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CRM 구축사례,고객관계관리전략,고객가치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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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CRM 구축사례,고객관계관리전략,고객가치분석
목차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1. 서론
가. CRM의 정의
나. CRM의 등장 배경
2. CRM 전략
가. CRM 전략 수립
나. 고객가치 분석
다. 고객 세분화 전략
2. CRM의 최근 동향 및 이슈
가. 최근동향
나. 유비쿼터스 시대의 CRM
다. CTI와 CRM의 결합
3. 구축사례
가. 보험업계 구축사례
나. 시장변화에 따른 새로운 시도
4. 수출보험공사에서의 CRM 도입을 위한 여건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1. 서론
가. CRM의 정의
CRM은 고객관계를 증진하고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입체적 고객정보 및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는 분야의 제반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자동화하고 관련채널을 통합하여, 고객요구를 충족하며,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켜 기업경영성과를 향상시키는 시스템이다.
다시 말해서, 고객과 관련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고 고객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콜센터나 전자우편 등 다양한 접점에서 발생하는 고객 프로세서와 기업 내 업무를 통합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참고문헌
1. 유비쿼터스 시대의 CRM의 역할, NRI 금융컨설팅부
2. 공공부문의 DB 활용사례/Expert_COl,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3. 금융권의 CRM 도입 추세와 시사점, 국내 SW심층분석, 2006년 10년 9일,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4. CRM 구축의 실제, 경영과 컴퓨터 2003년 1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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