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의 종류와 쓰임새(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상호작용, 소나무프로젝트, 식물프로젝트, 소나무의 친구들, 소나무과,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나무의 종류와 쓰임새]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소나무의 종류에 대해 알 수 있고 소나무과 친구들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나무의 상징과 소나무로 만든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뿌리에서 잎까지 버릴 것 하나 없이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는 소나무에 대한 고마움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7.소나무의 종류

8~11.소나무의 친구들(소나무과 나무)

12~15.소나무의 상징

16~25.소나무로 만들어요

26.소나무야, 고마워!

27~28.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소나무의 잎을 보여 주며) 지난 이야기나누기 시간에 배운 내용 중에 소나무의 잎은 몇 개였었나요?
유아: 두 개요…
교사: 맞았어요. 소나무는 두 개의 잎이 모여서 나요. (잣나무나 리기다소나무의 잎을 보여 주며) 잎이 몇 개인가요?
유아: 다섯 개요….세 개요…..
교사: 이 잎들도 소나무의 잎일까요?
유아: 아니요….
교사: 그럼 소나무의 잎과 비슷하게 생긴 이 잎은 어떤 나무의 잎일까요?
유아: 잘 모르겠어요…
교사: 그래요. 소나무의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어서 잎의 모양이나 줄기의 색깔들이 다른 소나무들이 있어요.
그럼 오늘은 소나무의 종류를 통해 일반소나무와 다른 소나무들은 어떻게 다른지 같이 알아볼까요?
유아: 네.
교사: 좋아요. 오늘은 소나무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또한 소나무가 상징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소나무로 만든 것들을 통해 소나무의 쓰임새에 대해서도 알아보기로 해요.
그럼 또 소나무들이 모여 있는 소나무의 숲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나무야 소나무야(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소나무프로젝트, 식물, 상호작용, 소나무의생김새, 소나무꽃, 솔씨, 열매, 호박, 송진, 솔방울
  • 소나무의‘천적’무엇일까요?“솔수염하늘소”소나무의 나무껍질 속에 알을 낳아요.소나무의 어린 가지 껍질을 갉아먹으며 소나무에게 아주 무서운 병을 옮기기도 해요.소나무의‘천적’이밖에도 ‘솔잎혹파리’ ‘소나무솜벌레’ ‘솔껍질깍지벌레’ 등이 소나무를 죽게 만드는 아주 무서운 천적들이에요.추운 겨울에도 푸른 잎을 자랑하는 우리의 나무 소나무에 대해 알아보았어요.다음 시간에는 소나무의 종류와 소나무의 쓰임새에 대해

  • [사슴의 뿔 자랑]동화프로젝트,이솝이야기,사슴프로젝트,동화,유아,유아교육,아동,수업,교육
  • .교사: 맞았어요. 대부분의 사슴들이 수컷에게만 뿔이 있답니다. 그런데 암수 모두 뿔이 있는 사슴이 있는데 어떤 사슴인가요?유아: 순록이요.교사: 참, 잘 맞혔어요. 그럼 암수 모두 뿔이 없는 사슴이 있는데 어떤 사슴이었나요?유아: 고라니요.교사: 맞았어요. 고라니와 사향노루는 유일하게 뿔이 없는 사슴이랍니다. 우리 친구들이 이제 사슴박사님이 되었어요.그렇다면 동화의 내용을 잘 생각해보며 가장 재미있었던 장면을 그려보세요

  • 다시 읽는 한국시-이어령
  • 작용에 의해서 표적구를 때린다. 김수영 시인은 시를 총으로 생각하지 않고 당구대의 큐로 생각하였기 때문에 흰공 붉은공의 그 단순한 도식의 언어들을 갖고서도 무한한 변화와 우연성, 그리고 최대의 유희성을 획득한 초원의 시학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발행일 : 96년 12월 09일 입력일 : 96/12/09 17:41:48 자료량 :132줄새 (1)하늘에 깔아 논바람의 여울터에서나속삭이듯 서걱이는나무의 그늘에서나, 새

  • [일본문화] 이케바나
  • 종류와 모양이 다양하고 빛깔이 화려하여 이케바나에 비해 외향적이다.그리고 이케바나는 천지인의 개념에 따라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재현하는 형체이다. 이에 비해 서양식 꽃꽂이는 자연상태의 재현이 아니라 인간에 의한 재구성을 통해 환경에 적응하는 모양을 보이고 있다.한편, 이케바나와 서양식 꽃꽂이는 기법이나 받침대 등 기술적인 면에서도 일정한 차이를 보여준다.3. 이케바나, 문화로서 그것을 발전시켜가는 일본, 일본인꽃에 대한 사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중요성, 문제점 및 발전 방향
  • 프로젝트 접근법은 아동이 자발적 놀이를 통해서, 또는 체계적 교수법을 통해서 배우는 것을 보완하고 고양시키도록 한다. 따라서 프로젝트 접근법을 통해 교육과정의 활동이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룰 수 있다. 3) 공동체 정신을 살리는 교육프로젝트 접근법은 아동들이 같은 주제로 서로 상호작용 함으로써 교실을 한 공동체로서 경험하게 된다. 실제로 한 주제가 선정된 뒤, 모든 아동들이 주제와 관련된 의문점과 질문을 해결해나가는 광경은 마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