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야 소나무야(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소나무프로젝트, 식물, 상호작용, 소나무의생김새, 소나무꽃, 솔씨, 열매, 호박, 송진, 솔방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나무야, 소나무야! (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PPT 자료입니다.
소나무의 다른이름, 소나무의 생김새, 꽃, 솔방울, 솔씨, 솔잎, 호박, 송진, 천적 등에 대해 알 수 있고 소나무가 왜 늘푸른나무인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가까운 곳에서 늘 푸른 잎을 보여주는 소나무의 신비로운 세계를 함께 구경해보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표제
2.소나무의 영어이름 한문이름
3.소나무의 다른 이름
4.소나무는 어떤 나무인가요?
5.소나무는 낙엽이 안 지나요?
6.햇빛을 좋아하는 소나무
7.소나무가 자라는 곳
8~11.소나무의 생김새와 구조
12.소나무의 수꽃
13.소나무의 암꽃
14.소나무의 번식
15.소나무의 열매
16.솔방울이 자라는 순서
17.소나무의 씨
18.날개달린 솔씨
19.소나무의 송진
20.호박이 돼요
21.소나무를 아프게 해요
22~24.소나무의 천적
25.늘푸른나무
26~27.도입 및 마무리에 대한 간단한 상호작용

본문내용
◐도입
교사: 여러분들은 ‘나무’하면 어떤 나무가 떠오르나요?
유아: 소나무요…밤나무요…사과나무요…은행나무요….
교사: 그래요. 소나무를 본적이 있나요?
유아: 네.
교사: 소나무를 어디에서 보았나요?
유아: 집 앞에서요…공원에서요…숲에서요…
교사: 그래요. 우리 주위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친근한 나무가 바로 소나무에요. 소나무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유아: 잎이 뾰족해요…솔방울이요…겨울에도 푸른 잎이 펴요…
교사: 맞았어요. 소나무는 잎이 뾰족한 바늘잎나무이고, 겨울에도 푸른 잎을 자랑하는 늘푸른나무에요.
소나무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나요?
유아: 소나무는 왜 겨울에도 푸른 잎이 피어요? 소나무는 열매가 안 열리나요? 소나무도 꽃이 피나요?
교사: 그래요. 우리 친구들이 소나무에 대해 알고 싶은 것이 많은가 봐요.
그럼 오늘은 우리의 나무 소나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유아: 네…좋아요…
교사: 소나무의 다른 이름과 소나무는 어떤 나무인지, 그리고 소나무의 생김새와 천적 등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그럼 다같이 소나무가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 소나무 숲으로 출발~~~

(위의 상호작용을 참고하여 더욱 재미있는 수업하세요.)
※ 슬라이드 쇼 보기를 실행하면 음성해설이 나오고 화면이 자동적으로 넘어가므로 마치 동화를 들려 주듯이
편하게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국어사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유프로그램] 생태유아교육 - 월간 주간 일간교육계획안
  • 이야기 나눠볼까?-C: 네~10:40-11:00이야기나누기-나뭇잎이 변 했어요 -나뭇잎이 변했어요-산책(실외활동)후 한줄 씩 짝지어 교실의 대집단 영역에 둥글게 앉는다. -주의집중 을 위해 “가을은 무슨 색” 손 유희를 한다. 산책활동에서 관찰한 나뭇잎에 대해 아이들과 회상하고 주워온 나뭇잎에 대해 소개한다.-T: 간식 먹고 하늘 반 친구들 어디 다녀왔어? -C: 산책-T: 우리 산책 하면서 무엇을 보고 왔니?-C: 나뭇잎이요/단

  • [만4세보육일지-1학기]만4세 1학기 보육일지(평가인증 통과한 공공형 어린이집 교사)
  • 이야기 나눈다.-사진으로 본 유치원/어린이집 모습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말한다. -각 장소를 직접 돌아보며 어린이집의 모습을 주의 깊게 살펴본다. -어린이집의 여러 장소 중에 내가 좋아하는 특별한 장소를 친구들에게 소개한다. (누리과정)신체운동 ․ 건강>신체 조절과 기본 운동하기>신체 조절하기X물티슈어린이집 전경 및 각종 사진 10:30~10:50대소집단활동*인사나누기- 아침인사를 한 후 유아들과 오늘의 날짜, 날씨, 요일을 알아본다.-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상호 작용상호 영향의 과정./ 2.개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그 사회에 동화되어 가는 과정./ 3.사물이 사회 전반에 퍼져 그 사회 전체의 것이 되는 일. / 4.사적인 존재를 공적인 존재로 바꾸어 가는 일.―지문을 몰라 개념을 올립니다.① 노란 네 꽃잎이 피려고 내게 잠도 오지 않았나 보다.②③④정답 및 해설 문 20 아버지에 대한 소개 글에 대한 비판으로 바른 것은?우리 아버지는 무뚝뚝하시다. ~우리 아버지는 인상이 좋으시다.① 글에 전체

  • [영남대]나무의이해 족보, 중간기말 정리또는 시험문제 있습니다.
  • 식물플랑크톤이 감소되어 바다 속 먹이가 깨진다.2. 건축물의 경우 부식과 노화가 촉진된다.3. 성장저해 현상으로 품질과 수량이 감소된다.4. 지상대기 중 화학반응이 활발해져 도시지역의 대기오염이 감소한다.6. 다음중에서 소나무와 관련된 것이 아닌 것은?1. 송진 2. 활엽수 3. 적송 4. 재선충7. 우리나라 산림에 대한 설명으로 관련이 없는 것은?1. 1차 치산 녹화로 황무지였던 국토를 녹화시켰다.2. 전국토의 70%정도가 산림이므로 산불조심이 요구

  • 생태유아교육과 교육프로그램 및 교육계획안00
  • 이야기 나눠볼까?-C: 네~10:40-11:00이야기나누기-나뭇잎이 변 했어요 -나뭇잎이 변했어요-산책(실외활동)후 한줄 씩 짝지어 교실의 대집단 영역에 둥글게 앉는다. -주의집중 을 위해 “가을은 무슨 색” 손 유희를 한다. 산책활동에서 관찰한 나뭇잎에 대해 아이들과 회상하고 주워온 나뭇잎에 대해 소개한다.-T: 간식 먹고 하늘 반 친구들 어디 다녀왔어? -C: 산책-T: 우리 산책 하면서 무엇을 보고 왔니?-C: 나뭇잎이요/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