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분석방법,포트폴리오분석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스,포트폴리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포트폴리오 분석방법,포트폴리오분석모형, BCG포트폴리오매트릭스,포트폴리오전략
목차
포트폴리오 분석방법과 분석모형전략
⑴ BCG의 성장점유율 매트릭스
⑵ 사업계획 매트릭스
⑶ 전략적 선택
① 시장 침투전략
② 제품 개발전략
③ 시장 개발전략
④ 다각화 전략
본문내용
상대적 시장점유율
시장 성장률은 시장 기회와 관련된 것인데, 고성장 사업단위일수록 그것이 필요로 하는 투자금액도 커지게 된다. 자사의 시장 점유율을 시장 점유율이 제일 큰 경쟁자의 시장 점유율로 나눈 상대적 시장 점유율은 현금창출능력을 가늠하는 기준이 된다.
각 분면에 위치한 네가지 부류를 자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Star 사업부
높은 시장 점유율과 높은 시장 성장률을 보이는 사업부로 현금을 많이 소비할 뿐 아니라 많이 창출하기도 한다. 기업의 향후 주력 사업부문으로 성장하게 될것이기 때문에, 기업은 Star사업부에 집중 투자를 하게 된다.
●Cash Cow사업부
낮은 시장 성장률과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는 사업부로 이 사업부는 견고한 시장 기반을 바탕으로 많은 현금을 창출해 내기는 하지만, 기업은 이들 사업에는 더 이상 투자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저성장의 시장에서는 판매나 시장 점유율을 더 이상 증진시키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들 사업부는 많은 현금을 창출하여 다른 사업부들에게 여유자금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금을 대주는 젖소(Cash Cow)`라고 불립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주)대교 `눈높이` 학습지 성공요인분석
  • 분석 - 9(2) 경쟁자원, 핵심역량 분석 - 15(3) 경쟁전략 패턴 분석 - 19(4) 경쟁우위를 강화시킬 수 있는 전략적 수단 20다각화 전략 21(1) BCG의 포트폴리오 매트릭스에 의한 분석 21(2) 핵심역량에 근거한 다각화 틀에 의한 분석 -31(3) 성공적인 다각화 논리 그림으로 향후 방향 제시 -32Ⅲ. 결론

  • [경영전략](주)대교 눈높이 학습지 경영전략 분석
  • 분석 - 9(2) 경쟁자원, 핵심역량 분석 - 15(3) 경쟁전략 패턴 분석 - 19(4) 경쟁우위를 강화시킬 수 있는 전략적 수단 20다각화 전략 21(1) BCG의 포트폴리오 매트릭스에 의한 분석 21(2) 핵심역량에 근거한 다각화 틀에 의한 분석 -31(3) 성공적인 다각화 논리 그림으로 향후 방향 제시 -32Ⅲ. 결론

  • 경영계획과 전략수립
  • 방법(technologies utilized) 그 기업이 활동을 할 시장 및 특정 시장에 출시할 제품/서비스 유형 규정다각화된 기업(multiple businesses)여러 사업분야를 동시에 운영하기 때문에 사업의 정의에 난점다각화된 기업의 경우에는 포트폴리오(portfolio) 지향적 사업정의 필요사업 포트폴리오의 목적사업 포트폴리오의 영역포트폴리오 내 여러 사업분야 간의 균형2. 조직의 사명과 비전은 무엇인가?다각화를 전략적으로 고려하거나 선호하는 이유정의한 제품시장

  • 전략적 기획의 전제로서의 환경분석(포트폴리오전략, SWOT분석)
  • 분석이라고도 부른다. 이 방법은 과거와는 달리 기회와 위협이 불연속적으로 오는 환경에서 충격과 놀라움의 원인과 반응을 전략적으로 분석해서 미리 대비하고 나아가 위협을 극복하고 기회를 포착하는 분석방법이다. 이러한 것들은 전략적 기획에 있어서 중요한 분석도구가 된다.공공영역에서의 이슈포트폴리오 매트릭스SWOT분석을 위해서 위의 그림과 같은 긴장영역렌즈모형을 사용할 수 있는데 그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어

  • 포트폴리오 분석 기법
  • BCG 분석에 의한 각 사업부의 전략방향 6(4) BCG 매트릭스의 단점 62) GE/Mckinsey 매트릭스 7(1) GE/Mckinsey 매트릭스의 개념 7(2) GE/Mckinsey 매트릭스의 장점과 단점 73) 산업진화 매트릭스 8III. 결 론 8※ 참 고 문 헌 9I. 서 론포트폴리오는 원래는 서류가방 또는 자료수집철을 뜻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주식 투자에서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함으로써 한 곳에 투자할 경우 생길 수 있는 위험을 피하고 투자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