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분석방법,포트폴리오분석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스,포트폴리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포트폴리오 분석방법,포트폴리오분석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스,포트폴리오전략
- 목차
-
포트폴리오 분석방법과 분석모형전략
⑴ BCG의 성장점유율 매트릭스
⑵ 사업계획 매트릭스
⑶ 전략적 선택
① 시장 침투전략
② 제품 개발전략
③ 시장 개발전략
④ 다각화 전략
- 본문내용
-
상대적 시장점유율
시장 성장률은 시장 기회와 관련된 것인데, 고성장 사업단위일수록 그것이 필요로 하는 투자금액도 커지게 된다. 자사의 시장 점유율을 시장 점유율이 제일 큰 경쟁자의 시장 점유율로 나눈 상대적 시장 점유율은 현금창출능력을 가늠하는 기준이 된다.
각 분면에 위치한 네가지 부류를 자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Star 사업부
높은 시장 점유율과 높은 시장 성장률을 보이는 사업부로 현금을 많이 소비할 뿐 아니라 많이 창출하기도 한다. 기업의 향후 주력 사업부문으로 성장하게 될것이기 때문에, 기업은 Star사업부에 집중 투자를 하게 된다.
●Cash Cow사업부
낮은 시장 성장률과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사업부로 이 사업부는 견고한 시장 기반을 바탕으로 많은 현금을 창출해 내기는 하지만, 기업은 이들 사업에는 더 이상 투자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저성장의 시장에서는 판매나 시장 점유율을 더 이상 증진시키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들 사업부는 많은 현금을 창출하여 다른 사업부들에게 여유자금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금을 대주는 젖소(Cash Cow)`라고 불립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