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의 차이점 시장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초 화장품과 기능성 화장품의 차이점 시장조사에 관한 레포트 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Ⅱ. 기초 화장품
1. 기초 화장품
1) 기초 화장품의 개요
2) 기초 화장품의 사용목적
2. 기초 화장품의 종류
1) 세안화장품
2) 화장수
3) 로션
4) 크림
5) 에센스
6) 팩
Ⅲ. 기능성 화장품
1. 기능성 화장품
2. 기능성 화장품의 종류
1) 미백 화장품
2) 주름 개선 화장품
3) 자외선 차단 화장품
ⅳ.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화장품은 인류에게 아름다움에 대한 꿈과 희망을 주는 것으로, 화장품의 화(化)는 ‘변화’ 또는 ‘변신’하다는 의미이고, 장(粧)은 ‘아름답게 꾸민다’ 는 뜻이다. 따라서 화장품은 피부를 아름답게 꾸며주는 물품을 총칭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아름다움은 조화, 균형, 대비가 적절히 균형을 이루어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이러한 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는 진실함, 착한 마음과 같은 내적인 아름다움이 균형을 이루어야 가능하다. 따라서 좋은 화장품이란 사용하는 사람의 피부에 적합하고 적적한 효과를 줄 수 있어야 함은 물론 감성적인 측면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야 한다.
화장품은 사람의 몸을 청결하게 하고, 아름답게 하며, 더욱 매력적으로 변화시켜주기 위하여 사용하는 물품, 또는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신체에 바르거나 뿌리거나, 그 밖에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물품으로서 인체에 대한 작용이 적은 것을 말한다. 즉, 화장품은 각종 성분들을 적절하게 배합하여 신체에 바르거나, 뿌려서 신체 및 모발을 청결히 하고 또한 건강하게 하여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화장품법 제 2조 1항에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화장품”이라 함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 ㆍ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인체에 사용되는 물품으로서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 것을 말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ㆍ<기능성 화장품시장의 발전 동향과 향후 전망> 임현(2004)
ㆍ<화장품학> 하병조(2010)
ㆍ 기초화장품의 종류와 사용법 / 네이버 백과사전
ㆍ <기능성화장품>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2002)
ㆍ http://beautyskincare.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