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디자인 & 그린 마케팅 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그린마케팅 개요

특징 및 전략

과시적 친환경소비자 - 에코 보보스(Eco BOBOS)

수동적인 친환경 소비자 - 일반 소비자

제일제당 맑은물 이야기 섬유린스 실패사례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의 역설

Being Green ↔ Buying Green

친환경상품이란?

I`m NOT a Plastic bag

친환경 자동차의 역설

실질적인 친환경 디자인으로 어필하라
덜 쓰고 덜 버리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친환경적임

친환경 소비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면서도 자연스럽게 자원 소모를 덜 할 수 있고 소비자들의 절약생활을 유도할 수 있는 디자인 추구

친환경제품 성공 사례

친환경제품 실패 사례

그린서비스


본문내용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 가격책정, 판매촉진과 유통 및 판매채널을 기획하고 이행
관리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고 기업의 목표를 달성
무엇보다 생태계와 조화를 이루어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향하는 경영활동
기업은 시장에서의 차별화 전략으로서 기업의 친환경/지속가능(Green / Sustainable) 이미지를 소비자들에 부각시킬 수 있는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선택적으로 결정할 수 있음

과시적 친환경소비자 - 에코 보보스(Eco BOBOS)
자기 자신을 위해 친환경적 소비를 하며 이를 스스로의 가치로 생각하는 친환경
소비자

환경에 좋을 것 같고 결과적으로 나에게 좋고 나를 잘 표현하는 도구로 이용
소비자 분포 중 약 를 차지하며 대 화이트 칼라 층에서 많이 나타남 15%
소비에 대한 각자의 철학을 갖고 있으며 친환경이 라이프스타일의 제 명제임
환경을 자기 가치 자기 판단 자기 멋 속의 중요한 테마로 받아들인 사람들 / , ,
지구 온난화나 환경 재앙을 생활속의 문제로 인식 /
웰빙 로하스를 삶의 주요한 가치로 취급 / ,
개인적 성향이 높아 환경 관련 계몽활동이나 집단적 활동에 참여하지는 않음 /
싸움이나 논쟁을 싫어하며 부르주아와 보헤미안의 성향이 뚜렷한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은 21세기 들어서 대두된 Well-Being 으로부터 파생된 경향이 있음
단기적인 그린 트렌드에만 부응하여 그린 라이프 스타일의 본질을 망각하는 경우가 발생
친환경적인 삶을 살아야 지구를 보호하는 일이며 건강하게 사는 것이다 라는 식으로 강조하여 높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는 그린 마케팅 및 그린 산업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가나오고 있음
에코 보보스족과 이를 추종하는 친환경 대중 소비자들을 충족시키기 위한 무분별한 그린마케팅과
그린 디자인으로 인해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이 본질 희석

참고문헌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을 위한 디자인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최명식 저|한국디지털디자인협의회 발행
그린마케팅전략과 기업이미지 제고에 관한 연구
윤태영 저|광운대 환경대학원 발행, 환경경영 전공
그린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문희경 저|전남대 교육대학원 발행, 상업교육 전공
그린마케팅전략개발에 관한 연구
노정구 저|韓國産業經濟學會 발행
환경지향적 그린마케팅믹스전략에 관한 연구
奇京鎬 저|全南大 經營大學院 발행, 마케팅 전공
기업의 그린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최숙화 저|안양대 경영행정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그린 마케팅 전략에 대한 소고
장홍섭 저|한국마케팅연구원 발행
환경변화에 따른 그린 마케팅 전략
권숙희 곽보선 저|大邱曉星가톨릭大學校産業經營硏究所 발행
그린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문희경 저|전남대학교 발행, 교육학과 상업교육 전공
그린소비자의 특성분석을 통한 그린마케팅전략에 대한 고찰
박영봉 저|嶺南大學校經營大學院 발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디테일 오케이 약간 만 고쳐서 제출 하면 되갯음 ㅋㅋ
  • kick***
    (2014.12.23 06:33:31)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디자인은 아디다스가 가장 높게 나타났고 나이키와 퓨마, 프로스펙스, 르까프 순서로 나타났다.⑥ 브랜드 중 세련된 로고 디자인 브랜드 중 세련된 로고 디자인구 분n평균표준편차프로스펙스인지도2772.74.954르까프인지도2772.691.051나이키인지도2773.841.026아디다스인지도2774.12.942퓨마인지도2773.841.254※ 참고 자료 : (국내외 스포츠브랜드 비교 분석을 통한 마케팅 방안 / 황은혜)(3) 정부2005년 법정관리에서 벗어나게 됨에 따

  • [다국적기업] 현대자동차의 해외 진출
  • 성공적인 판매고를 기록하였다. 이는 월마트의 성공요인처럼 가격대비 성능에서 성공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4)현대자동차는 1998년에 현지생산을 시작하여 치밀한 현지화 계획과 소형차 선호의 고객지향 마케팅으로 연산(年産) 60만대의 우량업체로 발돋움했다. 현대자동차는 인도의 역동적 내수시장에 늦게 합류한 18개 다국적 자동차 회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면서 선점(先占) 효과를 유지하고 있다.(인도)(5) 현대 자동차의 전략은 유럽에서는 신

  • 그린마케팅과 기업사례연구
  • 그린마케팅과 기업사례연구경영동우회 목차II. 본론2-1 그린마케팅의 이론적 개념2-1-1 그린마케팅 형태 2-1-2 그린마케팅 전략 2-2 그린마케팅사례2-2-1 성공사례 2-2-2 실패사례2-3 그린마케팅 실태 분석 2-4 그린마케팅 과제1-1 주제선정이유 1-2 연구방법 및 연구 방향 III. 결론 3-1 발전방향I. 서론친환경 기업의 제품 구입, 대중교통 및 에너지 사용량 줄이면정부와 관련 기업에서 인센티브를 주는 신용카드 그린 마케팅의 이론적 개념이론적

  • 그린마케팅 성공사례,기업사례,그린마케팅,실패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그린마케팅과 기업사례연구목차II. 본론2-1 그린마케팅의 이론적 개념2-1-1 그린마케팅 형태 2-1-2 그린마케팅 전략 2-2 그린마케팅사례2-2-1 성공사례 2-2-2 실패사례2-3 그린마케팅 실태 분석 2-4 그린마케팅 과제1-1 주제선정이유 1-2 연구방법 및 연구 방향 III. 결론 3-1 발전방향I. 서론친환경 기업의 제품 구입, 대중교통 및 에너지 사용량 줄이면정부와 관련 기업에서 인센티브를 주는 신용카드 그린 마케팅의 이론적 개념이론적 개념 환경적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