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 옥션(Aution)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안녕하세요
부족하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목차
-
1.(주) 옥션의 선정 이유
2.기업 정보
3.옥션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전망
4.옥션 사이트 분석
5.옥션 전략적 제휴
6.6. 옥션의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 (주) 옥션의 선정 이유
우리나라에 인터넷이 보급 된지는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그에 대한 열기는 엄청난 속도로 커지며, 놀라울 정도로 급성장하여 지금은 소위 ‘인터넷강국’이라 불리는 나라가 되었다. 이러한 흐름과 아울러 새롭고 다양한 개념들이 무수히 만들어졌고, 그 중 전자상거래라는 개념도 이 때 만들어지게 되었다. 물건을 직접적인 당사자끼리 만나서 판매와 구매를 하는게 당연하다고 여겼던 인식이 전자상거래의 탄생으로 인해 급속도로 바뀌게 되었고, 그 전의 구매방식과는 다른 편리함, 공간의 무제한, 시간의 절약 등의 여러 가지 장점들로 인해 현재는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어 있다. 그러한 전자상거래 사이트 중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곳이 옥션이다. 옥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곳이다. 치열한 경쟁과,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e-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 정보
(1) 회사 개요
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틀을 마련했다. 특히 2000년 6월에는 코스닥을 통해 기업을 공개함으로써 대표적인 닷컴기업으로 인정받았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다.
옥션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함으로써 옥션을 이용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옥션은 국내 전자상거래 발전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한발 앞선 사업전략과 보다 차원이 높은 고객만족서비스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기업으로서의 지위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2) 회사 소개
1) 회사명 : (주) 옥션 (Internet Auction Co., Ltd.)
2) 대표 : 이재현 사장
3) 본사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42-1 미래와 사람 인터넷타워 5~7층
4) 설립일 : 1996년 3월 22일
5) 홈페이지 : http://www.auction.co.kr
6) 자본금 규모 : 62억 7천만원
- 참고문헌
-
옥션 창업 7단계 / 김기운, 권오주 / 2003
나도 옥션에서 돈 좀 벌어보자 / 이재용 /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프리미엄 분식 스쿨푸드
- 아마존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아마존 마케팅 4P 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AMAZON 아마존 마케팅 4P전략과 아마존 STP,SWOT분석 및 AMAZON 아마존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