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인간발달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프로이트, 에릭슨, 피아제, 콜버그 등의 인간발달이론에 대한 여러 학자들의 의견을 요약하고 나의 의견을 정리한 A+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인간발달이론의 개념
(1) 인간발달의 원리
(2) 인간발달의 전제
(3) 인간발달의 특성
1) 기초성
2) 적기성
3) 누적성
4) 불가역성
(4) 발달단계의 개념과 특징
1) 발달단계의 개념
2) 발달단계의 특징
(5) 인간발달과 과업
(6) 인간발달과 사회복지실천과의 관계
2. 인간발달 단계
(1) 태아기
(2) 영아기
(3) 걸음마기 (만 2-4세)
(4) 학령전기 (만 4-6세)
(5) 아동기 (만 6/7-12세)
(6) 청소년기
(7) 청년기 (18/19세-29세)
(8) 장년기 (30세-65세)
(9) 노년기
III.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인간은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긍정적 부정적 변화를 발달이라고 한다. 인간은 수정으로부터 시작하여 성숙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생활은 생활체의 적극적인 변화의 과정이라고 보지 않으면 안 된다. 수정란이 태아로 형성되어 출생, 성장, 노화의 과정을 거쳐 죽음에 이르는 동안 신체 성장, 체중 증가, 운동능력의 변화, 지능의 발달 등이 끊임없이 변화하는데, 이 과정을 발달이라고 한다. 이러한 발달은 크기의 변화, 비율의 변화, 새로운 특징의 획득, 낡은 특징의 소멸 등이 서로 작용하여 일어나게 된다. 이 자료는 프로이트, 에릭슨, 피아제, 콜버그 등의 인간발달이론에 대한 여러 학자들의 의견을 요약하고 나의 의견을 정리한 레포트이다.
- 참고문헌
-
◇ 성현란 외, 인지발달, 학지사, 2009
◇ 최순영·김수정, 인간의 사회적·성격적 발달, 학지사, 2005
◇ 최수정, 인간발달심리학, 학우사, 2008
◇ 안영진, 교육심리학, 정민사,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_우리나라 교육문화중 기능론과 갈등론을 적용하여 입장을 설명하시오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만5세 평가제 어린이집 관찰일지 (관찰내용+발달평가) 133Page
- 언어학개론과제- 2주 1강에서 운율에 대해서 학습하였습니다 운율의 정의와 특성을 정리하고, 장음과 단음이 대립하여 의미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단어를 단음절이나 이음절 단어에서 2개 이상 찾아서 써 보십시오 찾은 단어들의 의미 차이를 간략히 설명해 보고 한국어에서 장단음의 차이가 실제 언어생활에서 중요한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써 보십시오
- 아동과학지도 모의수업계획안 도구와 기계
- 아동과학지도 모의수업계획안 염색
- 만 5세 유아 동작교육 계획안-토끼먹이 가져오기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문학사] - 몽유록계 소설에 관한 고찰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