경쟁력][관광산업]산업경쟁력과 관광산업, 광고산업, 산업경쟁력과 방송산업, 벤처산업, 산업경쟁력과 IT산업, 컴퓨터산업, 산업경쟁력과 캐릭터산업, 산업경쟁력과 항공기산업, 산업경쟁력과 은행산업 분석
  • 관광을 소개하는 대규모 종합 관광문화 센타의 건립도 한 방안이 되겠다. 이와 관련 일본이 스모, 스시 등 전통 생활문화를 통한 대외 홍보로 관광수입도 올리고 문화 선진국으로서의 이미지를 고양시키고 있는 것은 원용할 만하다. 현재 각 도에 1개씩 설치되어 있는 기존의 관광특구 외에 쇼핑, 전통문화 관광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추가로 지정하는 문제도 검토할 만하다. 외국 관광객의 쇼핑명소인 이태원 일대(연평균 160만명), 전통 문화마을로 골

  • 첨단정보통신기술(ITC) 활용을 통한 스마트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확충 방안
  • -첨단정보통신기술(ITC) 활용을 통한-스마트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확충 방안서론연구배경 및 목적1950년에 2,500만 명에 불과했던 세계 관광객 수는 2005년에는 7억9천8백만 명, 2010년에는 9억4천만 명으로 증가하였으며, 2020년에는 13억7천만 명, 2030년에 18억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UNWTO, 2011). 그러나 관광환경이 급속하고 다양하게 변화함에 따라 관광부문의 성장 또한, 그 내용이나 형태가 지난 50년과는 상당히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즉, 신흥시

  • 부산관광 보고서
  • 관광 프로모션(홍콩)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View&corp=fnnews&arcid=201301290100249910014604&cDateYear=2013&cDateMonth=01&cDateDay=28○ 부산-후쿠오카 아시아케이트웨이 사업의 일환○ 세일즈콜 실시(홍콩윙온 등의 대형 여행사 직접 방문을 통한 부산관광상품 개발 및 모객 독려)○ 한국관광공사 홍콩지사와의 간담회 통한 부산 관광 활성화 방안 협의○ 30일 홍콩 주요 여행사 및 언론사 대표 초청하여 공동 관광설명회 개최○ 한국와 일본의 유명 연예인 참석하

  • [여가학] 서울관광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이태원지구촌축제▶축제 소개이태원지구촌축제는 매년 가을철 용산구의 이태원관광특구일원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이태원의 외국문화와 한국전통문화의 화합을 위한 공연행사, 세계음식거리소개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태원지역의 활성화 및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축제입니다.▶축제의 유래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쇼핑 및 관광 도시로서의 위상정립은 물론 지구촌축제를 통한 이태원의 비전을 제시하고 다양한 문화 컨텐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