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상식을 깨는 마케팅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러시아에서 에어컨을 판매한 LG전자의 역발상

2. 구정물을 파는 강남역 자판기 – 대우증권의 CSR(사회공헌활동의 인식전환)

3. 삼성전자의 3D TV 해외 광고

4. 닌텐도 DS와 Wii의 사례

본문내용
시민들이 자판기에서 구정물 한 병을 천원에 구입하면 대우증권이 9천원을 더해 한 명의 아프리카 어린이가 1년간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1만원이 된다.

시민들이 판매 목표치인 구정물 5천병을 사면 5천 명의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1년 치 깨끗한 식수를 공급할 수 있다. 이 구정물 자판기는 기존의 일방적인 기부만을 강조하는 패러다임에서 벗어난 것이다. 기부를 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기부를 했다는 사실에서 만족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그것을 통한 재미와 독특한 경험까지 얻을 수 있게 된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상식을 깬 새로운 기부 방식이다.



3. 삼성전자의 3D TV 해외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식회사 미샤 조직행동론 최종보고서
  • 행동론 ONE팀3) 마케팅 믹스-4P’sProduct(제품)기능별-스킨케어, 베이스 메이크업,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마스크, 바디&헤어, 남성용, 화장소품브랜드별-미샤, 난크메도제닉, 아로마보떼, 미샤 플라워, 미샤 플라워DSW, 미샤 프라임Price(가격)미샤의 전략은 박리다매화장품 500여종의 가격은 개당 3300원~8900원가장 비싼 미백 기능성화장품이 수입품의 10분의 1수준인 8900원Place(유통경로)보통화장품 유통구조: 제조사-도매상-소매상-소비자미샤: 제조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 행동 이론과 사례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 소비자들의 Needs를 통해 그들이 만족할 수 있는 특별한 것을 원하는 Wants 다음에 그것을 구매할 수 있는 능력 하에 따라 Demands가 생긴다. 이것은 포괄적. 개인적. 사회적으로 소비자행동의 정의에 대해 접근한 말들이다.이런 개념들을 정의함으로써 궁극적인 목적은 마케팅기획이나 전략에 적용할 수 있기 위한 하나의 이해 이다. 그럼 지금부터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태도변화 사례, 구전의 사례와 그것이 마케팅에서 활용된 사례를 알아보도록

  • 사회심리학 현장적용 및 진로와 직업
  • 조사 및 여론조사 등에 대한 계 획을 수립하고 조사를 수행하며 그 결과를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전문가이다. 지식 사회조사를 완벽하게 끝내기 위해서는 사회조사방법론은 물론이고 자료분석을 위한 통계지식, 통계분석을 위한 통계패키지프로그램 이용법 등을 알아야 한다. 또, 부가적으로 알아야 할 분야는 마케팅관리론이나 소비자행동론, 기획론 등의 주변 관련분야로 이는 사회조사의 많은 부분이 기업과 소비자를 중심으로 발생하기

  • 피자헛 성공사례
  •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으므로 최근 많이 사용하는 추세다.3) 전략(1) 정기적인 브랜드 이미지 조사 피자헛은 세계 최고의 피자 체인으로 전 세계 84개 나라에 걸쳐 1만 2,300여 개의 매장과 24만여 명의 종업원이 하루 수백만 개의 피자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피자헛은 1985년 이태원에 1호점을 개설함으로써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였고, 그동안 전국에 150여 개의 점포를 열고 ′함께 즐겨요! 피자헛′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적극

  • [기업과 사회] 동기와 가치
  • 소비자의 신체 반응 관찰 조사법4.1 뇌 영상 촬영 기법4.2 기능적 확산 광학 촬영 기법(fDOT)4.3 시선 추적 조사 (Eye Tracking)무의식을 탐사하는 조사법 (잘트만식 은유 추출 기법)가치가치란 무엇인가?사전적 의미소비자 행동분석에서의 가치의 의미가치의 유형최종가치수단가치가치의 측정제품과 가치의 관계(수단-목적 사슬)문화 추론법설문 조사법고객가치 경영의 중요성고객가치의 변화고객가치의 마케팅에서 적용사례사례1)두산 we’v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