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웅진코웨이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 기업윤리 정의

<<<< 본 론

1.웅진의 윤리경영의 역사와 배경

2.웅진의 사회 활동

3.(비교기업) 청호의 사회활동

4.사회활동을 통한 인정 사례

<<<<결론

본문내용

2)회계만이 아닌 모든 부문의 투명경영
흔히 투명 경영이라고 하면 회계의 투명만을 인식하기 쉬운데, 웅진그룹은 ‘회계의 투명성은 기업의 당연한 의무이며 이에 나아가서 인사의 투명, 구매의 투명 등 모든 경영 활동에서 투명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특히 웅진그룹은 CEO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의 고용에 있어서 경영 활동이나 협력 업체 선정에서 검증되지 않은 친인척과 인맥을 배제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웅진그룹에서는 이러한 윤리의식을 지침으로 명확히 규정하기 위해 윤리사무국을 신설, 운영하는 한편, 2003년 10월 윤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웅진 임직원 윤리규범을 제정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미리 비윤리적인 행위를 방지하고 공정한 행동에 대한 가치 판단의 기준을 마련한 것입니다. 이에 따라 협력업체에 윤리경영 협조서를 발송하여 ‘선물안주고 안 받기 캠패인’ 등의 구
체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하였다.특히 임직원의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회주 업체와 거래가 많아 부당 행위가 일어날 소지가 높은 부서에는 업무 특성상 우월한 지위를 남용하지 못하도록 인터넷에 윤리제보센터를 오픈하여 일상 업무에서의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3)사회 봉사로서 기업 윤리 실천
웅진그룹은 웅진사랑의 봉사단을 창단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직원들이 웅진사랑의 봉사단 단원이 되어 매월 후원금을 내고 있으며, 이렇게 모인 후원금만큼 회사에서 동일한 금액을 지원하는 1:1 매칭 그랜트를 통해 기금을 마련하여 각종 사회봉사 활동을 진행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웅진코웨이 `Heart서비스`
  • 웅진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설립 1989 5월 한국코웨이주식회사 설립 (2) 경영원칙①윤리경영웅진은 기업경영에 있어 기업의 단기적인 이익보다는 기업의 이해 관계자들이 기업에 요구하는 윤리와 정도를 선택하여 장기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경영인 ‘윤리경영’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그룹 윤리위원회를 중심으로 각 계열사에 윤리사무국을 두어 이를 실천해 나가고 있으며 윤리경영 자기 점검제도 실시, 윤리실천지침 제정 및 개정, 협력회사 윤리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대기업사례연구fp
  • 기업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기 시작하였다. 또한 기존의 정부와 시장이라는 두 섹터에서 시민사회단체, 즉 NGO와 NPO가 등장하면서 국가통치구조(National Governance)가 다원화되기 시작하였다. 이렇듯 다양한 스테이크홀더(Stakeholder)의 출현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새로운 관심을 갖게 하였으며 사회공헌활동이 경영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부상하게 되었다.2. 기업의 사회적 책임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기업의 사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
  • 1. 웅진코웨이 소개(1) 개요1989년 5월 2일 설립된 웅진코웨이의 코웨이(coway)는 ‘모두, 함께’ 라는 뜻을 가진 접두어 ‘co’ 와 ‘길’ 이라는 뜻인 영문 ‘way’ 의 합성어로 ‘함께 가는 길’ 을 의미하며, 이는 웅진코웨이가 고객, 주주, 직원 나아가 사회, 세계와 함께 성장, 발전하겠다는 기업의 의지가 담겨있다.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으로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 하며,

  • [기업윤리] 웅진 윤리경영
  • 웅진그룹소개위기와 기회(1998~2002)IMF 외환위기로 웅진코웨이가 큰 위기에 당면.역발상을 통해 정수기 렌탈 서비스를 고안해 냄.정수기 관리 전문조직 ‘코디’를 통해 서비스를 대폭 강화새로운 비상(2003~현재)그룹 인재개발원을 만들어 인재육성에 총력을 기울임.대내외적으로 윤리경영을 선포하여 건전하고 투명한 기업의 틀을 갖춤 ‘뉴 그린 경영을 통한 글로벌 리더 기업’을 비전으로 하는 환경경영을 선포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

  • [전략경영] 웅진 코웨이의 기업전략
  • 웅진코웨이 경영전략01 서론 선전동기 기업소개02 본론 내외부 환경 기업전략 1) 윤리경영 2) 환경경영 3) 기업문화03 결론 문제점과 개선방안 느낀점 신기문화란 신나게 일하는 사람들의 창의력과 도전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다는 웅진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기업조직문화로써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일할 맛 나는 회사’를 만들기 위한 일환 선정동기신기문화1위코디정수기 시장에서 고객만족도 1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