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영아기발달특징,유아기발달특징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영아기발달특징,유아기발달특징포함)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영아기발달특징,유아기발달특징포함)
1.영아기 발달 특성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2. 3세 유아의 발달 특성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3. 4ㆍ5세 유아의 발달특성

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본문내용
연령별 발달영역별 영유아기 발달특성
1.영아기 발달 특성
영 역
발 달 특 성
신체발달
움직임이나 이동성에 있어 보다 유연해지고 안정된다.
눈과 손의 협응이 정확해지고, 구슬꿰기, 블록 쌓기, 옷 입기 등을 할 수 있다.
자신의 신체를 생각한 대로 움직일 수 있게 되고, 숟가락을 사용하여 혼자 먹는 것이 가능하며, 포크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
24개월경이 되면 배변 훈련을 위한 충분한 근육 통제력이 생긴다.
인지발달
물건을 분류하고, 양ㆍ수ㆍ공간ㆍ시간 등의 개념에 대한 제한적이지 만 사고의 발달이 시작된다.
대상 영속성, 지연된 모방 활동이 완전하게 형성되고, 상징 기능의 발 달이 시작된다.
소유한 물건들에 관한 물리적인 지식, 연관성에 관한 논리ㆍ수학적 지식, 임의적인 사회적 지식을 계속 형성하게 된다.
언어발달
어휘가 폭발적으로 팽창하는 시기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 3~5세 누리과정에 맞게 5개 영역의 구분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고 발달 과정에에서 만4~5세를 한꺼번에 기술 해 놓은것이 아쉬웠다.
  • solm***
    (2013.11.05 03:10:33)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 생애주기 에대해서
  • 영아기 영아기는 출생 후 만 2세까지의 시기이며 영아기 동안에는 신체적 성장이 매우 급속하게 이루어진다. 기본적 운동 능력을 습득하고 기본적인 언어 및 개념 형성이 가능해 지고 타인과의 정서적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 출생후 첫 4주 동안을 신생아기라고 부른다. 1. 신생아의 특성 태내기 발달의 연속으로서 하루 18~20 시간의 수면을 취하고 전적으로 어머니의 보호하게 생명을 유지하게 된다. 호흡을 유지하고 새로운 유형의 혈액 순

  • 유아 발달과 보육, 학동기 아동의 발달과 보육
  • 발달과 보육발표주제 : 유아 발달과 보육, 학동기 아동의 발달과 보육 서론1. 유아기와 학동기의 정의 및 발달특징 이해의 중요성본론2. 각 영역별 유아 발달 특징3. 각 영역별 학동기 발달 특징4. 유아 및 학동기 보육의 특성 (공통된 기본원리를 바탕으로 각 시기별로 알아봄)결론우리들이 알고 넘어가야할 발달의 의미조사 자료 내용의 개요1. 영유아보육법을 살펴보면 발달단계의 구분은 출생에서 3세까지를 영아기, 3세에서 5세까지는 유아기,

  • 놀이학교 레포트
  • 1.연령별 발달1)영아기(0세~3세)신생아부터 3세에 이르는 시기는 놀이가 시작되는 시기로 탐색 시기라 할 수 있다.생후2개월까지는 반사작용으로 젖을 빨거나 음식을 먹을 때 외에도 비어있는 입안을 채우기라고 하듯이 열중해서 손가락을 빨고 무엇이든 마시고 빨아들이며 입으로 가져가는 행동을 한다. 3개월이 지나면서 나타나는 영아의 모든 움직임을 놀이라고 할 수 있다. 가령 자기목소리를 가지고 놀면서 소리의 기능적 즐거움에 더하여 자기침

  • 영유아교수방법론 A형,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
  • 영아를 위한 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기관을 임의로 선정하여 한 교실의 환경을 구성해보시오(예, 만 2세 어린이집 교실 등)목차서론본론1, 영아기의 발달 특성1) 신체발달의 특징2) 운동발달3) 지각발달4) 기억발달5) 언어발달6) 정서발달7) 애착의 발달2, 어린이집 활동실 환경구성① 실내놀이 공간② 실외놀이 공간③ 교구와 자료3, 연령별 활동실 환경구성 문제4, 활동실 환경구성의 문제가. 흥미영역별 환경구성의 문제점나. 흥

  • 유아체육놀이 프로그램개발 연구00
  • 발달시키지 못하면 놀이나 활동에서 제기능 발휘에 신체적으로 제한을 받을 뿐만 아니라, 또래집단에 동화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있다.유아의 신체발달에 관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유아기의 운동기능 훈련 및 소근육 운동의 강화 등은 유아의 두뇌발달을 자극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유아에게 새로운 운동을 학습시키면, 대퇴의 신경회로를 강화시켜 주고, 그것을 통해서 어린이의 사고영역 기능이 한층 향상된다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