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러티브영화와 이미지영화를 보며, 내러티브영화,이미지영화,동사서독, 나쁜 피, 빌리 엘리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0 / 2016.01.1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러티브영화와 이미지영화를 보며, 내러티브영화,이미지영화,동사서독, 나쁜 피, 빌리 엘리어트
- 본문내용
-
내러티브영화와 이미지영화를 보며
한 학기동안 “영화와 철학하기” 수업을 들으며 느낄 수 있었던 것 중에 가장 큰 것은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이다. 그동안 부담없이 보아왔던 헐리우드식 내러티브 영화들이 우리에게 주었던 이야기나 감동들도 나름의 의미는 있지만 그것이 영화의 전부는 아니며 또한 대중의 사고를 발전시키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 영화라는 것이 삶의 재조명이란 차원으로 바라볼 때에도 우리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그래서 대중적으로 공감이 가기는 쉽지만 너무나 겉모양만을 표현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러한 이유로 헐리우드식 내러티브 영화가 자본가들의 지원을 받아 상업주의에 표적이 되어 흥행에 집착하게 되는 것도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 같다.
나는 이번 “영화와 철학하기” 수업을 들으며 영화를 보는 시각이 바뀌었음을 느낀다. 그것은 헐리우드식 내러티브 영화를 비판하는 일방적인 편견이 아니라 음식처럼 영화도 편식을 하지 말아야 겠다는 것이다. 내러티브 영화에서도 그 나름대로의 장점과 매력을 취하고 또한 이미지 영화에서도 그 나름대로의 장점과 매력을 취하며 여러 가지의 영화를 골고루 보아야겠다고 생각한 것이다. 내가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것은 아마도 이번 수업에서 영화를 보는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비록 아주 작은 발전이긴 하지만 적어도 이젠 이미지 영화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졌으며 오히려 흥미로움을 느꼈다.
수업시간에 영화 세편 “동사서독”, “나쁜 피”, “빌리 엘리어트”를 보며 각자의 영화가 담고 있는 메시지와 배경, 그리고 영화 외적인 부분에서의 감독의 의도등을 조사하고 분석하며 공부를 하면서 이제 영화를 어떻게 보아야 하는 지를 알게 된 것 같다. 이제야 생각하지만 영화를 재대로 보기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노력을 하여야 한다는 생각도 해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과학의 지식습득 방법 중 기존의 이론 중 하나를 제시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하시오
- 사서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은 모든 관종(공공, 학교, 대학, 전문, 특수) 도서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모든 관종에서 근무할 수 있지 않고, 자신의 꿈과 적성, 기질에 따라 관종을 결정해야 한다 이에 자료선택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도서관 관종을 정하여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 중국인들은 해외로 나가 차이나타운을 형성하여 자신들의 고유한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반면에 미국 인디언들은 고유의 문화를 잃어버리고 백인문화에 흡수되어 생활한다 근래 한국남성과 결혼하여 한국사회로 이주한 결혼이주여성이 한국문화에 동화되어야만 하는지, 모국의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