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전략계획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기업의 전략계획의 의미, 목적, 종류 그리고 전략계획의 주체와 기반, 장기전략계획의 수립절차 및 유의점 등의 주요 자료를 정리한 자료임
목차
장기전략계획

1. 전략계획의 의미
2. 전략계획의 목적
3. 전략계획의 종류
4. 전략계획의 주체와 기반
5. 장기전략계획의 수립절차
6. 장기전략계획의 수립시 유의점
본문내용
장기전략계획 수립의 효과

⑴ 장기전략 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조직 구성원들은 기업의 과거와 현재를 돌이켜 보고, 미래를 구상하는 과정을 통해 나무와 숲을 동시에 살펴보고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전략적 사고 능력을 갖게 된다.

⑵ 참여자들은 거시적인 안목을 통해 자신이 속한 기업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외부환경을 냉철하게 정리함으로써 기업의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⑶ 캔미팅이나 공동작업 등을 통해 참여자들은 자신과 다른 경영자들 간의 견해차를 발견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상호 이해를 위한 첫걸음이 된다.
참고문헌
-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저, 서울경제경영, 2010년 6월 25일
- 글로벌 전략경영(Global Strategic Management), 김영래 저, 두남, 1999년 2월 28일
- 경영전략수립방법론(A practical Guide to Strategic Planning), 김동철 · 서영우 공저,
SIGMA INSIGHT, 2008년 3월 15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위더스 경영학개론 A+ 100점 레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 경영학개론주제: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Ⅰ. 서론1. 서울식품 소개

  • [경영관리론] 1차시-9차시 1차시 당 1-2페이지 분량으로 요약 정리하는 레포트
  • 장기경영계획의 수립, 운영방침의 결정, 외부 이해집단과의 이해관계 조성과 같은 거시적이고 포괄적이며 유기적인 행동으로 이해된다. 그리고 경영 계층과 연관 지어 생각해보자면 최고경영 계층의 전략적이고 정책적 결정과 관련된 활동이라 할 수 있다. 반면 관리란 경영과 비교하였을 때 비교적 하위 개념으로서 경영계회이나 방침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제 자원을 적절히 배치하고 지시하며 감독하는 미시적, 단기적, 기계적 실천기능으

  • 쇼핑몰 홍보 레포트
  • 전략을 새롭게 구성하거나 보강 할 수 있습니다.또 매출 분석을 통해 고객들의 구매율이 가장 높은지 회원의 연령대 별을 알아내서 그 고객층을 중점적으로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상품 분석 결과를 통해 판매되는 아이템 중 인기 있는 품목을 분석하여 특정 상품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다면 그 상품 중심으로 주력 상품을 새롭게 구성하거나 코디해서 판매 할 수 있는 보조 아이템을 늘리는 등의 상품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마지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8
  • 1,700억원의 예산을 들여 한식 한옥 한글 한지 한복 한국춤 등을 ‘한브랜드’로 육성하고 세계화할 계획이라고 한다. 우리문화의 원류로서 한글, 한식, 한복, 한옥, 한지, 한국음악이라는 6개 브랜드를 양성해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계기로 활용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이처럼 한류는 다양한 분야로 점점 세계무대를 향해 나가가고 있다. 나는 정말 우리나라의 고유한 문화가 식지않는 한류로 인해 세계의 중심에 당당히 설수 있기를 바란다.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해외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전략적으로 이런 시장 진출을 계획하게 되었다. 아모레의 해외 진출의 두 번째는 장기적인 수익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개발 도상국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다. 중국과 동남아 시장으로 대표되는 개도국 시장에서 아모레는 제품 표준화 전략을 구사하였지만 커뮤니케이션은 현지화하였다. 즉 동일한 제품을 한국에서보다 고급 이미지로 정착시키는 초기 고가 전략을 구사하였다. 화장품은 이미지가 크게 작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초기 고가 전략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