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네이트 NATE 기업환경 분석 및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사례 연구

2. 조직성과 목표 (기업전체 또는 주력 제품)

3. 기업환경분석

4. 결론 및 향후 전망

<참고>
본문내용
☞ 단점:
① 검색 위주의 이용자:
소셜앱스의 활성화로 많이 줄어드는 추세이긴 하지만, 네이버를 이용하는 대다수의 이용자는 단지 검색의 도구로만 활용하고 네이버를 빠져나가는 경우가 많다.
② 광고의 만연:
검색결과에 뜨는 검색광고서비스는 광고주 입장에서는 효과적인 광고수단이겠지만, 검색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는 불편과 짜증을 유발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③ 이용자의 연령대:
이용하는 연령대가 대체로 낮음으로 인한 악성댓글 등과 같은 문제도 많다.

(2) 페이스북 (SNS 경쟁사)

5억 5천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의 SNS 서비스이다. 트위터를 통한 간편한 커뮤니케이션과 동영상, 모바일, 사진 등의 다양한 연계성으로 정보성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기업에서도 홈페이지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전향하는 추세이다.

☞ 장점:
① 글로벌 SNS: 5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언어 외에는 어떠한 장벽 없이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② 간편한 인터페이스: 등록된 친구의 글이나 사진 등의 업데이트된 상황을 쉽게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으며, 일일이 각각의 팝업창을 통한 이동이 아닌 페이지 하나로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You-tube 사이트와의 연동을 통해 동영상을 쉽게 업 로드할 수 있는 등 빠르고 쉬운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였다. 심지어 가입절차 또한 단순하고 매우 간단하다.
③ 다양한 컨텐츠: 단순한 개인의 공간만 제공하는 것이 아닌 공식 홈페이지에 해당하는 ‘페이지’와 동호회에 해당하는 ‘그룹’ 도 존재하며, 쪽지, 채팅, 이벤트, 노트, 게임 등 수십만 개에 달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까지 지원됨. 어플리케이션의 탈부착성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④ 기존 인맥 관리 유지 강점: 이미 아는 사람들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통해 페이스북에서 찾아내어 관계를 맺는 기능이 막강하다. 특히 사람 검색 기능이 강점이다.

☞ 단점:
① 폐쇄적 SNS: 싸이월드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인맥을 넓히기보다는 기존 인맥의 유지 관리 중점을 둔다. 다른 글로벌 SNS인 트위터와의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

네이버 (www.naver.com)
네이트닷컴 (www.nate.com)
SK 컴즈 (www.skcomms.co.kr)
한국인터넷진흥원 (www.kisa.or.kr)
랭키닷컴 (www.rankey.com)
코리안클릭 (www.koreanclick.com)
DMC 미디어 (www.dmcmedia.co.kr)
연합뉴스 (www.yonhapnews.co.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
트위터 (www.twitter.com)
‘한,미,일 SNS 서비스 비교 분석’ (2009) -국가정보화기획단 정보화정책개발팀-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핵심서비스 및 성공전략 연구’ (2004)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실패기업으로서 LG텔레콤 `LGT`가 취해야 할 전략
  • 서비스에 있어서 새로운 콘텐츠의 개발,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선점 기업이 그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하나의 사업권을 따내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다른 기업들이 선점 기업에 대응하는 기술혁신을 위해 자본을 투자할 때 마케팅에 투자하는 전략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7)이동통신 시장의 외부적 환경 분석1. 거시적 환경a) 경제적 환경의 경우 - 통화 요금제의 다양화 및 가격 인하로 인한 수요 급증. b) 기술적 환경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서비스(3) Market specialization3. Positioning(1) 지식검색(2) 지식쇼핑(3) 금융 서비스(4) 엔토이Ⅴ. 마케팅 믹스 - 네이버와 엔토이를 중심으로1. Product2. Price3. Promotion※ 광고분석4. PlaceⅥ. NHN의 향후 전략에 대한 분석1. naver의 허용마케팅 실시2. 쇼핑몰 수익구조 개선(by 웹로그파일 분석을 기반으로 기업고객 대상 마케팅 컨설팅)【제안】Purchase Action Coordinate를 이용한 웹로그분석 3. 엔토이, Dog인가, Star인가(1) 엔토이의 전략적 위치(2) 경쟁사 네오위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유료아이템과 미니홈피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조사해 보고자 한다. 2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1)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

  • 싸이월드(Cyworld) 마케팅 전략 계획
  • 서비스를 얼마나 제공하는가’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싸이월드의 경우 나만의 미니룸, 나만의 배경 스킨 등을 사용하여 개성을 표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으므로 가장 우측에 위치하고 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의 순서로 그 뒤를 따르고 있다. 반면 이용률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상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싸이월드와 카카오스토리는 그 아래에 비슷한 수준으로 머물고 있음을 알 수 있다.따라서 향후 궁극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구글 Google 핵심역량, 기업전략 기업성공사례 성공요인분석 글로벌전략 글로벌경영 마케팅 분석(ppt)
  • 기업이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구글의 성공요인과 경쟁력, 마케팅전략에 알아보고자 한다.기업선정이유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시장환경분석, 인터넷시장 현황 및 사용패턴 분석(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네이버(마케팅 4p stp swot) 비교분석(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패턴 분석Chapter 3 – 지속가능경영전략 분석(1) 지식경영, 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