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 옥션(Aution)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부족하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주) 옥션의 선정 이유

2.기업 정보

3.옥션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전망

4.옥션 사이트 분석

5.옥션 전략적 제휴

6.6. 옥션의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주) 옥션의 선정 이유
우리나라에 인터넷이 보급 된지는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그에 대한 열기는 엄청난 속도로 커지며, 놀라울 정도로 급성장하여 지금은 소위 ‘인터넷강국’이라 불리는 나라가 되었다. 이러한 흐름과 아울러 새롭고 다양한 개념들이 무수히 만들어졌고, 그 중 전자상거래라는 개념도 이 때 만들어지게 되었다. 물건을 직접적인 당사자끼리 만나서 판매와 구매를 하는게 당연하다고 여겼던 인식이 전자상거래의 탄생으로 인해 급속도로 바뀌게 되었고, 그 전의 구매방식과는 다른 편리함, 공간의 무제한, 시간의 절약 등의 여러 가지 장점들로 인해 현재는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어 있다. 그러한 전자상거래 사이트 중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곳이 옥션이다. 옥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곳이다. 치열한 경쟁과,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e-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 정보
(1) 회사 개요
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수료를 부과하면서 확고한 수익기반을 마련, 건실한 경영의 틀을 마련했다. 특히 2000년 6월에는 코스닥을 통해 기업을 공개함으로써 대표적인 닷컴기업으로 인정받았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면서 가장 성공적인 닷컴기업의 모델이 되었다.
옥션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는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함으로써 옥션을 이용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옥션은 국내 전자상거래 발전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함은 물론, 한발 앞선 사업전략과 보다 차원이 높은 고객만족서비스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기업으로서의 지위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2) 회사 소개
1) 회사명 : (주) 옥션 (Internet Auction Co., Ltd.)
2) 대표 : 이재현 사장
3) 본사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42-1 미래와 사람 인터넷타워 5~7층
4) 설립일 : 1996년 3월 22일
5) 홈페이지 : http://www.auction.co.kr
6) 자본금 규모 : 62억 7천만원

참고문헌
옥션 창업 7단계 / 김기운, 권오주 / 2003
나도 옥션에서 돈 좀 벌어보자 / 이재용 /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분석]e-Biz를 위한 CRM 이론 및 사례 분석
  • 옥션 사례 분석 144. 해외 사례 연구 15A. Travelocity.com 15B. eCRM 성공사례 – Dell Computer 165. CRM 구현을 위한 핵심과제 18디지털 경쟁력의 핵심, CRM 인터넷 시대의 개막과 함께 E-Commerce, Internet business, 전자상거래, E-Business, e-비즈니스, 인터넷 상거래 등의 용어들은 우리 일상 생활 속에 가장 자주 듣는 말 중에 하나가 되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특별한 계획 없이 인터넷을 상업적 용도로 활용하려 하거나 전자상거래를 시작해야만 시대에 뒤쳐지지

  • [경영정보] e-Business 유형과 응용, 미래 -B2C & C2C 분석
  • 더욱 강화될 것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e-Business를 어떻게 응용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것인지가 중요한 과제로 남게 되었다.목 차Ⅰ. 서론Ⅱ. e-BusinessⅡ-A. e-Business 배경Ⅱ-B. e-Business의 개념ⅰ. 정의ⅱ. 구성요소ⅲ. 유형Ⅲ. 유형 사례Ⅲ-A. B2C (Business to Customer)ⅰ. 인터파크ⅱ. 롯데닷컴Ⅲ-B. C2C (Customer to Customer)ⅰ. 옥션ⅱ. 아이러브스쿨Ⅳ. e-Business 응용사례Ⅳ-A. NTE(National Transportation Exchange) 시스템 (B2B)Ⅳ-B. B2B와 B2C의 병행Ⅴ. 결론

  • [인터넷마케팅] 경매사이트 `온켓` 분석 및 시장 점유율 확대 방안
  • 기업체인 ㈜이니시스의 전산시스템을 확보하고 있다.⑥ 적은 회원 수옥션과 비교했을 때 적은 회원 수 때문에 좋은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부진한 문제점을 갖고 있다. 4. 시장기회 분석(SWOT분석) - 강력한 전자 지불 시스템- 낮은 판매 수수료- 가격적 우위- 다양한 이벤트-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옥션에 비해 노하우 부족- 독특한 컨텐츠의 부재- 확실한 이미지의 부재- e-business의 확대- 무궁무진한 시장 잠재력- 폭발적인 인터넷 수요

  • [인터넷비즈니스] e-biz를 위한 CRM 이론 및 사례 분석
  • 옥션 사례 분석 144. 해외 사례 연구 15A. Travelocity.com 15B. eCRM 성공사례 – Dell Computer 165. CRM 구현을 위한 핵심과제 18디지털 경쟁력의 핵심, CRM 인터넷 시대의 개막과 함께 E-Commerce, Internet business, 전자상거래, E-Business, e-비즈니스, 인터넷 상거래 등의 용어들은 우리 일상 생활 속에 가장 자주 듣는 말 중에 하나가 되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특별한 계획 없이 인터넷을 상업적 용도로 활용하려 하거나 전자상거래를 시작해야만 시대에 뒤쳐지지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기업간○ 소니․소니는 협력 관계를 전자 제품에 국한하지 않고, 유통, 보험, 교육, 정보 서비스 등 업종, 업태를 불문하고 확대할 예정임․단순한 인프라 제공에 머무르지 않고 협력,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특약점과는 공동 출자회사의 설립 등도 추진할 계획임Ⅸ.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성과측정 방법1. 인터넷 차이분석인터넷 차이분석은 인터넷을 활용하여 도출하기를 기대하는 곳에 대한 현재의 활용상황을 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